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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16(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뉴진스 다니엘 순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지수, 걸그룹 개인  2023년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지수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뉴진스 다니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걸그룹 개인 6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9,856,00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다니엘, 에스파 카리나, 소녀시대 태연,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리사, 뉴진스 민지, 뉴진스 하니, 여자아이들 미연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블랙핑크 지수, 걸그룹 개인  2023년 6월...1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871 미디어지수 214,599 소통지수 1,279,928 커뮤니티지수 3,274,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3,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74,010과 비교해보면 6.41%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063 미디어지수 171,819 소통지수 1,259,800 커뮤니티지수 3,027,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1,5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55,735와 비교해보면 113.92% 상승했다.

3위, 뉴진스 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743 미디어지수 585,115 소통지수 906,057 커뮤니티지수 1,372,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0,27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24,088과 비교해보면 93.54% 상승했다.

4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608 미디어지수 475,949 소통지수 645,169 커뮤니티지수 1,749,0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6,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36,083과 비교해보면 23.78% 상승했다.

5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433 미디어지수 595,503 소통지수 852,725 커뮤니티지수 1,233,4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1,10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54,226과 비교해보면 25.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0,664,875개와 비교하면 19.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3% 상승, 브랜드이슈 15.32% 상승, 브랜드소통 24.47% 상승, 브랜드확산 20.6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러블리하다, 우아하다, 확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꽃, 화보, 앰버서더'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74,010과 비교하면 6.41%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9% 하락, 브랜드이슈 18.46% 하락, 브랜드소통 0.26% 하락, 브랜드확산 14.15% 상승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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