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안랩,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02,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
2023년 1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율촌화학, 3위 동원시스템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7,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PG시스템, O2O 전자결제 전문기업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등록 및 결제 편의성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문화, 예술, 공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한 결제환경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개인예술인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으로 등록 시 별도로 단말기를 구비하지 않아도 소지한 모바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IMM인베스트먼트 및 프라미어사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9일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프라이머사제로부터 15억원을 각각 투자 받아 총 100억원의 투자금액을 달성했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무신사, 젠틀몬스터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을 배출한 국내 최대 벤처캐피털이고, 프라미어사제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국계 벤처캐피털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국내 주요 유니콘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받았다는 점과 기존 투자사 프라이머사
SK그룹은 서울시와 복지 사각지대 약자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성과인센티브(SPC) 프로그램 도입 등 포괄적 협력 방안을 공동으로 마련해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주도해온 SK그룹과 ‘약자와의 동행’을 시정 핵심철학으로 강조해온 서울시가 사회성과인센티브의 취지와 성과에 공감해 사회문제 해결에 발 벗고 나섰다는 점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이를 위해 SK그룹과 서울시는 28일 서울시청에서 조경목 SV위원장과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CSES) 원장 등이 참여해 ‘약자동행 실천과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카카오는 이모티콘 12주년을 기념해 지난 12년간 이모티콘이 만든 다양한 기록들과, 올해를 빛낸 이모티콘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12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60만개, 누적 발신량은 2600억 건을 돌파했으며, 올해 기준 월평균 이모티콘 사용자와 누적 이모티콘 구매자 수는 각 3000만, 2900만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1년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는 감정이나 상황에 따라 개별 이모티콘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자동 추천을 통해 손쉬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 이모티콘은 현재 약 6만7000개의
아시아나항공은 친환경 토양개량제 ‘바이오차(Biochar)’ 지원으로 온실가스 감축 행보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은 강화도 매화마름군락지 내 토질 개선 및 쌀 품질 향상을 위해 2500kg의 바이오차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약 4500kg의 이산화탄소 감소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 생물자원)와 숯(Charcoal)의 합성어로 목재, 왕겨, 음식물쓰레기, 가축분뇨 등의 바이오매스를 350도 이상 고온에서 산소 없이 열분해해 만든 물질이다. 토양에 활용 시 약 100년간 탄소저장이 가능해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토양 개선으로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킨다.강화도 매화마름군락지
SK텔레콤(SKT)은 지난 1년 동안 AI안부확인서비스를 통해 위험 상황을 감지한 취약계층 4063명을 도왔다고 28일 밝혔다.SKT는 ‘누구 비즈콜’을 기반으로 지난해 10월부터 AI안부확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안부확인서비스는 AI콜을 통해 고독사 위험가구, 1인 시니어 가구 등 취약계층의 안부를 주1회 확인하는 서비스다.SKT는 현재 서울시 22개 구, 인천광역시 10개 구·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산하 24개 수행기관 등 전국 주요 100여 개의 지자체·기관과 협약해 AI안부확인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SKT는 안부전화에 그치지 않고 ‘아프다’, ‘힘들다’ 등 위험 발화를 한 4063명에게 ‘행복커넥트’ 전문 상담사를 연결해
LG유플러스는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틈)’가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와 함께 29년만의 우승 기념 팝업을 열고, 팬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LG트윈스의 통합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운영되는 이번 ‘PERFECT ONE 통합 우승 팝업’은 다음달 10일까지 틈 1층과 지하 1층에서 운영된다. 우선 1층의 경우, 우승의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직접 스트라이크 존 안으로 공을 던져보는 ‘피칭 체험존’으로 구성된다.포토존에서는 선수 등신대, 우승의 순간을 포착한 사진, 실제 우승 트로피를 배경으로 현장에 비치된 유니폼, 유광점퍼 등을 입고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틈 앱 가입자를 대상으
에어부산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랩핑 항공기가 지난 27일까지 누적 운항 횟수 3000회를 돌파하고, 누적 운항 거리는 지구 100바퀴에 달하는 398만km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에어부산의 랩핑 항공기는 ‘2030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해 에어부산이 지난해 9월 자사의 A321neo 차세대 항공기 동체 외부에 특별 도장한 항공기다. 에어부산은 개최 후보지 부산의 지역 항공사로서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로 현재까지 하늘 위 엑스포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고 강조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부산 거점의 지역 항공사인 에어부산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진에어는 내년 2월 29일까지 ‘크린업에어’와 제휴를 맺고 인천발 국제선 이용 고객 대상으로 코트룸 서비스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편에 위치한 매장 방문 후 진에어 탑승권, 이티켓(E-ticket) 등을 제시하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진에어 고객들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적용돼 3박 4일 기준 8000원이며, 1일 초과 시마다 2000원의 추가 이용료가 부과된다. 매장 운영 시간은 6시부터 22시까지다.이와 더불어 진에어는 내년 2월 29일까지 코트룸 서비스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탄소 배출 감축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국제선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국제선 27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탑승 가능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우선, 티웨이항공은 국제선 9개 노선을 대상으로 초특가 운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사이판 15만8240원부터 △인천-괌 16만9940원부터 △인천-호찌민 14만9800원부터 △인천-코타키나발루 13만9800원부터 △인천-홍콩 12만1400원부터 △인천-시드니 36만9070원부터 판매된다.특가를 놓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30초 만에 해결해주는 숏폼 ‘유플 생활 꿀팁’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최근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효율)’가 트렌드로 떠오르며 짧은 시간을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 이용이 늘고 있다. 실제로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만 15세-69세 2000명 대상 미디어·쇼핑 플랫폼, 광고 이용 행태를 조사한 ‘2023 아이엠 리포트’에 따르면, 응답자 중 89.5%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을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작년 대비 8.4%p 증가한 수치다.‘유플 생활 꿀팁’은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며 불편함과 궁금증을 느꼈던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