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8(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 이재용,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故 넥슨 김정주 이사
故 넥슨 김정주 이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넥슨 김정주 2위 삼성 이재용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40,93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3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정주, 이재용, 정의선, 최태원, 박현주, 손태승, 신동빈, 구현모, 구광모, 이재현, 김승연, 조원태, 김정태, 이성희, 윤종규, 서정진, 정창선, 이해진, 서경배, 김범수, 최정우, 방준혁, 허태수, 이명희, 신창재, 구자열, 정몽준, 김재철, 정지선, 조석래 순으로 분석됐다.

넥슨 김정주, CEO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1위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넥슨 김정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25,440 소통지수 257,295 커뮤니티지수 872,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5,5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6,547과 비교하면 2,062.78% 상승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3,425 소통지수 123,280 커뮤니티지수 946,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3,42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819와 비교하면 27.76% 상승했다.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9,188 소통지수 18,580 커뮤니티지수 467,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4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7,703과 비교하면 17.07% 하락했다.

4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5,089 소통지수 50,834 커뮤니티지수 187,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437로 분석됐 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2,036과 비교하면 12.68% 하락했다.

5위, 미래에셋 박현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092 소통지수 57,686 커뮤니티지수 264,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1,737과 비교하면 9.9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넥슨 김정주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26,118개와 비교하면 38.17%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34.83% 상승, 브랜드소통 30.79% 상승, 브랜드확산 40.6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