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세계적인 정평으로 모든 요리의 기준이 된 요리서!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전문 셰프는 물론 때로 매너리즘의 식탁을 물리고 이채롭고 매혹적인 별식을 손수 만들어 즐기는 이들에겐 익히 알려진 명불허전의 요리책들을 소개한다. 실용적이되 제대로 된 최상의 맛과 멋을 구현케 하며 또 다른 창의성을 낳는 모태이자 경쟁력 제고의 발판으로 수많은 요리사들의 역량을 함양시켜온 손꼽히는 세계적 정평의 요리서들이다. 원서에는 각각의 한글 번역서가 함께 있어 국내 독자들의 활용도를 높였다.

프랑스 정통요리(DELICES DE FRANCE) 프랑스 요리 세계화를 기치로 기획 편찬된 교본으로, 저명 마스터 셰프 100여 명의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든 요리별 레시피 및 필수 사항을 쉽고 면밀히 정리해 취미로서의 가정 요리책으로 쓰임과 동시에 어떤 까다로운 미식가도 만족시키는 노련한 셰프의 요리서이기도 한, 프랑스 유럽 요리 가이드의 결정판으로 꼽힌다. 에피타이저/육고기/해산물/디저트로 구성되었고, 국배판 올컬러 원서4+번역서4권이다.

일본요리 실천기술백과오로지 맛으로 말할 뿐이라는 일본의 대표적 명인과 조리장 150여 명의 내공이 집약된 일본요리 진수를 망라했으며, 정통 또는 창의적 접목 응용으로 글로벌화에 성공한 700여 종 일식 및 퓨전의 조리법과 기반 지식이 풍부한 사진을 곁들여 수록되어 있다. 계절별 소스와 스프/육요리와 샐러드/신세기의 일본요리로 구성되었고, 국배판 올컬러 원서5+번역서5권이다.

르 꼬르동 블루 요리교재(LE CORDON BLEU HOME COLLECTION) 세계 3대 요리 명문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의 명성을 받쳐온 핵심 교재로, 600여 주요 요리를 테마별로 각권에 꾸며 대중적 활용도를 더한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요리서이다. 타트·페스트리/파스타/야채/감자/치킨요리/머핀/비스켓/핑거푸드/푸딩/소스/크리스마스요리/이탈리안... 20여 파트로 구성되었고, 210x240mm판형 올컬러 원서20+번역서20.

프로페셔널 셰프 세계 3대 요리 명문 미국 ‘CIA’의 교본이자 세계 모든 미각 문화의 중심에 반드시 프로페셔널 셰프가 있다할 만큼 셰프들의 바이블로 통하는 요리서. “주방의 탁월함을 지켜주는 감히 가치를 매길 수 없는 참고서”-수잔 페니거(Border Grill 조리장)- 등의 호평이 쏟아진 책으로, 각국의 주요 요리 및 보편성을 획득하며 마침내 기준이 된 수많은 독창적 레시피와 제반 지침이 집대성되어 있다. 한국조리학회가 번역 감수한 제9개정 한글판이며, 국배판 올컬러 3이다.

2005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요리경연작품집 경연에 출품 선정된 명품요리 컬렉션으로, 맛은 물론 탄성을 자아내는 압도적 멋과 격조를 구현한 우리 시대 미각 예술 걸작선이자 한식을 비롯 동서양의 다채로운 요리 및 레스토랑·뷔페·코스 요리, 디저트 메뉴, 테이블 세팅 등에 이르는 각각의 레시피를 밝혀 단순 작품집을 넘어 효용성을 겸비시킨 면면이 아름다운 요리서. 국배판 올컬러 2권이다.

과채류 조각 및 장식 음식에 멋과 격을 더하는 창의적 기법으로 유명한 대만의 데코레이션 교재로, 기초에서 전문 과정까지 풍부한 사진을 곁들여 설명하고 있다. 올컬러 원서2+번역서1권이다.

한편, 학술편수관 측은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운 시국을 감안, 현재 대폭 할인 직판 중이며, 자세한 기타 문의는 학술편수관으로하면 된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