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귀뚜라미 보일러,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550,714개를 분석했다. ​

아파트나 일반 가정에서는 주택의 난방과 급탕 사용을 위해 지역난방이 보급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일러가 설치되어있다. 국내 보일러 시장은 1990년대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초 성숙기에 진입했다. 연간 120만~130만 대 시장을 형성됐으며 80~90% 교체 수요이다. 2020년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약 8000억원으로 분석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 순위는 귀뚜라미, 린나이, 경동나비엔, 대성쎌틱 순으로 분석됐다.​

귀뚜라미 보일러, 11월 보일러 브랜드평판...1위

보일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520,906 소통지수 767,346 커뮤니티지수 745,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3,437로 분석됐다. ​

2위, 린나이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972 소통지수 489,463 커뮤니티지수 505,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926으로 분석됐다. ​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93 소통지수 399,639 커뮤니티지수 449,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6,601로 분석됐다. ​

4위, 대성썰틱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40 소통지수 43,913 커뮤니티지수 78,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750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보일러 브랜드 분석결과,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탑재한 고성능 친환경보일러 개발에 앞장서며 국내 보일러 산업의 친환경·초연결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성능, 온수공급능력에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까지 두루 갖춘 ‘거꾸로 NEW 콘덴싱 프리미엄’으로 제품을 차별화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