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하림의 간편식 브랜드 ‘The미식(더미식)’은 여름 보양식의 대표 메뉴인 삼계탕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삼계탕’과 ‘닭다리 삼계탕’으로 100% 국내산 신선한 닭을 사용했으며, 더미식만의 차별화된 조리 기술로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끓이기 전 닭고기를 한 번 쪄내는 ‘자숙’ 공정을 통해 기름기를 제거하고,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계탕’은 45호 닭 한 마리를 통째로 사용했으며, 얼리지 않은 냉장육으로 닭고기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하다. 생강, 양파, 마늘 등을 넣고 정성껏 4시간 이상 고아낸 육수에 국내산 수삼, 밤, 잣, 은행, 찹쌀 등을 더해 깊은 풍미와 풍부한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시민 80명과 함께 대한민국 독도에 초대형 태극기를 펼쳤다고 밝혔다.이 태극기는 가로 30미터, 세로 20미터의 크기로 지난 주말 독도의 동도 선착장 위에 펼쳐졌다.이번 일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 교수와 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가 함께 기획한 '대한민국 역사투어-독도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특히 80명의 참가자가 십시일반으로 모은 비용으로 제작한 태극기라 더 의미가 깊다.또한 이번 태극기 퍼포먼스의 사진과 영상은 각 종 SNS를 통해 국내외로 널리 퍼지고 있는 중이다.서 교수는 "10년 전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 앞바다에 가로 60미터, 세로 40미터 크기의 태극기를 띄워 큰 화제가 됐었다
이디야커피가 7월 자사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고객들이 무더운 여름을 보다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첫 주문 프로모션, 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 7월 구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7월 각 프로모션 일정에 맞추어 진행된다. ‘첫 주문 프로모션’은 ‘이디야멤버스’ 앱 배달 또는 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한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만 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스크래치 복권 프로모션’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달 출시된 신제품 요거트 아이스크림 4종(내 맘대로
㈜루씨드(대표 염대환)의 뷰티 브랜드 잇퓨(it:fu)가 미국 아마존에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미국 진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잇퓨는 전월 대비 무려 11,08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특히 광고나 프로모션 없이 발생한 유기적 수요 기반의 성과라는 점에서, 브랜드 자체의 제품력과 입소문이 이미 현지 시장에서 반응을 일으키고 있음을 보여준다.잇퓨는 국내에서 쿠팡·지그재그 등 주요 플랫폼 뷰티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며 입증된 인지도와 제품력을 바탕으로, 최근 미백, 주름, 진정 등 기능성 중심 라인업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성분 구
프로페셔널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오는 7월 10일까지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스킨 게임 T-SHOT 파이널 게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오징어 게임' 시즌3로 돌아온 AHC의 글로벌 앰버서더 박규영과 함께하는 ‘스킨 게임 T-SHOT 파이널 게임’은 ‘T괄사 아이크림’ 리추얼을 가상으로 체험해보는 챌린지로 큰 인기를 얻었던 지난 시즌 캠페인 성공에 힘입어 다시 한번 진행하게 되었다.이번 게임은 총 3라운드로 구성되었으며, ‘프로샷 콜라 쥬비네이션 리프트 4 캡슐 인퓨즈드 아이크림 포 페이스’ 일명 ‘T-SHOT 아이크림’의 리프팅 효과를 게임을 통해 경험해 볼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된다. 1라운드는 ‘X’에서 ‘스킨 게임 T
연애 심리 기반의 AI 서비스를 개발하며 주목받아 온 럽디㈜의 이장원 상무가, 제조업의 기술 트렌드를 분석한 연구로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KITA)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이 상무는 6월 20일 목원대학교에서 열린 2025년 KITA 춘계학술대회에서, ‘빅데이터 기반 시멘틱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트렌드 연구’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산업 자동화 기술의 발전 경로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연구의 핵심은 대규모 기술 특허 데이터와 산업 동향 자료를 정량적으로 분석해,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실제로 기술 간의 연계 구조와 중심 기술군이 어떻게 형성되고 있는지를 가시화한 것이다. 이 상무는 텍스트마이닝
