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특허받은 스마트 멘탈케어앱 '마인드위즈'를 이제 구글플레이 뿐만 아니라 애플 앱스토어와 PC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갈아탄 기존 고객들의 요청과 업무환경에서 활용하고 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약 한달기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플랫폼 확장이 이루어졌다.
PC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인드위즈.net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지원하는 15가지 상황별 심리케어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선택한 자연의 소리 음원에 맞춘 힐링 영상을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그 밖에 기능성 음악과 컬러노이즈, 브레인비트를 사용자가 직접 조정하여 개인화할 수 있는 것 역시 앱과 동일하다.
마인드위즈 앱은 국내 명상앱, 심리케어앱 등의 유사 앱들 중 유일하게 임상시험을 통해 실제 효과를 검증받은 프로그램이다. 자연의 소리와 기능성음악, 컬러노이즈 그리고 뇌파를 특정 심리상태로 유도하는 브레인비트 음원을 활용해 이용자의 자기개발 및 심상안정을 꾀하는 프로그램으로, 수면유도, 집중력향상, 창의력증진, 스트레스 완화, 졸음깨기, 기분전환 등 총 15가지 상황별 심리케어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사용자의 심리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21가지 유형의 자가진단테스트도 지원한다.
마인드위즈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준비중인 마인드위즈 업그레이드 기능은 좀 더 사용자 개인화에 초점을 두어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능동적 관여를 염두에 둔 멘탈케어 범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