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30(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덴티움, 3위 클래시스 순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바스AI, 2위 덴티움,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24,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셀바스AI, 덴티움, 클래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디알텍, 한스바이오메드, 레이, 인바디, 오스템임플란트, 디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7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643 미디어지수 461,965 소통지수 480,682 커뮤니티지수 369,239 시장지수 249,339 사회공헌지수 134,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2,4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83,138과 비교해보면 21.07% 하락했다.

2위, 덴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605 미디어지수 284,561 소통지수 299,343 커뮤니티지수 263,021 시장지수 827,348 사회공헌지수 84,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1,03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47,329와 비교해보면 7.38% 상승했다.

3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084 미디어지수 151,367 소통지수 241,668 커뮤니티지수 209,229 시장지수 1,113,297 사회공헌지수 69,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1,78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31,858과 비교해보면 5.69% 상승했다.

4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778 미디어지수 230,295 소통지수 201,057 커뮤니티지수 398,334 시장지수 666,778 사회공헌지수 107,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0,44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6,944와 비교해보면 3.81% 상승했다.

5위, 디알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949 미디어지수 363,123 소통지수 351,258 커뮤니티지수 281,702 시장지수 110,484 사회공헌지수 116,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0,82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79,977과 비교해보면 26.7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바스AI ( 대표 곽민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250,255개와 비교하면 0.1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 하락, 브랜드이슈 2.74% 상승, 브랜드소통 10.75% 상승, 브랜드확산 5.66% 하락, 브랜드시장 0.14% 하락, 브랜드공헌 10.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