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8(수)
헤어브랜드 모어온헤어, AI 기반 CRM 서비스 ‘글래미파이’ 도입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헤어 브랜드 모어온헤어가 뷰티 살롱에 특화된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고객 관리 CRM 서비스, 글래미파이(Glamify)’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글래미파이는 뷰티 테크 스타트업 라이브엑스(대표 송정웅)에서 개발한 미용 특화 CRM 서비스로, 고객 정보와 시술 선호도 및 백그라운드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1:1 고객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방문주기 예측과 고객 맞춤형 헤어스타일 및 제품 추천을 자동으로 제공하게 된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개인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헤어 디자이너들을 고객 관리에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해진다.

현재 미용 업계에서는 감과 수기에 의존하여 고객 관리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데이터 오류 및 누락이 자주 발생하고, 자체적인 분석이 어려워 고객 관리 측면에서 한계를 보이고 있다. 글래미파이는 이런 미용 시장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데이터화 및 프로그램화 하여 편리한 고객관리를 제공한다.

모어온헤어는 글래미파이 도입 후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으며, 헤어 디자이너들 역시 이러한 변화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 강남은 대한민국 미용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다른 지역의 미용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브엑스 송정웅 대표는 “글래미파이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뷰티 살롱 고객 관리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킨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R&D 과정을 거쳐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뷰티 산업 전반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