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1월 소비자물가 지수는 115.71(2020년=100)로 1년 전보다 2.2% 상승했다. 상승률은 지난해 7월(2.6%) 이후 반년 만에 가장 높다. 지난해 외식 소비자물가지수 또한 121.01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1% 상승했다. 2022년 7.7%, 2023년 6.0%에 이어 3년 연속 3%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근로자의 월급 상승세는 2년 연속 둔화해 근로소득 증가율과 물가 상승률 격차가 금융위기 시절 이후 최대 폭의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먹거리 중심으로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며 서민·중산층의 가계 살림을 더 팍팍하게 했다.이러한 고물가 속 식품 및 외식업계는 가성
LG생활건강, 발을씻자 X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에디션 론칭LG생활건강이 자사의 인기 제품인 '발을씻자 풋샴푸'와 '강아지 발씻자 풋샴푸'에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를 접목한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을 출시했다.새롭게 출시된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은 두 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말랑향긋 피치향'은 짱구의 시그니처 포즈인 엉덩이를 연상시키는 복숭아 향을, '시원달콤 민트초코향'은 작품 속 짱구가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설정에서 착안했다. 이 제품들은 99% 항균 인체시험을 완료한 포뮬러를 적용해 발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가 포함돼 불쾌한 발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이 외에
워크웨어 브랜드 아커드(ARKERD)가 소규모 사업장 및 현장 작업자 팀을 위한 맞춤형 워크웨어 제작 프로젝트 ‘아커드 크루’를 진행, 참가자를 모집한다.6인 이하의 소규모 사업장이나 현장 작업자 팀이라면 업종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크루는 아커드 전문 디자인팀과 각 작업 현장의 특성과 니즈 협의 후, 이를 반영한 맞춤형 워크웨어와 아커드 업사이클링 가방, 티셔츠를 제공받는다.모집은 오는 19일까지 10일간 아커드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결과는 21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아커드는 제대로 갖춰진 작업복을 통해 현장 안전과 작업자에 대한 존중을 실천한다는 신념 하에 시작된 워크웨어 브랜
생명공학기업 케어젠이 지난해에도 흑자를 기록하며 22년 연속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10일 발표된 2024년 실적에 따르면, 케어젠은 매출 826억 원, 영업이익 363억 원, 당기순이익 33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44%로 업계 평균을 웃돌았지만, 전년 대비 영업이익은 10% 감소했다. 케어제 측은 "신약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비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특히, 안구 건조증 신약 ‘CG-T1’과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CG-P5’의 임상 시료 제작비, 미국 FDA 임상 1상 진행비용, 해외 전시회 참가 관련 마케팅 비용이 늘어난 점이 반영됐다. 다만, 이 같은 투자 확대는 신약 상업화를 위한 필수 과정으로, 장
이탈리아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파미나(Farmina)가 한국 시장에서 파미나 코리아·이내이처㈜를 공식 독점 유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파미나의 프리미엄 제품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의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에게 한층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되었다.파미나는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을 제공한다. 특히 동물 부산물을 사용하지 않는 사료로 유명하며, 자연주의와 과학적 연구를 결합해 전 세계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신뢰를 얻고 있다.VetLife 처방식 라인은 질병 관리에 특화된 동물병원 전용 제품으로, 국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액티비아 150g' 출시풀무원다논의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액티비아 150g' 2종(사과, 딸기)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를 베이스로 새콤달콤한 과육을 담아 아침 식사와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소비자들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도록 150g의 넉넉한 용량에 저지방으로 설계해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액티비아만의 노하우를 담은 체온 활동 유산균, 다논이 독점 공급하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더해 건강함을 한층 더 높였다
프리미엄 샤브샤브 뷔페 창업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경남 거제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천혜의 자연환경과 조선업 중심지로 유명한 거제시는 관광과 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지역으로, 샤브올데이는 이러한 특성을 반영한 고급스러운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외식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거제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로, 해양 레저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특히, 대규모 주거단지와 상업시설이 함께 발전하며 지역 내 소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샤브올데이 경남 거제점은 고객들이 품격 있는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마련했다.경남 거제점은 넉넉한
