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기술경영이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효성이 세계 최초로 폴리에스터 섬유 제조에 필요한 친환경 촉매를 개발하며 글로벌 친환경 섬유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올라섰다. 효성은 3일 서울시 강남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특허기술상 시상식에서 지난 2020년 친환경 폴리에스터 촉매인 ‘안티몬-프리’개발에 성공한 공로로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표발명자인 효성기술원 나이론폴리에스터 중합연구팀 김천기 차장이 상을 받았다. 특허기술상은 특허청이 매년 혁신적인 신기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국내 특허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기술적 의미 △제품의 차별성 및 혁신성 △실제
내차팔기 스타트업 ㈜카몬스터(대표 성백환)가 5월 오픈한 중고차 가격비교 서비스인 '카나와'에 중고차 숨은 보험금 찾기 기능을 신규로 추가했다. '카나와' 서비스는 지금까지 전국의 21개 중고차 매물 사이트를 분석, 번호판 입력만으로 가격비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한 숨은 보험금 찾기 기능은 허위 매물을 구매했거나 차량의 중요한 사항을 고지받지 못하고 구매할 경우 소비자가 손해를 보는 점을 감안 것으로, 해당 손해를 성능보험을 통해 보상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카나와' 서비스는 명확한 사고유무 분석을 위해 중고차에 대한 ▶국토부 데이터 이력 ▶보험 접수 이력 ▶차량 수리 내역 ▶성능평가 내역을 모두 수집
2022년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2,927,10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2022년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2,3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대유위니아그룹의 계열사로 자동차 시트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대유에이텍(대표 권의경)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 46회 국가생산성대상’ 종합 대상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국가생산성대상’은 모범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법인·단체와 유공자를 발굴하는 정부포상제도로 대유에이텍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노력과 성과를 높게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유에이텍은 품질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각 공장별 LOB (Line of Balance
2022년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04,76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국내 최대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대표 채경선)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22톤 트럭크레인 모델인 “리텍 고릴라 트럭크레인 22톤(RGT-220V)’을 출시하고, 국내 건설기계 임대사업자 대상으로 1호차를 인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리텍 고릴라 트럭크레인 22톤’은 도심형 타입으로 차체 길이 및 회전 반경을 최소화했다. 이 트럭은 도심 속 좁은 지역의 건설현장에서 우수한 성능과 강력한 인양능력을 자랑하며, 주요 작동 부품 모두 리텍의 기술로 설계 및 개발된 독자적인 모델이다. 리텍 고릴라 트럭크레인 22톤은 기존의 16톤과 25톤 라인업 사이에 새롭게 출시된 모델로 국내 최초이자 리텍만의 독자 기술로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김도훈/ 구, 동양물산기업 )'이 올해 3분기에 긍정적인 대내외 여건 속에서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TYM은 2022년 3분기 연결매출 2,321억 원, 연결영업이익 24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602.7%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률은 10.5%에 달한다. 3분기까지 누적매출액 9,228억 원에 더해 4분기 역시 뚜렷한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돼, 올해 매출액은 1조원을 상회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매출 상승 배경에는 TYM의 북미 수출 판로 확대가 커다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경제 침체와 소비 위축에 대한 우려에도 지난 상반기에 이어 북미 소형 트
2022년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7,1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효성그룹이 3일 창립 56주년을 맞는다. 효성은 국가 애도 기간임을 고려해 별도의 창립기념 행사는 갖지 않는다. 다음은 효성그룹 조현준 회장 창립기념사. 먼저, 이태원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효성 가족 여러분 창립기념일입니다만, 예기치 못한 황망한 사고에 전 국민이 충격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저 역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습니다. 특히나 이제 인생의 꿈을 펼치고자 하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희생되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이번 사태를 반면교사로 삼아 이러한 비극이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 사업장에서도 사고의 위험을 가진 모
메타월드가 지난 27일 ‘제7회 2022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기관과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에서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메타월드가 서비스 혁신 부문 ‘메타버스플랫폼’ 분야를 수상하며 눈길을 끌었다.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 메타월드는 사업자에게 막대한 이익이 집중되는 기존 플랫폼과 달리 모든 경제 참여 주체에게 이익이 제공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산업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 전문 스타트업 헤세그(Hessegg, 대표 손인식)가 서울투자청(Invest Seoul)이 주관하는 'CORE 100' 기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서울투자청은 글로벌 기업과 투자사들의 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올해 2월 첫 출범한 서울시 외국인 투자유치 전담 기관이다. 최근 AI, 바이오·헬스케어, 핀테크, 블록체인 등 미래 경쟁력을 가진 스타트업 100개사를 선정하는 ‘CORE 100’ 프로젝트에서 올해 1, 2차 모집을 거쳐 최종 선정을 완료했다.헤세그는 하반기 2차 모집을 통해 독자적인 메인넷 개발 기술력과 기술 상용화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CORE 100' 기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손인식 헤세그 대표는 “이번 ‘CORE
2022년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1,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