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에티버스-아마존웹서비스, AWS GameDay 공동 개최

입력 2022-10-13 18:11

에티버스-아마존웹서비스, AWS GameDay 공동 개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종합 IT 솔루션 전문기업 에티버스(전 영우디지탈)는 지난 6일 역삼동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교육장에서 AWS 게임데이(AWS GameDay)를 AWS와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AWS 게임데이는 AWS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컨텐츠를 기반으로 여러 방법을 활용해 인프라를 변경하며 문제를 해결할 때마다 포인트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획득한 포인트를 기준으로 우승팀을 가렸다.

참가자들은 팀을 이뤄 AWS 아키텍쳐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게임화된 환경에서 기존 아키텍쳐를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WINS, 삼양데이타시스템 등 에티버스 DSA의 파트너사에서 총 7개팀 55명이 참여하였으며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 대회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이지컴아이앤씨’가 우승했고, 50만 원의 상금과 상패의 주인공이 됐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에티버스는 AWS 디스트리뷰터로 AWS 디스트리뷰션 패스(Distribution Path)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AWS의 파트너 패스(Partner Path)는 AWS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별히 설계됐으며,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 Network, APN)에 등록한 조직을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한다.

에티버스 관계자는 “AWS 게임데이는 기존의 강의형 세미나 또는 워크샵과는 다르게 상황에 따라 AWS 콘솔을 직접 조정해보는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 AWS 아키텍처 패턴 및 AWS의 모범 사례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AWS와의 협업을 통해 AWS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및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