삼성전자가 D램 내 HBM 비중이 상승하고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도 신규 거래선 가세에 힘입어 적자 폭이 3분기부터 줄어들 것이라는 보고서가 나왔다.현대차증권은 30일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을 매출 77조원, 영업이익 6조1000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은 예상보다 양호한 스마트폰과 메모리 반도체 출하량에 힘입어 기존 추정치를 7% 상회할 것으로 보이나, 영업이익은 원화강세에 따른 DS부문 이익 전망 하향으로 기존 추정치를 6.5% 하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7만1000원으로 유지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안했다.노근창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D램과 낸드 모두 Bit Growth는 기존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의 윤현준 대표이사가 사단법인 한국직업정보협회 제2대 회장에 선임됐다. 한국직업정보협회는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알바천국 등 주요 채용 플랫폼 20여 곳이 참여하는 민간 협의체로, 2023년 6월 정식 출범했다. 윤 대표는 이번 회장 취임을 통해 국내 채용 산업의 선진화와 건전한 고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 과제를 이끌 예정이다. 잡코리아는 협회 초대 부회장사로 활동하며 △HR플랫폼 악용사례 통합신고센터 운영 △개인정보 보호 민관 자율규제 협약 등 채용 생태계의 신뢰 제고와 제도적 기반 마련에 힘써왔다. 윤 대표는 국내 채용 플랫폼 최초로 자체 생성형 AI를 개발하고, 고도화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배우 김민하와 함께한 신제품 ‘화요19金’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화요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광고 모델을 기용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과 메시지를 강조하고 MZ세대 타깃 확대에 나섰다. 광고 영상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의 배우 김민하와 함께 ‘화요19金’이 추구하는 행복의 가치를 당차고 주체적인 태도로 풀어냈다. 영상 속 김민하는 무채색 옷차림의 사람들 사이에서 붉은 계열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이는 열정, 도전, 에너지 등을 상징하는 붉은색 패키지가 특징인 ‘화요19金’의 컨셉을 시각적으로 반영했다. 김민하는 내레이션을 통해 “행복을 마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가 주최한 ‘제 3회 육우레시피 공모전(이하, 육우레시피 공모전)’이 성료 된 가운데 최고의 레시피 대상에는 이종서씨의 육우를 채운 ‘콘길리에&커리소스’가 선정됐다.이번 ‘육우레시피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이종서씨의 육우를 채운 콘길리에&커리소스 요리는 육우를 활용해 파스타 요리를 만들어 냈으며, 특히 국내산 소고기 육우의 비선호 부위를 잘 잘 살렸다는 심사평과 함께 상금으로 100만 원을 수여했다. 이어 ‘육우를 이용한 숙주나물채’를 만든 연두버들과 ‘우족사태동파육’을 나는엄마가 최우수상을 수상
풀무원식품은 8가지 치즈를 가장 맛있는 조합으로 담아 치즈의 풍미를 살린 냉동피자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2종(클래식토마토, 스윗치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는 8종의 치즈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치즈의 깊은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신선한 생치즈인 모짜렐라와 크림치즈는 물론,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고다, 에멘탈, 까망베르 등 풍미가 깊은 숙성치즈를 균형 있게 담아내 치즈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단순히 여러가지 치즈를 담은 것이 아니라 치즈마다 다채로운 숙성 정도, 원료, 풍미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조합으로 블렌딩했다. 또한, 사용된 8가지 치즈의 이름과 특징을 제품 패키지
독자적인 뇌파 동조 기술을 보유한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 공동대표 이승우, 권구성)이 지난 6월 26일~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5 (NextRise 2025)' 행사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넥스트라이즈’는 한국무역협회와 산업은행이 2019년부터 공동 주최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다. 올해는 28개국에서 1,100여 개 스타트업과 250여 개 국내외 대·중견기업 및 투자사가 참여했으며, 총 3,600건 이상의 1:1 비즈니스 밋업이 성사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특히 702개 신청 기업 중 단 30개 기업만이 선정된 ‘제3회 넥스트라이즈 어워즈’에서, 리솔은
2025년 6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철도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브랜드는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