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 샵백, 인기 웹 예능 ‘탁재훈의 탁사장’으로 합리적 소비 세대 겨냥한 진솔한 소통 강화
- 출연진에 홍보 방안 의뢰하는 콘셉트…탁재훈 “고객이 실감하는 혜택 제공해야” 조언
- 탁재훈 컨설팅 따라 보너스 캐시백 지급 이벤트 마련, 첫 구매 시 최대 101만 원 증정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한국을 포함 호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9개 국에서 총 2,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 월 3,000만 건 이상의 거래가 이뤄지는 글로벌 쇼핑 플랫폼 샵백이 유튜브에서 연재되는 인기 웹 예능 ‘탁재훈의 탁사장’과 함께 제작한 ‘캐시백 플랫폼 편’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웹 예능 _탁재훈의 탁사장 캡처
웹 예능 _탁재훈의 탁사장 캡처


샵백은 자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경유해 국내외 250여 개 제휴 스토어에서 쇼핑하면 현금으로 환급 가능한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캐시백은 개인 은행계좌나 네이버페이로 이체할 수 있다.

콜라보를 진행한 ‘탁재훈의 탁사장’은 방송인 탁재훈, 장동민, 이수민이 출연해 홍보가 필요한 기업과 브랜드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형태의 웹 예능이다. 현재 약 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14일(목) 공개된 이번 영상에는 샵백코리아의 마케팅 담당자가 출연해 샵백의 캐시백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탁재훈은 더 많은 소비자가 샵백의 캐시백 서비스를 경험하고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신규 가입자에게 보너스 캐시백을 지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웹 에능 탁재훈의 탁사장 캡처
웹 에능 탁재훈의 탁사장 캡처


샵백은 탁재훈의 컨설팅에 따라 영상이 공개된 14일(목)부터 15일(금) 자정까지 ‘탁재훈의 탁사장’ 채널의 ‘더보기란’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후 첫 구매 시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100만 원 보너스 캐시백(1명) △10만 원 보너스 캐시백(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과 관계없이 ‘탁재훈의 탁사장’ 채널 링크로 가입 시 무조건 1만 원 가입 축하 캐시백을 지급해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최서영 샵백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국내에는 다소 생소한 ‘경유 쇼핑’과 ‘캐시백 서비스’를 바로 알리고,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샵백의 혜택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탁재훈의 탁사장’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을 통해 샵백만의 강점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