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 간호대학과 응급구조학과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대전 지역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따뜻한 재능기부 및 응급처치 체험 활동을 각각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건양대 간호대학 아동간호 학술동아리 '아동간호연구회'와 '아이조아' 소속 학생들은 지난 5일 대전 도안동 엠블병원에서 입원 중인 환아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지지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2017년부터 매년 이어진 이 활동은 올해로 9년째다. 학생들은 어린이날을 맞아 환아들의 감각 및 운동 발달을 돕는 ‘부채 만들기’와 어버이날을 앞둔 ‘감사 카드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해 병동 내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프로그램에 참여한 학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유속에’는 1995년에 처음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가공유 브랜드이다.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실제 원물과 과즙을 풍부하게 담은 맛에 300ml라는 대용량을 가공유 시장에 처음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이 당과 칼로리에 민감해지면서 저당·제로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그동안 높은 당 함량으로 멀어졌던 가공유를 무가당으로 부담 없이 다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새로 선보인 ‘우유속에’ 3종은 설탕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가 육우를 활용한 ‘제 3회 육우레시피 공모전(이하, 육우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육우레시피 공모전’ 접수는 오는 6월 8일까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육우만을 활용한 특별한 레시피를 육우자조금 공식 홈페이지와 식문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글지글클럽 ‘1902 미트클럽’의 레시피 공모전 카테고리에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접수된다. 예선 기간 동안 응모된 레시피는 육우자조금 관계자와 요리연구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통해 총 12 팀을 선발하며, 본선
디지털치료제(DTx) 전문기업 하이(대표 김진우)는 7일부터 COEX에서 시작되는 국내 최대의 바이오헬스 전시회인 ‘BIO KOREA’에서 비침습 혈당 측정 가능한 ‘글루코첵’을 포함한 디지털 Health AI 제품 3종을 전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이는 ‘BIO KOREA’에서 ‘마음첵’, ‘두뇌첵’, ‘글루코첵’ 3종의 디지털 Health AI 제품을 선보인다. 연속적 정서장애 측정이 가능한 ‘마음첵’과 디지털 바이오마커 기반으로, 5분 내에 치매 선별 가능한 ‘두뇌첵’은 지난 1월 CES 2025에서 선보인 바 있다. 스마트폰에서 비침습으로 혈당 측정이 가능한 ‘글루코첵’은 처음으로 공개하는 제품이다. 하이는 비침습으로 혈당 측정이 가능한 제품을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치과산업고도화지원센터가 지역 치과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연계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가 지원하는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워크숍은 ‘임상실증연계 치과의료 소재부품산업 고도화사업’에 참여하는 수혜기업과 유관기관 간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지난달 24일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원 산림비즈니스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조선대학교를 비롯해 광주테크노파크, 광주보건대학교,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원, 지역 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행사에서는 2025년 기업지원사업 협약 및 운영 방안 안내를 비롯해 네트워크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하나은행과 글로벌 인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잡코리아 이준 HR테크사업부문장, 하나은행 진건창 기업그룹 외환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약 265만 명 이상의 국내 거주 글로벌 인재를 대상으로 잡코리아 클릭과 하나은행이 가진 고객 서비스 협력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양 사는 국내 외국인 채용 정보 공유, 글로벌 인재 공동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업 등을 통해 외국인 취업 지
스픽이지랩스코리아(대표 코너 니콜라이 즈윅)가 운영하는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이 6월 미국에서 개최하는 ‘SHRM 한국대표단’ (주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프로그램을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은 KMAC가 운영하는 ‘SHRM 25 Annual Conference & Exposition(이하 SHRM25)’ 한국대표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글로벌 HR 트렌드와 현장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력은 KMAC와 SHRM, 그리고 스픽이 함께하는 첫 공식 협력 프로젝트로, 국내 HR리더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MAC는 세계 최대 HR전문 조직인 ‘
금호건설은 오산세교2지구에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인 '오산 세교 아테라'를 오는 6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완성형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세교지구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향후 세교3지구 추가 개발과 GTX 등 교통호재도 여럿 추진 중이라 미래가치도 높다. 세교2지구 처음이자 마지막 공공분양으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오산 세교 아테라는 경기도 오산시 벌음동 243 일대(오산세교2지구 A1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 총 433가구 규모다. 오산세교2지구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민간참여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가정의 달을 맞아 ‘마스터 V 컬렉션’과 ‘파우제 M 컬렉션’을 건강 선물로 제안하며, 오는 6월 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건강 선물’ 수요가 높아지는 5월에 맞춰, 소중한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연중 최대 규모의 혜택으로 마련됐다. 세라젬 대표 척추 관리 의료기기인 ‘마스터 V 컬렉션’은 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제품이다. 정교한 마사지 기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특히 가정의 달 효도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안마가전 ‘파우제 M 컬렉션’은 섬세한 마사지 기능과 차별화된 전신 온열 마사지 경험을 제공
한화손해보험은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1 전담 보상 담당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1:1 전담 보상 담당자 매칭 서비스’는 한화손보 전속 영업채널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제공된다. 신규 가입 또는 보험 갱신 시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보험증권 내 보상 담당자를 지정해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게 1:1 방식의 전담 담당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국내 종합손해보험사 중 한화손보가 유일하다. 고객은 사고 발생 전이라도 매칭된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간편하게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 보상과 관련된 내용을 유선상으로 문의 및 상담할 수 있다. 해
그룹 세븐틴 멤버 에스쿱스가 전 세계 패션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소속사 측은 7일 “에스쿱스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개최된 ‘2025 멧 갈라(Met Gala·The Costume Institute Benefit, 이하 멧 갈라)’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멧 갈라’는 1948년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패션 자선 모금 행사로, 매해 특별한 테마로 드레스코드를 정한다. 에스쿱스는 올해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젠데이아 콜먼(Zendaya Coleman), 신시아 에리보(Cynthia Erivo), 두아 리파(Dua Lipa), 사브리나 카펜터(Sabrina Carpenter), 도이치(Doechii) 등 글로벌 스타들과 함께 레드카펫을 빛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올해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를 기념해 5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도심 한복판을 스타워즈 세계관을 테마로 탈바꿈한 이번 행사는 스타워즈 팬은 물론, 일반 관람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져 눈길을 끌었다.4일 ‘스타워즈 데이’ 당일에는 주요 프로그램이 집중적으로 펼쳐졌다. 이날 팬들이 직접 제다이의 정신을 배워 보는 ‘제다이 트레이닝’,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군단 대한민국지부’와 ‘코리아나 마칭밴드’의 캐릭터 퍼레이드, 스타워즈 대표 OST를 연주한 ‘아르떼 오케스트라
KT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업무 협업 솔루션인 팀즈(Teams)와 KT의 통화망을 연동한 Microsoft Teams Phone(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실시간 채팅, 음성·영상 통화, 온라인 회의, 파일 공동 작업 등 광범위한 업무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 앱과 연동된다.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은 KT와 마이크로소프트 간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으로 출시되는 AICT 서비스로 기존 기업의 사무용 통화 서비스는 사설교환기(PBX, Private Branch eXchange)나 데스크폰 등 별도 통신 장비와 전용 단말이 필요했다.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폰 도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