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비욘드포스트 김세혁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활용, 대중이 쉽게 국산와인을 접하도록 제작됐다.

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 패키지는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적용했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진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며 등장, 재미를 더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95년부터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디자인 혁신성 및 독창성, 심미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zaragd@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