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이모티콘 12주년을 기념해 지난 12년간 이모티콘이 만든 다양한 기록들과, 올해를 빛낸 이모티콘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12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60만개, 누적 발신량은 2600억 건을 돌파했으며, 올해 기준 월평균 이모티콘 사용자와 누적 이모티콘 구매자 수는 각 3000만, 2900만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1년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는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개별 이모티콘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자동 추천을 통해 손쉬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이모티콘은 현재 약 6만7000개의
아시아나항공은 친환경 토양개량제 ‘바이오차(Biochar)’ 지원으로 온실가스 감축 행보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은 강화도 매화마름군락지 내 토질 개선 및 쌀 품질 향상을 위해 2500kg의 바이오차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약 4500kg의 이산화탄소 감소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 생물자원)와 숯(Charcoal)의 합성어로 목재, 왕겨, 음식물쓰레기, 가축분뇨 등의 바이오매스를 350도 이상 고온에서 산소 없이 열분해해 만든 물질이다. 토양에 활용 시 약 100년간 탄소저장이 가능해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토양 개선으로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강화도 매화마름군락지
SK텔레콤(SKT)은 지난 1년 동안 AI안부확인서비스를 통해 위험 상황을 감지한 취약계층 4063명을 도왔다고 28일 밝혔다.SKT는 ‘누구 비즈콜’을 기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AI안부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안부확인서비스는 AI콜을 통해 고독사 위험가구, 1인 시니어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를 주1회 확인하는 서비스다.SKT는 현재 서울시 22개 구, 인천광역시 10개 구·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산하 24개 수행기관 등 전국 주요 100여 개의 지자체·기관과 협약해 AI안부확인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SKT는 안부전화에 그치지 않고 ‘아프다’, ‘힘들다’ 등 위험 발화를 한 4063명에게 ‘행복커넥트’ 전문 상담사를 연결해
LG유플러스는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틈)’가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와 함께 29년만의 우승 기념 팝업을 열고, 팬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LG트윈스의 통합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운영되는 이번 ‘PERFECT ONE 통합 우승 팝업’은 다음달 10일까지 틈 1층과 지하 1층에서 운영된다. 우선 1층의 경우, 우승의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직접 스트라이크 존 안으로 공을 던져보는 ‘피칭 체험존’으로 구성된다.포토존에서는 선수 등신대, 우승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 실제 우승 트로피를 배경으로 현장에 비치된 유니폼, 유광점퍼 등을 입고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틈 앱 가입자를 대상으
에어부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랩핑 항공기가 지난 27일까지 누적 운항 횟수 3000회를 돌파하고, 누적 운항 거리는 지구 100바퀴에 달하는 398만km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에어부산의 랩핑 항공기는 ‘2030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해 에어부산이 지난해 9월 자사의 A321neo 차세대 항공기 동체 외부에 특별 도장한 항공기다. 에어부산은 개최 후보지 부산의 지역 항공사로서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로 현재까지 하늘 위 엑스포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부산 거점의 지역 항공사인 에어부산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진에어는 내년 2월 29일까지 ‘크린업에어’와 제휴를 맺고 인천발 국제선 이용 고객 대상으로 코트룸 서비스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편에 위치한 매장 방문 후 진에어 탑승권, 이티켓(E-ticket) 등을 제시하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진에어 고객들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적용돼 3박 4일 기준 8000원이며, 1일 초과 시마다 2000원의 추가 이용료가 부과된다. 매장 운영 시간은 6시부터 22시까지다.이와 더불어 진에어는 내년 2월 29일까지 코트룸 서비스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탄소 배출 감축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국제선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국제선 27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탑승 가능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우선,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9개 노선을 대상으로 초특가 운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사이판 15만8240원부터 △인천-괌 16만9940원부터 △인천-호찌민 14만9800원부터 △인천-코타키나발루 13만9800원부터 △인천-홍콩 12만1400원부터 △인천-시드니 36만9070원부터 판매된다.특가를 놓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최근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짧은 시간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이용이 늘고 있다. 실제로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만 15세-69세 2000명 대상 미디어·쇼핑 플랫폼,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한 ‘2023 아이엠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5%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작년 대비 8.4%p 증가한 수치다.‘유플 생활 꿀팁’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함과 궁금증을 느꼈던 고
SK텔레콤(SKT)은 지난 27일 세종대학교 메타버스융합대학원과 함께 글로벌 AI 및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패러다임 선도를 목표로 산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SKT 김혁 미디어제휴담당과 세종대학교 엄종화 행정부총장, 송형규 메타버스융합대학원 사업단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글로벌 AI 콘텐츠 인재 육성에 힘을 모을 것을 합의했다.이번 협약으로 SKT는 혼합현실(XR) 특화 팀 스튜디오의 설립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종대와 XR 구현이 가능한 대형 LED월 장비를 갖춘 버추얼 스튜디오를 학내에 공동 구축하게 된다.또 양측은 구축되는 버추얼
㈜한진은 ‘SWOOP(숲)’을 통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SWOOP(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 기회 확대 유도를 통해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서비스다.SWOOP은 신세계백화점 B2B플랫폼 ‘KFashion82’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열린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가한 가운데, kfashion82와 협업해 22곳의 패션 브랜드의 전시 물류를 전담 수행했다.이번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는 일본 기업 20여 개사가 행사장을 찾아 한국 제품
효성티앤씨는 ‘CREORA(크레오라)’와 ‘regen(리젠)’의 BI를 변경하는 등 섬유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브랜드 개편은 기존 65개 였던 섬유 브랜드를 2개의 대표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CREORA’와 ‘regen’이 확보해 온 브랜드 파워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우선, 기존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CREORA’를 폴리에스터 섬유와 나일론 섬유 등 기능성 섬유 브랜드로 통합해서 운영한다.이를 통해 효성티앤씨는 스판덱스 사업에서 빠른 속도로 추격해오고 있는 글로벌 경쟁사와의 격차를 다시 벌리고,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 폴리에스터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7일 충북 청주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열린 ‘2023년 식의약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혓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대회에서 식약처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안전경영 신속알림시스템(CJ RAS, Rapid Alert System)을 개발하고 운영한 사례를 발표했다. 안전경영 신속알림시스템은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와 CJ프레시웨이의 상품기준정보를 자동으로 연계해 위해정보 발생시 위해식품 정보를 유관부서에 즉시 공유하고 유통을 차단하는 시스템이다.현재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유통 및 급식사업 등에서 취급하는 상품수는 4만5천여개에 달하며 매년 상품수는 지속 증가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 27일 부산 남구에 위치한 저소득 보호취약세대와 노인복지시설 개보수 공사를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롯데건설 윤수준 영남지사장과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판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롯데건설은 지난 2012년부터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시설개선 사회공헌 활동인 러브하우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금천구와 광진구 지역아동센터의 시설개선과 보수공사를 실시한 바 있다.이번 사회공헌 활 동은 겨울철을 맞아 부산 남구 내 주거생활이 취약한 저소득 보호취약세대에 깨끗하고 따뜻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노인복지시설 2곳과 보호취약세대 5가구를 대상으로 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