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포렌식 및 침해대응 전문기업 플레인비트(대표 김진국)는 싱가폴에 현지법인(Plainbit Pte Ltd)을 설립하고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플레인비트는 전문적인 디지털 포렌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있는 침해대응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싱가폴 법인을 설립했다. 싱가폴 현지에서 동남아 국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침해 사고를 지원하는 한편, 한국에 진출해있는 동남아 기업들을 지원할 방침이다. 더불어 싱가폴, 대만, 인도네시아, 홍콩 등 현지 DFIR((Digital Forensics and Incident Response) 업체들과 파트너쉽 체결을 모색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 중이다. 김진국 플레인비트 대표는 “싱가폴은 아시아 지
CJ프레시웨이가 푸드서비스 전문 사내강사 양성을 통해 현장 임직원의 실무역량 강화에 나선다. 푸드서비스 직무 전문성을 갖춘 핵심인재를 사내강사로 선발해 실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임직원의 성장과 경력개발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CJ프레시웨이는 이달 초 서울시 마포구 본사에서 ‘푸드서비스 사내강사(Food Service Trainer, 이하 FST) 양성과정’ 발대식 및 첫 교육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피스, 레저, 컨세션, 병원 등 다양한 푸드서비스 경로에서 직급별 선발된 영양사, 조리사 등 총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FST 운영 체계와 역할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교수법과
2024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넥슨게임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34,73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하반기 신입, 인턴 공채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현대모비스, 롯데월드, 이랜드월드, KCC건설, 한국투자저축은행, 하나캐피탈 등이다. ◇ 현대모비스에서 오는 21일까지 ‘24년 반도체사업담당 하반기 신입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직무는 생산기술, 프로토타입 샘플 개발, 전력반도체 개발 세 가지로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공인 어학 성적을 보유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이다. ◇ 호텔롯데 롯데월드에서 이달 21일까지 ‘20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은 서울 용산 동빙고동에 위치한 신축 사옥으로 이전을 마무리하고 업무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TYM은 회사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합병을 통해 더욱 성장하면서 회의실 및 휴게실 부족 등 사무 공간 활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TYM은 임직원에게 쾌적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조직 간 보다 원활한 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사옥 신축 및 이전 계획을 추진했다. TYM 신사옥은 1년 간의 신중한 설계 과정과 1년 반 동안의 공사 기간을 거쳐 지상 5층, 지하 3층 규모(연면적 6,322㎡)로 완공됐다. 이를 통해 다른 건물로 분산됐던 120여 명의 임직원이 같은 공간에 모여 상호 간 업무
알피바이오가 마도 공장에 ‘물류창고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해 최대 260억원의 재고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14일 밝혔다. 마도 공장에 새롭게 도입된 ‘물류창고 자동화 솔루션’은 최신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합하여 재고 관리를 강화하고 제품 입출고를 간소화하며 전반적인 물류 처리를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약 30억원을 투자한 이 시스템으로 알피바이오는 최대 4,000개 재고 셀을 사용하여 최대 260억원의 재고관리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자동화 솔루션의 핵심인 ‘창고 관리 시스템(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은 원자재 입출고, 재고 현황, 위치 추적과 관련된 모든 물류 데이터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통합 관리 시스
설렁탕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은 역대급 무더위로 보양식 메뉴 판매가 급상승하면서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17.8% 증가, 7월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7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삼복 시즌을 맞아 보양식 프로모션을 진행, 한촌 여름 보양식 대표메뉴인 '누룽지반계탕'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약 7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이 같은 보양식 매출 약진은 한촌설렁탕이 올 여름 '2024 한촌 보양 대제전'을 통해 누룽지반계탕을 포함한 보양 메뉴 3종을 할인 판매하고 유튜브 콜라보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효과로 분석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보양식 시즌 프로모션으로 인한 점주의 부담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대표 박현진)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도 2분기 매출이 178억 원, 영업이익이 37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분기 대비 각각 6%, 28% 증가한 수치다. 이번 해 상반기 기준으로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346억 원, 영업이익은 33% 증가한 66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이번 2분기는 꾸준한 가입자 증가로 인한 결과라고 분석할 수 있다. 2분기 말 기준 밀리의서재 누적 가입자 수는 800만 명에 육박했고,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수치이다. 최근에는 보유 도서 콘텐츠 18만 권을 돌파하며 독서 플랫폼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더욱
LG디스플레이는 윤수영 최고기술책임자(CTO·부사장)가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스플레이 비즈니스 포럼 2024’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고 밝혔다.올해 3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문 포럼이다.윤 CTO는 기조연설에서 먼저 음극선관(CRT)부터 OLED에 이르기까지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 과정을 소개한 뒤 “고화질, 높은 명암비 및 유연한 디자인 등을 갖춘 OLED의 등장이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이어 “이러한 강점을 기반으로 OLED가 모바일, TV를 거쳐 IT, 자동차 산업에서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도
LG전자는 자사의 AI가전을 알리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Estate of Survival)’을 아마존 산하 글로벌 OTT인 ‘프라임 비디오’에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은 LG전자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로, ‘가전 없는 가전쇼’를 주제로 총 6개 에피소드가 제작됐다. 이번 리얼리티쇼에는 약 900명의 신청자가 지원했으며, 인터뷰와 심층 심리 검사 등을 통해 최종 참가자 8명이 선정됐다고 LG전자는 밝혔다. 참가자들은 양말 산에서 양말 짝 찾기, 눈 가리고 머핀 만들기 등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텅 빈 집 안을 채울 가전과 생존에 필요한 물품 등을 획득하게 된다. 예를 들어, LG 워시콤보를 획득한
상업용 냉동·냉장 전문 기업 CRK(회장 강성희)가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 코플랜드(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사장 산딥 네이어)와 손잡고, 글로벌 캐리어의 기술에 새로운 기술 역량을 더하기 위한 행보에 나선다. CRK는 지난 12일 오후 CRK 본사 회의실에서 코플랜드 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간 글로벌 캐리어와의 강력한 협업 기반을 통해 냉동·냉장 및 탄소저감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CRK는 올해부터 2028년 3월까지 추진될 대규모 정부과제 사업 ‘냉매규제 대응 친환경 저온 콜드체인 냉동시스템 기술개발’에 앞장서는 한 편, 다양한 친환경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해 이 같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작년 상반기 해외 매출 156억 원 대비 24년 상반기 해외 매출 536억 원으로 3배 이상(244%)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24년 7월 해외 매출 역시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여 24년 하반기 포함 해외 총 매출 1,320억 원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뷰티 선진국인 미국, 일본, 유럽 외에도 러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비건 미스트 세럼을 필두로 비건 선크림까지 두각을 나타내며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점이 성과의 요인으로 비친다. 우선 북미는 23년 대비 24년 상반기 매출이 275% 성장해 105억 대 매출을 달성했다. 주력 제품은 비건 미스트 세럼과 비건 더블 크림이다. 특히 비건 미스트 세럼은 7월 아
삼표그룹(회장 정도원) 계열사인 삼표레일웨이는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에 국내 기술로 제작된 철도 분기기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분기기는 열차를 한 궤도에서 다른 궤도로 옮기기 위해 선로에 설치한 장치를 말한다. 철도의 주행 안전성에 있어서 중요한 궤도 용품으로 안전 운행과 직결된다.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은 노스 에드사역에서 산호세델몬테역까지 24.069km 노선으로, 현대로템이 해외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턴키(설계·시공 일괄 진행) 방식으로 진행된 사업이다.삼표레일웨이는 앞서 2019년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필리핀 마닐라 턴키 사업에 철도 분기기 50억 원을 공급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차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