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홍익대학교 부설 미술평생교육원에서는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2022년 1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현재 신입생을 위해 열린 과정은 총 다섯가지로, 민간자격증과 미술이론아카데미, 예술창작과정, 학점은행제와 주말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과목의 간략한 커리큘럼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다.

민간자격증 과목은 이론은 물론 실기를 병행하여 수강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며, 미술심리지도사, 캘리그래피, 아동미술지도사자격이 해당된다.

미술이론아카데미는 예술과 인문학에 대한 이론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현대인의 심리적 감정을해소하는 미술치료와 미학에 대해 보다 간단하게 접근해볼 수 있는 미술이론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예술창작은 동양화 및 회화와 디자인∙공예의 두가지 과정으로 나뉘며, 동양화∙회화는 기초실력을 향상하여 폭넓은 이해가 가능하도록 이론과실기 양면으로 진행한다. 디자인∙공예는 스테인드글라스와 포토꼴라주, 캘리그라피, 천연염색과 패브릭아트의 세분화된 과정으로 개성 있는아티스트의 성장을 돕는 교육이 진행된다.

학점은행제 과목은 학점이수와 학위수여를 목표로 진행되며, 동양화와회화, 아동미술학 과정의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평일과 야간 등 시간문제로 수강이 어려운 경우를 위해 신설된 주말반에서는 동양화와 회화 등 예술창작과정의 실기강의가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2년 1학기신입생 모집관련 정보는 홍익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으며, 전화상담 역시 가능하다. 전화상담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오후17시 까지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