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대구이시아폴리스 샤브올데이,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고객 응급 상황 극복

김신 기자

입력 2025-09-26 12:38

대구이시아폴리스 샤브올데이,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고객 응급 상황 극복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 대구이시아폴리스점에서 고객의 갑작스러운 심정지 상황에 점주와 직원들이 침착하고 빠르게 대응해 소중한 생명을 지켜냈다고 밝혔다.

사건은 지난 9월 24일 낮 12시 44분경 발생했다. 매장을 찾은 한 고객이 과거 심정지로 입원 치료를 받은 이력이 있었는데, 식사 도중 다시 증세가 나타나 쓰러졌다. 점주 강정희 씨는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심폐소생술을 시작했고, 직원들 또한 협력해 기도를 확보하고 119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환자의 상태를 지켰다. 그 결과 골든타임을 확보해 고객은 의식을 유지할 수 있었고, 이후 의료진에게 안전하게 인계됐다.

이 사건은 외식 매장에서의 안전 대응 체계와 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환기시키는 사례가 됐다. 매장 직원들이 침착하게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의 생명을 구한 점은 업계 안팎에서도 의미 있게 평가된다.

샤브올데이는 이미 올해 5월에도 유사한 사례를 경험한 바 있다. 당시 오산갈곶점에서 점심 시간 중 한 고객이 갑자기 쓰러졌을 때, 점주 조용천 씨가 신속히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환자가 호흡과 의식을 되찾았던 것이다. 이 사례 역시 현장에 있던 고객들로부터 “용기 있는 행동”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린 바 있다.

샤브올데이 관계자는 “이시아폴리스점과 오산갈곶점 모두에서 고객의 생명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지킨 결과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 매장이 안전한 외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점주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응급 대응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