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임인년을 맞아 새 주인을 찾은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이하 알펜시아)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인수를 준비하고 있는 KH 그룹은 자금 조달 계획을 이미 마치고 그룹 자체자금과 금융회사 레버리지 등을 통해 잔금을 문제없이 지급할 예정이다. 알펜시아 인수 주체인 KH 강원개발의 한우근 대표는 19일 가진 인터뷰에서 "잔금 지급 준비는 거의 마무리 단계"라며 "추가적으로 자체자금 부담이 늘더라도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KH 그룹은 지난해 8월말 강원도개발공사와 알펜시아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했다. 다음달 18일 잔금을 지급하면 인수가 마무리 된다. 매입 대상은 알펜시아 일대 골프장 2개와 콘도, 호텔 등 숙박
정부가 인공지능 반도체 강국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정부는 오는 2028년까지 우리의 강점인 세계적인 메모리 반도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반도체로 꼽히는 '메모리·연산 통합 지능형 반도체'(PIM: Process in Memory) 개발에 4027억원을 추가 투입한다. 또 인공지능(AI) 반도체의 핵심인 인공신경망연산처리장치(NPU) 칩의 설계기술 확보, 인공지능 반도체 소프트웨어 개발 등에도 나선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이 인공지능 분야의 비전을 공유하고, 전략적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9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제2회 인공지능 최고위 전략대화'를 개최해 이같이 발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9월 7일 인공지능 분야 주요
GM의 메리 바라 회장이 CES 2022에서 2년 연속 기조연설을 맡으며,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의 GM에 대한 기대를 한 껏 끌어올렸다. GM이 추구하는 미래차 전략에는 어떠한 의도가 숨어있는지 메리 바라 회장의 키노트를 통해 살펴봤다.■전기차 30종 출시 계획... ‘전기차로의 대전환’ 예고메리 바라 회장이 CES 2022 키노트에서 가장 먼저 언급한 것은 전동화다. 메리 바라 회장은 GM의 비전 중 하나인 탄소 배출 제로(zero emissions)를 2040년까지 실현하기 위해 2025년까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350억 달러(약 42조원)을 투자하고 다양한 가격대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최소30종의 전기차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임을 알렸다. 기
2022년 1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조일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73,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의 가상자산 탐탐코인(TOMS)이 17일 오후 9시(한국시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를 통해 상장한다.‘MEXC’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인도, 브라질 등 약 200개 이상의 국가, 거래 규모 5억 달러를 넘어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2021년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 콘퍼런스(Crypto Expo Dubai 2021)에서 주요 상 수상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인정받은 바, 해당 거래소 상장을 통해 탐탐코인(TOMS)의 보다 원활한 글로벌 유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탐앤탐스는 “금일 상장을 계기로 탐탐코인(TOMS)이 적용된 탐앤탐스 생태계 내에서, 블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광주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 7일 만인 17일 잇단 대형 참사에 대한 책임을 지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피해자 가족들은 회장의 사퇴 의사와 관련해 '가식적인 쇼'에 불과하다며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정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앞선 사건까지 두 사건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이 시간 이후 현대산업개발 회장직에서 물러날 것"이라며 "광주 사고 피해자와 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정 회장은 "HDC현산은 1976년 압구정 현대아파트 개발로 시작해 아이파크 브랜드로 국민 여러분의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성장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협력업체와의 안전∙보건 관련 지원 및 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공생협력 프로그램’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전보건공생협력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모기업이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활동을 지원해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고 사업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깨끗한나라는 청주공장을 중심으로 4개 협력업체 대상 ‘위험성평가 인증 지원’, ‘협력사 안전 역량 강화’, ‘안전문화 확산 활동’ 등 안전 의식을 강화를 돕고, ‘작업환경 개선 지원’, ‘위생시설 교체 지원’, ‘폭염폭설 대책 및 지원’ 등을 통해 근
패션그룹형지가 대리점에 운송비용을 부당하게 떠넘기다가 적발돼 과징금 철퇴를 받았다.공정거래위원회는 공급업자의 필요에 의해 발생한 운송비용을 일방적으로 대리점에게 부담시킨 패션그룹형지에게 시정명령 및 과징금 1억 2000만원 부과를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패션그룹형지는 2014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의류상품을 보관하는 대리점에 다른 대리점으로 행낭을 이용해 운반하도록 지시했다. 이에 소요되는 운송비용도 대리점에 전액 부담시켰다.이 같은 행위는 공정거래법 제23조 제1항 제4호 및 대리점법 제9조 제1항에서 규정한 불이익제공행위에 해당된다.대리점법 부칙 제2조에 따라 대리점법 시행 이전인 201
2014년 숙박 플랫폼으로 출발후 여행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행에서 여가까지’ 본격적인 영토 확장에 나섰다.여기어때는 14일 공간대여 서비스의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 공간대여는 소규모 모임, 개인 창작과 연습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공간을 예약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전국 ▲파티룸 ▲연습실 ▲녹음실 ▲촬영 스튜디오 ▲운동 시설 ▲공연/전시 공간 ▲공방 ▲공유 주방 등과 제휴를 맺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대여 사업은 공간 정보를 한 데 모아 방문 예약을 받는 ‘공간 유통업’이다. 앱 사용자는 필요한 공간 조건을 검색해 쉽게 대관하고, 공
2022년 1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GC에너지, 2위 KG케미칼, 3위 현대에너지솔루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4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07,0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2022년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14일부터 2022년 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437,19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1주년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먼저 오는 25일까지 ‘그랑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1만 다이아’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텀블러 및 에코백 등 그랑사가 굿즈가 담긴 ‘모험가 가방 패키지(100명)’ 및 ‘1만원 문화 상품권(200명) 등을 선물한다.또한 게임 오픈 시점부터 게임 내에서 ‘소환’에 사용한 다이아의 갯수에 따라 최대 5만 다이아를 지급하는 ‘그랑사가 소환 다이아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
2022년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3일부터 2022년 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4,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