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성탄절과 연말연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를 운영 한다고 20일 밝혔다.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가 도입된 기간에 하루 평균 1100여명의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각 분야의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감시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에 투입된다.KT는 성탄절 기간에 고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백화점, 번화가를 비롯해 연말연시에 전통적으로 인파가 집중되는 보신각 등 유명 타종식, 해맞이 장소 등 전국 200여 곳의 통신 기지국 증설과 사전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아울러 성탄절, 연휴 기간을 노린 ‘선물 택배’, ‘새해 인사’ 등을 사
현대차그룹은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전략에 속도를 더하고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정기 임원인사’를 20일 실시했다고 밝혔다.현대차그룹은 역대 최고실적을 달성한 2023년 성과에 대한 보상과 더불어, 향후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선도할 리더 발탁에 초점을 맞춰 하반기 임원인사를 시행했다.현대차그룹은 현대차 97명, 기아 38명, 현대모비스 20명 등 총 252명의 역대 최대 규모의 임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이번 임원 승진 인사는 국적·연령·성별을 불문하고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우수인재를 대상으로, 올해 거둔 역대 최고 성과에 걸맞은 보상과 격려 차원에서 단행됐다고 현대차그룹은 설명
카카오임팩트는 지난 19일 ‘테크포임팩트’의 2023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해 ‘테크포임팩트 커넥트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는 올해 새로운 이니셔티브 ‘테크포임팩트(Tech for Impact)’를 선언한 바 있다.이는 디지털 기술과 소셜 임팩트가 만나면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변화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비영리조직이나 소셜 벤처 등 소셜 임팩트 조직과 기술 인력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카카오임팩트는 설명했다. 또 사업 첫 해인 올해 다양한 형태의 기술지원을 펼치며 테크포임팩트의 방향성을 수립해왔다고 강조했다. 카카오임팩트는 지난 2월 KAIST와 함께
효성은 ‘2023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효성중공업㈜ 시드니지사 전재하 PM을 선정하고, 상금 5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효성은 전PM이 호주에서 초고압변압기 장기공급계약을 수주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올해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도 진행됐다. 효성은 마케팅, 기술, 연구, 지원 부문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인 수상자 5명에게 상금 5백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또 우수 협력사에 시상하는 ‘올해의 효성인상 특별상’에는 코스모화학㈜, 한국테크, 성림중전기㈜를 선정해, 상금 2000만원을 시상했다고 언급했다.
LG전자는 다음달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공공장소 등에서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를 세척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성능과 기술 노하우를 집약했으며, 이는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국제 환경보호 단체인 그린피스가 지난 11월 발표한 ‘재사용이 미래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에서 연간 84억 개의 일회용컵이 버려진다. LG전자는 일회용컵을 다회용컵으로 바꾸면, 한국에서만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환산량으로 연간 25만톤 넘게 저감하는 것으로 나
㈜한진은 지난 19일 이커머스 셀러들을 위한 컨퍼런스 ‘고객의 내일을 열어주는 시간, 언박싱데이(UNBOXING DAY)’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UNBOXING DAY’는 ㈜한진의 이커머스 셀러 고객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컨퍼런스로, 소통과 교류를 통해 고객사와 협력 관계 구축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약 200여 명의 고객사들과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진 조현민 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조현민 사장은 “한진에 몸을 담은지 벌써 3년”이라며 “고객 덕분에 여기까지 왔고, 고객의 신뢰와 믿음으로 매일 일을 하
농심켈로그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5년 첫 인증 후 세 차례의 재인증을 거쳐 2026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유지하게 된 것이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재인증은 신규 인증보다 더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데, 농심켈로그는 임직원의 다양한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맞춤형 복지제도를 운영해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재인증을 받은 기업 중 분야별 상위 10대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까지 누리게 되었다. 먼저, 농심켈로그는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SK디앤디(SK D&D)가 의성 황학산 풍력발전단지 EPC(설계·조달·시공)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공시했다고 밝혔다. SK디앤디는 재무적투자자와 공동 투자하여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 의성황학산풍력발전 주식회사를 통해 경상북도 의성군 황학산 일대 23만㎡(약 7만평) 부지에 설비용량 99MW 규모(6.6MW급 풍력발전기 15기)의 풍력발전단지를 개발 중이다. 이번 계약은 SK디앤디를 포함하여 5개 사가 함께 결성한 ‘의성황학산풍력 컨소시엄’을 통해 진행하는 EPC에 관한 것으로, 총 공사금액은 약 2,065억 원이며, 이 중 SK디앤디 지분은 58.6%에 해당하는 약 1,210억 원이다. 의성 황학산 풍력발전단지는 오는 12월 말 착공하여
게임 개발사 유토피아게임즈(UtopiaGames)가 글로벌 코퍼블리싱 전문기업 ‘글로하우(Glohow)’와 계약을 체결하고 소셜 카지노 게임 ‘베가스토피아’의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입점형 소셜 카지노 베가스토피아의 세계 시장 론칭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글로벌 퍼블리싱과 퍼포먼스 분야에 강점을 지닌 글로하우가 마케팅, 디자인, 운영, 커뮤니티 관리, 고객 지원, 현지화 작업 등의 글로벌 서비스를 주도하기로 했다.회사는 글로벌 메타버스 카지노 시티로 기획된 베가스토피아가 ▲창조적 개발 기술 ▲초고속 블록체인 기술 ▲메타버스 기술 ▲멀티페르소나(Multi-Per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및 14년간 유지를 해 온 매일유업(대표 김선희•김환석)이 지난 19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3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여해 올해 ‘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 등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 최고기업’ 지정은 가족친화인증제가 도입된 2008년 이후 15년(대기업 기준, 중소기업의 경우 12년) 동안 가족친화인증을 유지한 기업들에게 부여된다. 매일유업은 식품업계 최초로 2009년 가족친화 기업으
2023년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한국로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80,2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주관하는 '2023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에서 구인구직 부문 주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2023 KIMA 한국산업주요기업평가는 올해 첫 실시된 소비자 대상 기업평가로 잡코리아는 구인구직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안았다. 평가는 지난 8월부터 10월 중 주요 포털사이트 및 앱 스토어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232개 산업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일상 소비 생활과 밀접한 업종을 선별하여 표본 추출 후, 전문 분석을 거쳐 주요기업을 선정했다. 잡코리아와 더불어 수상한 주요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 한국타이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전년대비 수출 증가세를 기록하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에서 ‘도약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K-FOOD+ 수출탑’은 농식품을 비롯한 비료, 종자 등 전후방산업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고 수출을 독려할 목적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올해 처음 진행하는 시상 행사이다. 프레시지는 전년 대비 높은 수출 증가율과 수출 확대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도약상’을 수상하게 됐다. 프레시지는 2021년 오세아니아와 미주지역을 시작으로 두바이, 싱가포르, 베트남 등 총 11개국에 간편식 수출을 진행하며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