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로 다른 전문성을 최대한 잘 활용을 하기로 함은 물론 공동의 발전에 필요한 마케팅 및 관련 정보를 서로 교류하며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도 함께 하기로 했다.
㈜아이쓰리디메타는 모든 장르의 일반 영상물을 3D 입체 영상으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보유하고 있는 IT 회사로써, 향후 EK㈜가 보유 및 제작을 하게 될 교육용 영상 컨텐츠를 3D 입체로 변환을 하여 유아부터 초,중,고 글로벌 시장으로 함께 나아가게 될 예정이다.
㈜아이쓰리디메타의 기술력을 검증한 EK㈜는 해외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함에 앞서 국내 지자체의 역사 교육 문화 컨텐츠와 관광을 한데 묶을 수 있는 3D 입체 영상물에 대한 컨텐츠 제작을 함께 하기로 했다. 또한 AI(인공지능) 기반의 AR(증강현실) 게임도 함께 개발해 코로나 시대가 끝이 난 이후 몰려들 해외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더욱 재미를 주고 지역민들과도 함께 상생하며 언어적인 장벽 없이 서로간에 많은 즐거움이 교류되는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발을 맞추기로 했다.
한편 앞서 ㈜아이쓰리디메타는 아시아 최초의 단편영화 배급사인 ㈜퍼니콘(대표 홍석호)과 캐릭터 애니메이션인 ‘모양새(Shape)’로 잘 알려진 림팩토리㈜의 남광원 대표, 그리고 블록체인-NFT까지 결제 가능한 시스템을 만든 ㈜컬처랩(대표 홍병기)과 (사)환경보전중앙협의회도 ㈜아이쓰리디메타와 이미 손을 잡은 바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