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무드 내러티브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hince)가 스타일 컨설턴트이자 74만 유튜버 '레어리(Rarelee)'와 134만 인기 유튜버 ‘랄랄’과 콜라보를 통해 ‘베이스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레어리’는 맞춤형 스타일 컨설팅 브랜드로 기존 베이스 컨설팅 프로젝트 1탄에 이어 이번 ‘힌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컨설팅을 진행하는 차별화된 방식의 마케팅을 선보였다.
힌스와 레어리가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는 사전에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어떤 피부가 예뻐 보이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78%의 응답을 차지한 “광”, “윤기”에 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대다수인 점을 파악 후 글로우 메이크업에 대한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광채 메이크업의 종류를 설명하고 나에게 어울리는 광이 무엇인 지, 각 메이크업이 어떤 이미지를 주는 지를 설명하며, 평소 글로우 메이크업이 고민이었던 구독자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과하게 물광 메이크업의 성형외과 실장님을 모방한 ASMR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랄랄’이 예시로 등장하여 기존 영상들과는 다른 재미있는 연출로 구독자들의 웃음과 긍정적인 반응을 자아냈다.
해당 영상에서는 2024 메이크업 트렌드인 은은한 광채(속광, 윤광) 메이크업을 위해서 힌스 ‘세컨 스킨 메쉬 매트 쿠션(블루 쿠션)’과’트루 디멘션 래디언스 밤’을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전체적으로 글로우 피부 표현일 경우 과한 광이 돌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블루 쿠션’으로 모공, 요철이 정리된 세미 매트 블러 피부를 만들어준 뒤 하이라이팅 하고 싶은 스팟에 ‘래디언스 밤’을 사용해 지성 및 건성 타입별로 다른 부위에 부분적으로 내추럴한 광을 연출해 주면 얼굴이 조금 더 슬림해 보이면서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밝혔다.
3월 올영세일 프로모션은 3/1일부터 3/7일까지 진행되며 힌스의 ‘블루 쿠션’ 본품 + 리필 기획 세트를 18% 할인하여 2만원대에 선보일 예정이다.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