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3위 이정재 순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광고모델  2022년 10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0,945,36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2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이정재, 손흥민, 임영웅, 공유, 아이유, 뉴진스, 아이브, 김연아, 이승엽, 김태리, 박은빈, 윤아, 이찬원, 르세라핌, 유재석, 김혜수, 손석구, 세븐틴, 정동원, 강다니엘, 트와이스, 이승기, 김고은, 마동석, 현빈, 소지섭, 송가인, 박보검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광고모델  2022년 10월 ...1위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065 미디어지수 190,642 소통지수 1,133,047 커뮤니티지수 1,403,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73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247과 비교해보면 175.81%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328 미디어지수 445,025 소통지수320,504 커뮤니티지수 1,523,1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2,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98,060과 비교해보면 5.36% 상승했다.

3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20 미디어지수 386,689 소통지수 357,856 커뮤니티지수 1,229,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5,73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4,298과 비교해보면 181.06% 상승했다.

4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243 미디어지수 417,498 소통지수 308,834 커뮤니티지수 773,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7,62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42,244와 비교해보면 55.17% 상승했다.

5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980 미디어지수 549,800 소통지수 414,178 커뮤니티지수 479,6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5,6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122와 비교해보면 40.8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광고모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8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5,117,224개와 비교하면 13.48% 증가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56% 하락, 브랜드 이슈 8.43% 상승, 브랜드 소통 12.04% 상승, 브랜드 확산 28.2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막강하다, 활동하다. 강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셀린느, 샤넬, 디올'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55%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35% 하락, 브랜드 이슈 20.70% 상승, 브랜드 소통 116.94% 상승, 브랜드 확산 21.76%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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