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28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 결과『최우수』등급을 달성하였다고 30일 밝혔다.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기관의 정보공개 및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총 593개 기관이 대상이다. 특히, 중부발전은 `21년 평가에서『최우수』등급을 달성하며 `19년 처음 시행한 `18년 평가부터『4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전체 평가대상 기관 중 19개 기관만 선정한 정보공개 우수기관에도 포함되어 `19년에 이어 두 번째『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중부발전은 공개가 어려운 정보에 대해서 지속적인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게 했다.이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소통교육의 5년간 기록 및 성과를 비롯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의 인터뷰, 앞으로의 도전과 방향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5년간 약 2000명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 방문 교육, 가족캠프, 부모 간담회, 집으로 찾아가는 쌍방향 교육 등의 게임소통교육을 전개해
쿠팡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가 도입 이후 혜택이 늘어남에 따라 신규 가입자에 한해 와우 멤버십 이용요금을 월 4990원으로 변경한다.29일 쿠팡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와우 멤버십 요금을 오는 30일부터 변경한다고 알렸다. 지난 2019년 와우 멤버십을 처음 도입한 이후 한번도 요금 변경을 하지 않은 쿠팡은 그동안 다른 이커머스 기업이 받는 멤버십 이용요금의 절반 수준을 받아왔다.저렴한 멤버십 요금으로 인해 쿠팡의 와우 멤버십의 인기는 꾸준히 늘어났고, 쿠팡은 많은 무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무제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쿠팡플레이’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파격적인 혜택으로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LS, 3위 LSELECTRI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8,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군산대학교와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양측은 미래 물류 혁신을 선도할 지역 청년 인재를 선발하고 물류 전문가로 육성하는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선발된 청년 인재들이 다양한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특강, 세미나, 현장실습 등 물류 관련 교육과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군산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 청년 인턴십 등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박익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인사부문 상무는 "협약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물류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나가는데 양측이 긴밀하게 협력하고, 산학 협력의 모범사례가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2021년 하반기부터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지난 11월부터 전국 호텔 및 리조트는 지역 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 활동 및 나눔 활동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2022년 1월부터 환경보호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전국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그린스테이 캠페인’ 및 ‘아름다운 동참 캠페인’을 추진한다.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16일(화)부터 12월 23일(금)까지 전국의 각 호텔 및 리조트에서 플로깅 캠페인 및 나눔·봉사 활동, 소외된 계층의 여행을 지원하는 ‘리프레시 투어’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플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아이가 잘 먹는 유아용 반찬’을 론칭했다.배냇밀은 지난 달 출시한 ‘우리 아이 첫 밥, 배냇밀 유아식’에 이어 유아용 반찬을 준비해 선보였다.△한우담백무국 등 국 5종, △언양식 한우불고기, 한돈영양사태찜 등 반찬 12종, △중식풍흰살생선덮밥소스, 새우알프레도크림스튜 등 덮밥소스 6종, △비트무깍둑피클 등 피클 2종으로 총 25종의 다양한 유아식을 정기식단 또는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배냇밀은 이번 반찬 출시를 위해 200여 명 대상의 선호도 조사 및 관능평가를 사전에 진행했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배냇 중앙연구소의 호텔 출신 전문 셰프와 영
지난해 코로나19 경제 충격에도 골프장은 역대급 호황을 누리며 매출이나 수입이 크게 증가했지만 정작 개별소비세(개소세) 납부는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26일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장운영업을 주업종으로 하는 법인사업자의 부가가치세 신고 현황 중 매출과세표준은 5조9155억원이다. 이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5조1262억원보다 15.4% 증가한 것으로, 2018년(4조5106억원)과 비교하면 불과 2년 만에 1조4000억원이나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골프장운영업을 주업종으로 하는 법인사업자의 법인세 신고 현황 중 수입금액도 지난해 4조3222억원으로 2019년(3조9770억
현대로템은 한국철도공사와 EMU-260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3864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13.9%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21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에서 수여한 장관 표창으로, 엔픽셀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침체 속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회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2009년부터 시행된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좋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업, 기관, 대학 등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엔픽셀은 2017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올해 1월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를 국내에 출시하고 지난 11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일본에 진출한 가운데 종사자 수는 약 500여명을 기록, 올해 6월 기준 전년 대비 121% 고용증가
효성이 22일 ‘2021년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효성의 글로벌 최대 생산 기지인 베트남법인의 김치형 부사장(법인장·사진)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베트남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각 지역이나 공단을 통째로 봉쇄하는 특단의 ‘락다운’ 조치를 취했다. 이런 가운데 김 부사장은 면밀한 현지 동향 파악과 신속한 위기 대응으로 베트남법인과 동나이법인의 스판덱스·타이어코드 등 주요 제품 생산 공장들을 안정적으로 운영했다. 베트남에 공장을 둔 글로벌 기업들은 현지 공장 직원들이 공장 내 숙식 근무를 하지 않을 경우 공장 운영을 즉시 중단해야 했다. 김 부사장은 공장 내 숙식 근무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구축
CJ대한통운 노동조합이 무기한 총파업을 예고하면서 연말연시 택배 대란이 우려되고 있다.노조는 사측이 택배요금 인상을 통한 노동자 처우 개선, 표준계약서 등 사회적 합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고 원청의 이윤만 추구한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23일 물류업계 등에 따르면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지부는 이날 총파업 여부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투표에서 파업 찬성표가 많이 나오면 조합원 1700여명이 28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한다. 앞서 노조가 실시한 총파업 설문조사에서 조합원 86%, 비조합원 74%가 파업에 동의한 것으로 집계된 만큼, 실제 파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노조는 사회적 합의로 이뤄낸 택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위권에 진입했다고.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올해 38위를 기록해 전년도 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으며,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SPC그룹 관계자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