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신동엽, 3위 김종국 순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신동엽,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763,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유재석, 신동엽, 김종국, 김구라, 이상민, 박명수, 이경규, 전현무, 강호동, 서장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2월...1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275 미디어지수 584,750 소통지수 1,080,081 커뮤니티지수 1,659,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5,3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05,504와 비교해보면 14.52% 상승했다.

2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666 미디어지수 583,386 소통지수 626,500 커뮤니티지수 702,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8,9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32,058과 비교해보면 0.16% 하락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313 미디어지수 302,874 소통지수 399,803 커뮤니티지수 970,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2,44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3,221과 비교해보면 3.16% 상승했다.

4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02 미디어지수 226,699 소통지수 649,762 커뮤니티지수 550,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1,53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76,121과 비교해보면 38.60% 상승했다.

5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357 미디어지수 391,342 소통지수 467,527 커뮤니티지수 353,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5,2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49,815와 비교해보면 21.8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6,376,052개와 비교하면 1.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08% 하락, 브랜드이슈 7.22% 하락, 브랜드소통 9.04% 상승, 브랜드확산 0.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토크하다, 변신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뜬뜬, 위기론'이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4.7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