삼양식품이 일본에서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선보이며 국물라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삼양식품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제59회 슈퍼마켓트레이드쇼(SuperMarket Trade Show)’에 참가해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슈퍼마켓트레이드쇼는 연인원 약 8만 명이 방문하는 일본 최대 식품유통 전시회로, 올해는 식품 제조 및 유통, 설비 관련 기업 약 2200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해 8월 국내에 출시한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글로벌 버전인 ‘맵’의 신제품 2종을 처음으로 공개한다.출시되는 제품은 ‘흑후추소고기라면’과 ‘마늘조개라면’으로, 일본 소비자들의
신세계백화점이 본점에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정식 매장을 오픈하고, ‘드리미’ 인기 제품을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몰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 가전 시장에서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수요를 적극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다.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생활가전 매출은 전년 대비 28.6% 증가했으며, 특히 모바일 원격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가전 제품군의 매출이 159% 급증했다. 연령대별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 매출이 218.7% 상승해 2030 고객의 증가율(141.5%)을 크게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여가와 쇼핑에 적극적인 ‘액티브 시니어’들이 스마트 가전을 활용해 가사 부담을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운영하는 봉사단 ‘다인어스’가 영케어러 아동을 위한 멘토링 결연식을 진행하며 2025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이번 결연식은 지난 8일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다인어스’ 봉사단원 7명과 영케어러 아동 7명,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해 1년간 이어질 멘토링 활동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앞서 1월에는 서울 지역에서 결연식이 진행됐으며, 오는 12일에는 전북 지역에서도 같은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다인어스’ 봉사단은 다이닝브랜즈그룹이 9년째 운영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새로운 명칭으로 활동을
경기도 안양시 비산동에 위치한 복구매직 전문 미용실 리턴헤어가 2024 당근 동네사장님 어워즈에서 ‘우수상’ 수상을 기념하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뿐만 아니라 우동현 원장이 22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한 머릿결을 케어하고 동시에 동안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여성 복구 회춘펌' 시술을 선보이며 1:1 맞춤형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리턴헤어의 여성 복구 회춘펌은 평소 관리가 힘든 갈라진 머리카락, 빈모 부위, 그리고 볼륨감이 부족한 모발 등의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리턴헤어의 회춘펌 시술은 부분 펌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용되는 롯드의 수량에 따라 비용이 달라진다. 해당 시술은 다
멕시칸 타코 브랜드 ‘갓잇’이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2월 ‘SKT 0 day’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2월 10일과 20일, ‘0’이 포함된 날짜에 두 차례 진행된다. SKT T 멤버십 회원 중 만 13세에서 34세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치킨, 쉬림프, 포크, 불닭 타코 등 다양한 메뉴 중 원하는 타코 1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쿠폰이 지급된다.쿠폰은 10일과 20일, 각각 하루 1만 명에게 한정 배포되며, SKT T 멤버십 앱 내 ‘2월 0 day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신세계파주아울렛점을 제외한 전국 갓잇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T 멤버
쿠팡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연인을 위한 선물을 한데 모은 ‘밸런타인 기획전’을 연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유명 브랜드 초콜릿부터 선물용 소형 전자기기 등 고객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자주 찾는 상품을 모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추천 초콜릿·스낵 특가&베스트셀러 초콜릿 특가와 추천 연인선물 특가 & BEST SELLER 선물 특가로 나눠 기획전을 꾸렸다.초콜릿 특가 페이지에선 신상 트렌드 초콜릿 및 전년도 베스트셀러 초콜릿을, 연인선물 특가 페이지에선 신상 트렌드 선물 및 전년도 베스트 셀러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페레로로쉐 초콜릿 세트, 믹스드 초콜릿 세트, 드림카카 초콜릿, 필립스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