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의 핵심 기동전력 중 하나인 차륜형장갑차 ‘백호’가 안데스산맥을 누빌지 주목된다.현대로템[064350]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STX가 페루 육군 조병창이 발주한 차륜형장갑차 공급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최종 계약으로 이어진다면 현대로템은 STX를 통해 페루 육군에 차륜형장갑차 K808 ‘백호’ 30대를 공급한다. 금액은 약 6000만달러 규모이며, 차륜형장갑차가 해외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것이다.이번 사업은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의 첫 해외 수출이면서 동시에 국산 전투장갑차량의 중남미 지역 최초 진출 사례다. 지난 2022년 폴란드에 K2 전차를 수출하며 전차 완성품을 수출한 이래 차륜형장갑차까
티웨이항공은 지난 1일 부산-나트랑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부산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장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부산-나트랑 노선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매일 오후 9시 30분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2시 10분 베트남 나트랑 깜란 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4시간 40분가량 소요된다.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리다.티웨이항공은 이번 부산발 나트랑 신규 취항에 이어 다음 달 19일 대구발 나트랑 직항 노선도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나트랑으로 향하는 티웨이항공의 고객들을 부산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최상의 서비스와 안전 운항으로 기분 좋은 여행이 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는 여행객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여행 캐리어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틈러기지(TEUM Luggage)’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지난 2월부터 약 3개월간 시범적으로 운영해온 ‘틈러기지’ 서비스를 5월 정식 론칭한다. 강남역과 홍대입구역 등 관광객 밀집 지역에 위치한 LG유플러스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의 여행 캐리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다.강남역 11번 출구 부근 ‘일상비일상의틈byU+(틈byU+)’에서는 지난 1일부터, 홍대입구역 4번 출구 부근 ‘일상의틈’ 홍대입구점은 오는 17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틈러기지’는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내·외국인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
콜마그룹 윤상현 부회장이 지주사인 콜마홀딩스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고 밝혔다.콜마홀딩스는 2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윤상현 부회장의 대표이사 선임 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임은 안병준 전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게 되면서 윤 부회장이 이사회의 추대를 받아 이뤄졌다.콜마홀딩스는 이번 윤 부회장의 대표이사 선임으로 콜마그룹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미국 뉴저지에 북미기술영업센터를 개관하고, 올해는 미국 제2공장을 건립하는 등 북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콜마그룹의 해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콜마글로벌은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 해외 법인을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로 2024년 1분기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갔다. 에이피알은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89억 원, 영업이익 278억 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9%, 19.7% 증가하며, 에이피알은 6개 분기 연속 매출 1200억 원-영업이익 200억 원을 돌파했다. 올해 1분기 실적에서도 뷰티 부문이 132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 병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뷰티 디바이스와 코스메틱의 동반 성장을 이끄는 모습을 보였
카카오는 2일 이사회를 열어 인공지능 연구/개발 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의 초거대 AI 기반 언어 모델과 이미지 생성 모델 등을 영업 양수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영업 양수도 및 조직 통합 절차는 오는 6월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초거대 AI 언어 모델 ‘Ko-GPT’와 텍스트 기반 이미지 생성 모델 ‘칼로(Karlo)’, 다양한 경량화 언어 모델 등을 보유한 카카오브레인의 기술 역량과 자사가 보유한 서비스 강점을 결합해 속도감 있게 AI 서비스를 내놓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카카오브레인 임직원은 일상 속 AI 서비스에 최적화된 경량화 언어 모델 개발은 물론, 그간 연구개발해 온 AI 모델의 고도화에도 계속 힘쓸 예
삼성SDS[018260]는 2일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생성형 AI 서비스인 패브릭스(FabriX)와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의 본격적인 출시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성SDS는 미디어데이를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 △메일·미팅·메신저·문서관리 등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 △RPA·BPA 등 자동화 솔루션에 생성형 AI 기능을 더한 브리티 오토메이션(Brity Automation) 등을 기업에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삼성SDS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는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의 정식 출시로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을 돕겠다”며
KT는 OTT 구독료 부담 완화를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신규 구독팩을 출시하고, 5G 중가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은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권과 매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1잔을 기프티쇼로 제공하는 구독 상품이다.KT는 유튜브 프리미엄(월 1만 4900원)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500원)를 각각 이용할 때보다 2000원 할인된 월 1만 7400원에 제공한다.KT는 이번 구독팩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2500원씩 연말까지 추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프
SK텔레콤(SKT)은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두 달간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에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SKT는 최근 청년 세대들이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가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
LG CNS는 대한제강과 손잡고 합작법인 ‘아이모스(Aimos)’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달 30일 부산시 대한제강 본사에서 진행된 합작법인 출범 기념식에는 대한제강 오치훈 사장, LG CNS 현신균 대표, 아이모스 김범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아이모스는 이날 기념식에서 ‘AI 철스크랩 판정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소개했다. ‘철스크랩’은 철과 스크랩의 합성어로 고철, 쇠 부스러기 등을 말한다. 철스크랩을 활용하는 ‘전기로’ 방식은 석탄을 사용하는 용광로(고로) 방식 대비 이산화탄소의 발생량이 적다는 이점이 있다.아이모스의 ‘AI 철스크랩 판정 솔루션’은 △도금과 도색이 안된 파이프 등 가공하지 않은 고품질의 ‘생철
DL이앤씨[375500]는 잠정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2024년 1분기 매출 1조8905억원, 영업이익 609억원 및 신규수주 1조9109억원이 예상된다고 2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1조8501억원) 대비 2.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902억원) 대비 32.5% 감소했다.신규수주는 주택사업 7929억원, 토목사업 2852억원, 플랜트사업 373억원, 자회사 DL건설 795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연결 수주 실적 3조2762억원과 비교하면 이번 1분기 수주 실적이 감소했으나, 지난해 1분기 수주 실적에 대형 신규수주(샤힌 프로젝트 1조4000억원)가 포함됐던 점을 감안하면 예년 수준의 실적으로 볼 수 있다고 DL이앤씨는 설명했다.1
기아는 EV6 출시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EV6’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EV6의 실루엣과 전ᆞ후면부 램프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특히 기아는 더 뉴 EV6에 신규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을 적용해 한층 더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했다.2021년 8월 출시된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EV6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우수한 전동화 상품성을 갖춰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를 수상한데 이어 2023년 ‘북미 올해의 차’도 수상했다.이와 함께 EV6의 고성능 버전 EV6 GT가 2023년 월드카 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삼양그룹이 5월부터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새로운 기업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그 느낌 어쩌면 삼양 때문일지도>가 핵심 메시지로 1924년 창립 이후 100년간 식품, 화학, 의약바이오, 패키징 등 삼양이 만든 다양한 기술과 제품이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고 있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광고는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일상편>과 <헌팅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각각 직장인의 하루와 헌팅포차를 배경으로, 살아가면서 일이 잘 풀리거나 기분이 좋아지는 여러 상황을 보여주고, 그 이유가 어쩌면 삼양의 기술과 제품이 함께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