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달 31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서울 송파구 KT송파빌딩에서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유무선 통신서비스등을 후원한다.조직위는 KT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지식재산권 사용, 후원사명 노출 등 마케팅 권리를 부여했다.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쇼트트랙 등 총 7개 경기 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들이 경기를 치르게 된다.조직위 이관표 기획본부장은 “KT와 청소년올림픽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함께 하게 돼 깊은 감
에어부산은 마카오 노선을 대상으로 1인 가격에 2인이 함께 여행할 수 있는 1+1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부산-마카오 노선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구매한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판매되며, 항공권 검색 시 ‘2인’으로 설정해야 조회 가능하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2인 왕복 총액운임(유류할증료 및 공항 시설 이용료 포함) 기준 39만9800원에 판매되며, 1인 왕복 가격이 19만99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에어부산은 해당 프로모션 기간 내 부산-마카오 노선 발권 고객을 대상으로
맥도날드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출간한 사사(社史) ‘한국맥도날드 35년 브랜드 스토리’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한국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31일, 종로구 본사에서 한국맥도날드 김기원 대표이사와 한국RMHC 제프리 존스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RMHC 측에 사사 판매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RMHC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RMHC 하우스)’의 건립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맥도날드가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2호 RMHC 하우스 건립에 힘을 보태고, 투병 중인 환아와 가족들이 시
LG유플러스는 SNS와 자사 IPTV 서비스 U+tv를 통해 고객과 함께 막바지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올해 초부터 부산시, 전국 매장 등에서 엑스포 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전개한 LG유플러스는 개최지 선정을 한 달 앞두고 더 많은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최근 부산이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부산 국제영화제와 지역축제 등 현장에 엑스포 유치 응원 메시지를 랩핑한 이동기지국을 보내고, 식당 내 서빙로봇을 배치시켰다.또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6일부터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페이스북 계정에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댓글을 달고 친구, 지인을 태그하면 추첨을
KT는 지난달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인도네시아 국영 통신사 텔콤(Telkom)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신수도 스마트시티 개발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스마트시티 협력 아이템 구체화를 위한 KT 컨설팅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협약식 및 보고회에는 KT 문성욱 글로벌사업실장과 텔콤 리잘 악바르 신수도 TF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인구 과밀, 해수면 상승 등으로 수도를 자카르타에서 보르네오섬 누산타라로의 이전을 본격화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향후 신수도인 누산타라의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한국 정부의 지원을 요청한 바 있으며 한국의 민관
국내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리딩 브랜드 브레빌 코리아가 지난 8월 말 출시한 신제품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Barista Express™ Impress)’가 출시 2개월 만에 초도 물량 품절 및 10억 매출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브레빌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BES876)는 고성능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브레빌의 독자적인 임프레스 퍽 시스템을 탑재해 더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11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50만 대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링 모델 ‘바리스타 익스프레스’(BES87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지난 8월 29일 국내 공식 출시되었다.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
젠하이저는 자회사 노이만이 니어필드 스피커 ‘KH 120 II’ 및 ‘KH 150’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측정용 마이크 ‘MA 1’을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KH 120 II’는 근거리의 음향 모니터링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니어필드 스피커다. 지난 2010년 출시된 이후 음향 엔지니어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KH 120’의 후속 모델로, 오디오의 출력을 최적화하는 DSP 엔진을 내장해 높은 파워로 사운드를 재생한다.‘KH 150’은 보다 전문적인 음향 편집을 위해 39Hz부터 2만1000Hz까지의 주파수 대역에서 선형성을 나타내는 스피커로, 소리의 거리감이나 입체감을 나타내는 ‘스테레오 이미징’을 구현해 방송 음향 및 영화 음악 등의 사운
천연물 연구개발 기업 뉴메드(대표 강희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는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2022년부터 함께 추진해 온 해당 사업은 건강기능식품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기능성 원료 인정’ 관련 인허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국책 과제이다. 뉴메드는 ‘어린이 키 성장 원료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의 면역 증진 추가인정을 위한 연구개발’을 주제로 올해 4월부터 1단계(과제기획), 9월부터 2단계(R&D) 과제를 차례로 수행해 왔다. 앞선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뉴메드는 최
2023년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547,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라이다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뷰런테크놀로지(대표 김재광, 이하 뷰런)가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지정·운영의 원활한 추진과 고속환경 자율주행 서비스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업무협약은 지난 31일 한국도로공사 EX스마트센터(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한국도로공사 R&D 본부장 김유복, 뷰런테크놀로지 김재광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되었다.뷰런의 김재광 대표는 “이번 MOU로 양사는 뷰런의 라이다(LiDAR) 기반 자율주행 솔루션 운영을 통해 자율주행차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검증하고, 고속도로를 활용한 자율주행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삼성전자는 31일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67조4047억원, 영업이익 2조4336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76조7817억원보다 12.21% 감소했고, 영업익도 10조8520억원 대비 77.57% 줄었다.그러나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이익 모두 상승세를 보이며 실적이 개선됐다. 세계적인 반도체 불황 속에서도 감산을 통해 가격 하락세를 방어한 효과로 적자 폭을 줄였고, 모바일·TV·전장 등도 예상 밖 실적으로 반도체 부진을 상쇄하는 모습이다.사업부문별로 보면 DS부문은 매출 16조4400억원, 영업손실 3조750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3분기(5조1200억원) 대비 적자 전환했으나, 전 분기(4조3600억원 손실) 대
대한항공은 지난 30일부터 내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위한 지원자 접수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신입사원 지원 접수 마감은 다음달 13일까지며, 경력사원의 경우 다음달 20일까지다.대한항공은 이번 모집을 통해 200여 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 엔데믹이 본격화되면서 여객 사업량 회복과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한다는 계획이다.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여객 △화물 △RM(수익 관리) △재무 △종합통제 △항공기술 △항공우주 △IT △시설 등이다. 모집 분야를 전공한 기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 중 기준 점수 이상의 어
SK텔레콤(SKT)은 동물을 사랑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고, 건강문제를 겪던 반려견에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캠페인 ‘시고르자브 보건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SKT의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반려동물의 진료 선진화 등 동물권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SKT는 지난해 AI기반 수의영상진단 보조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출시해 반려동물의 의료 복지를 증진시키는 노력을 해왔다.‘시고르자브 보건소’ 캠페인은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SKT의 AI 철학을 알리는 숏드라마 형태의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이벤트 참가자들을 모집하는 형태로 진행됐다.SKT 유튜브 채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