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해까지 세계적 e스포츠 기업인 ‘젠지 이스포츠(젠지)’와 파트너십을 이어간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지난 2021년부터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LG전자는 고성능 게이밍 기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앞세워 글로벌 e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게이밍 경험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젠지는 ‘리그오브레전드(LoL)’,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등의 다양한 게임리그에서 세계 정상급 e스포츠팀을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기업으로, 젠지 소속 선수들은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참가 시 LG 울트라기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서게 된다. 또 선수단 관련 콘텐츠 제작, 팬 미팅 행사 등에
SK텔레콤(SKT)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손 쉽게 자사에 맞는 생성형 AI서비스를 제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은 기업 관리자가 별도의 코딩 지식 없이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해 생성형 AI 앱을 제작하면, 자사의 전 구성원이 해당 앱을 활용해 챗봇 등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업형 AI 서비스다. 또 해당 기업 고객만을 위한 특화형 플랫폼 형태로 운영된다고 SKT는 설명했다.SKT는 특히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 추가 학습 없이 문서를 특정 서버에 업로드만 하면, 환각현상을 피해 해당 문서를 분석하고 질문에 가장 정확한 답을 찾아 제공한다는 점이 ‘엔터프라이즈 A
제주항공은 설 연휴를 맞아 다음달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인천-다낭과 사이판 노선을 기존 주 14회에서 주 21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17일 밝혔다.베트남 다낭과 사이판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온화한 날씨로 가족, 연인, 친구와 여행하기 좋은 대표 휴양지로 꼽힌다.제주항공은 현재 인천-다낭을 포함해 인천-달랏·냐짱(나트랑)·푸꾸옥·하노이·호찌민, 부산-다낭 등 총 6개 도시, 7개의 한-베트남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또 사이판 노선에서도 국적항공사 중 유일하게 주·야간편을 매일 운항하고 있다. 한편, 제주항공은 오는 3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탑승 가능한 올해 하계 운항 스케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현재 공개된 국내선 6개,
티웨이항공은 자사의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가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이용자 설문 조사에서 91%가 재구독 의사를 보이며 호평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최근 ‘티웨이플러스’ 구독 회원 12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티웨이플러스 멤버십에 대해 응답자의 81%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특히 ‘멤버십 서비스를 다시 구독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91%에 달했다.또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2%는 티웨이플러스 구독 후 티웨이항공을 이용한 여행 빈도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티웨이항공은 티웨이플러스 구독 고객이 ‘사전 좌석 무료 혜택’을 가장 큰 혜택으로 꼽았다고 밝혔다
SK텔레콤(SKT)은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수의학 행사 ‘VMX2024’에 참가해 ‘엑스칼리버’의 미국 시장 공략을 목표로, 미국의 베톨로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엑스칼리버’는 반려동물의 엑스레이 사진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수의사의 질병 진단을 돕는 진단 보조 서비스로, 지난 2022년 9월 국내 최초로 상용화됐다.‘베톨로지’는 지난 2011년 영상 전문 수의사 세스 월렉이 설립해 13년간 원격 영상 판독 서비스를 제공해 온 회사로, 현재 미국 내 3000여 동물진료소에서 베톨로지의 원격 영상 판독 서비스를 사용 중이다.이번 MOU를 기반으로, SKT는 엑스칼리버를 통해 쌓은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와 A
KT는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북3 GO 5G’를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갤럭시북3 GO 5G는 유심을 꽂아 사용하는 노트북으로, 장소와 시간제한 없이 5G 망을 통해 자유로운 접속이 가능하다. 특히 고속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KT는 신학기를 맞이해 학생들의 첫 노트북이나, 집에서 미디어 시청이나 문서 작성용으로 쓸수 있는 보조 노트북으로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KT는 갤럭시북3 GO 5G가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CPU가 개선돼 더욱 활용도가 높아진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디스플레이에 IPS패널을 장착해 기존 TN패널보다 더욱 넓은 시야각과 색상표현이 가
KT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의 통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오는 19일부터 14일간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80여개국 1900여명이 참가하며 선수들은 컬링, 스피드 스케이팅 등 15개 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가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KT는 지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룬 경험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대회통신망, 방송중계망 및 이동통신망 등 주요 통신 인프라를 지난 15일 구축 완료했다고 강조했다.같은 날
쌍용건설이 1000억 규모의 토목공사로 갑진년 수주 마수걸이에 성공했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발주한 1323억원 규모의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 건설공사’가 종합평가심사를 거쳐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의 총 공사비는 1323억원 규모로 쌍용건설이 주관사로 51% 지분(675억원)으로 참여하며, 컨소시엄에는 더블유아이건설18%, 중경산업 17%, 정상기업 14%의 지분으로 함께한다. 광주지역 지역의무 공동도급 49% 이상 적용됐다.2019년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사업이후 4년만에 시행되는 2단계 사업으로 쌍용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14공구는 광주광
현대차그룹이 미국의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N 비전 74’는 이번에도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4대 디자인 상을 모두 받았다.현대차그룹의 현대자동차ᆞ‧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총 9개 제품이 미국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부문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ᆞ예술ᆞ디자인ᆞ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포춘 500대 및 글로벌 유수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운송
포스코이앤씨는 HL디앤아이한라와 함께 다음달 전북 전주에서 ‘서신 더샵 비발디’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서신 더샵 비발디’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일원에 지하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77가구 △73㎡ 261가구 △84㎡ 710가구 △120㎡ 77가구로 구성된다.‘서신 더샵 비발디’는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쉽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진출입도 용이하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도 가까워 전국 주요도시로 쉽게 오갈 수 있
최근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자동차와 주변 환경, 다른 차량, 도로 인프라 및 보행자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나타내는 통신기술인 V2X (Vehicle to Everything)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2024년 2월 2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V2X 실증 구축 방안과 민간 서비스 확대 방안 - C-ITS 통신/표준/보안 , V2V S/W(SDV)/원격제어/AI반도체/시뮬레이션'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특히, 지난해 말 4년여를 끌어온 국가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 통신방식이 'LTE-V2X' 단일 방식으로 정해지면서 국토부는 그에 따른 기술기
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했고, 누적 조회수도 2400만 회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한다.2021년 7월 리뉴얼 오픈 한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이 채널은 셀럽과의 협
2024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8,37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