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기업 현장에서 실제 진행 중인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 5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SKT는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기업 실무 경험을 쌓아 개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SKT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SKT AI 펠로우십’은 기업에서 실제로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또 SKT는 우수 과제에 대해 상용
엔지켐생명과학(대표이사 손기영)의 외국인 주식보유율이 외국인 소유기업을 제외하고 코스닥 제약기업 중 6위를 기록하며 외국인 선호주로 주목받고 있다.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엔지켐생명과학은 올해 1월 2일 8.63%이었던 외국인 지분율이 4월 10일 10.40%로 늘어나 코스닥 제약기업 중 외국인 보유율 6위, 전체 상장사 제약업종 중 20위내에 올랐다. 7일 현재 상장사 제약업종 평균 외국인 주식보유율은 4.78%, 코스닥 제약기업 평균 외국인 주식보유율은 3.76%이다.최근 국내 주식시장내 외국인 매수 유입이 늘어나지 않는 가운데, 제약업종에서 외국인 주식보유율이 10% 이상으로 증가한 것은 이례적이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아우디 공식딜러 코오롱아우토는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고석완 프로와 후원 협약을 1년 연장한다고 11일 밝혔다.코오롱아우토는 지난 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아우디 대치 전시장에서 고석완 프로와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 협약으로 고석완 프로는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차량을 후원 받아 투어 활동 시 이용하게 되며 코오롱아우토 브랜딩 의류를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고석완 프로는 2018년 KPGA에 입회한 후 그해 KPGA 코리안투어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에서 데뷔 첫 승을 기록했다. 이어 2019 웰뱅위너스컵에서 두 번째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올해에도 KPGA 출전 등 다양한 대회에
LG전자는 사용은 더욱 편리해지고 디자인은 한결 심플해진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4월 중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은 중앙의 조작부인 ‘퀵 컨트롤’에 4.3인치 풀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차세대 워시타워다. 버튼으로 조작하던 기존 방식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LG전자는 워시타워를 손쉽게 조작하도록 신제품을 디자인했다. 세탁·건조 코스, 옵션 등 여러 개의 버튼을 없애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고객은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코스와 옵션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조작뿐만 아니라 화면을 통해 제품의 상태, 추천코스 등 필요한 정보를 한눈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초강력 청소 쇼’라는 이색 캠페인으로 2023년형 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제트 AI’의 출시를 알린다고 11일 밝혔다.이날부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와 TV·옥외 광고에 공개되는 ‘The JET Walk’ 캠페인 영상은 런웨이를 배경으로 최대 280와트(W) 세계 최고 흡입력의 강력한 성능, ‘AI 모드’ 등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AI의 새로운 기능을 강조한다.영상은 △THE CLEAN WALK(더 클린 워크) △THE AI WALK(더 AI 워크) △THE ZIGZAG WALK(더 지그재그 워크)의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THE CLEAN WALK에서는 삼성만의 특허 출원한 기술로 강력해진 최대 280와트(W)의 흡입력·3970mAh의 대용량 배터
2023년 4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주연테크, 3위 앱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35,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운영하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누적 가입자 수가 270만 명을 넘어섰다. 푸드나무는 랭킹닭컴 가입자 수가 3월말 기준 270만9,643명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분기에만 랭킹닭컴 신규 가입자 수는 17만3,422명이 늘어났다. 지난 해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16만4,250만명으로 1년만에 105% 이상 증가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상반기 누적 가입자 수는 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초에는 새해를 맞아 운동을 시작하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성황리에 종영된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의 인기에 힙입어 신규 가입자 수가 빠르게 증가했다. 또한, 최근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
GS건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일대에 들어서는 ‘상무센트럴자이’를 4월 분양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상무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14개동, 전용면적 84~247㎡ 총 9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438가구 △125㎡ 326가구 △150㎡ 54가구 △185㎡ 42가구 △205㎡ 30가구 △157~247㎡ T 13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157~247㎡ T 타입은 1, 2층 복층으로 설계된 스튜디오 테라스하우스로 희소성을 자랑한다.이 단지는 14개의 각각 다른 타입으로 구성돼 입주민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됐다. 상무센트럴자이는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서비스가 도입된다.단지 지상 3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위해 총력을 기울리고 있다는 점을 전했다.10일 대한항공은 보도자료를 통해 “가용한 인적·물적 자원을 총 동원해, 해외 기업결합심사 승인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인수·통합이 궁극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잃고 있던 대한민국 항공산업을 생존·발전시키는 유일한 방안이라 판단하고, 미국, EU, 일본 경쟁당국으로부터 기업결합 승인을 득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대한항공은 “최고경영층부터 앞장서서 해외 기업결합심사 초기부터 각국 경쟁당국과의 협의를 주도했다”며 “또 타 해외 항공사 관계자들과 직접
티웨이항공은 방콕 수완나품공항에 이어 돈므앙 공항에도 취항하며 방콕 노선을 적극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티웨이항공은 오는 27일부터 청주-돈므앙, 인천-돈므앙 노선에 동시 신규 취항한다. 현재 인천-수완나품, 대구-수완나품 노선을 운영 중인 티웨이항공은 이달 말 한국과 방콕을 잇는 노선을 4개로 확대하게 된다. 인기 여행지인 방콕 노선 증편으로 수도권 및 지방공항 이용 승객들의 여행 편의에 앞장선다.돈므앙공항은 방콕 북쪽에 위치했으며, 방콕의 동쪽에 위치한 수완나폼공항과 도심까지의 거리가 비슷하다. 다수의 LCC가 취항하고 있어 특히 동남아 내 다른 국가로나 태국 국내선 환승에 큰 장점이 있는 공항이다. 인천-돈므앙
소니코리아는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무선 헤드폰 시장 6년 연속 1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1000X 시리즈 헤드폰의 5세대 모델인 ‘WH-1000XM5’의 신규 컬러 미드나잇 블루를 10일부터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WH-1000XM5 출시 이후 소니코리아 헤드폰 매출은 전년 대비 167% 성장했으며, 특히 무선 헤드폰이 단순 음향 기기나 콘텐츠 시청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을 넘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출시된 WH-1000XM5 미드나잇 블루 라인업은 고급스러운 컬러감으로 더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WH-1000XM5 미드나잇 블루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소니만의 블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8일 강서영어도서관과 함께 지역 중·고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항공 산업에 대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 강당에서 열린 이날 강연에는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봉사단 신재호 부기장, 권소연 사무장, 정영현 선임기술사가 강사로 참여해 △조종사·승무원·정비사가 되기 위한 공부 방법 △직업별 업무 소개 △항공사 직원으로 근무하는 장점 등을 소개했다. 또 학생들의 실제 궁금증을 해소하고 맞춤형 도움을 줄 수 있는 1:1 멘토링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이날 강연을 한 캐빈승무원 권소연 사무장은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자 강서구민으로서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전문성과 기능성에 집중한 적극적인 리브랜딩을 통해 2019년 이후 3년만에 개별 및 연결 기준 모두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 19 이후 아웃도어 활동 인구 및 전문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 증대 등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따라 전면적인 브랜드 체질 개선을 실행한 성과로 분석된다. 네파는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개별 기준 지난해 매출은 2021년 대비 6% 성장한 3273억원을 기록했다. 2020년 매출 대비로는 17% 성장한 수치다. 지난해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2021년 대비 약 26%, 2020년 대비 75% 성장한 403억원을 보였으며, 영업이익은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