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이 오는 12일 개최되는 포스코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정우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안에 중립으로 의결권을 행사한다.중립 의결권 행사는 주주총회에 참석해 정족수를 채우되 찬반 비율에 맞춰 의결권을 행사하는 방식이다.최대 주주인 국민연금이 중립을 결정하면서 최 회장 연임안은 주총에서 통과할 가능성이 높아졌다.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탁위)는 이날 회의를 개최해 포스코의 주주총회 안건 의결권 행사 방향 등을 심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이에 따라 국민연금은 주주총회에서 중립에 투표하게 된다. 중립 투표는 다른 주주의 찬성, 반대 투표비율을 의안 결의에 그대로 적용하는 투표 방
2021년 3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카카오 김범수,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월 9일부터 2021년 3월 9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43,68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
현대중공업이 조선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국제표준 2종을 동시에 인증받았다.현대중공업은 8일 울산 본사에서 한영석 사장과 주원호 기술본부장, 프로데 솔베르그(Frode Solberg) 주한 노르웨이 대사, 이장섭 DNV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27001·ISO27701 동시 인증식'을 가졌다.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과 ISO27701(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이다.회사의 정보 자산과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안들을 마련해야 받을 수 있다.현대중공업은 노르웨이 국제인증기관인 DNV로부터 약 2개월간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통제 등 총 14개 분야 114개의
쌍용건설이 2021년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8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에 따르면, 이번 채용의 모집부문은 건축(시공, 공무, 조경), 전기(시공, 견적), 플랜트(시공, 견적, 신사업), 국내영업(건축영업, 주택사업, 도시정비, 리모델링, 마케팅), 기획지원(전산기획), 안전(안전관리, 보건관리)이다.자격요건은 △대학교 이상 해당 분야 전공자 △직무별 경력 충족자 △영어회화 능통자 우대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해외근무(출장) 가능자 우대 등이다.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면접 또는 화상면접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건축, 전기, 플랜트, 국내영업, 기
2021년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오로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 1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021,415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와 ‘인천맘톡’이 함께 진행하는 ‘세계 여성의 날 희망 ON-tact 바자회’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세계 여성의 날 희망 ON-tact 바자회’는 8일부터 12일까지 ‘인천맘톡’ 네이버 카페에서 진행된다. 수익금 전액은 여성 장애인과 다문화 여성 자립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아이배냇은 이번 바자회에 저지 우유, 아이오감 1종 젖병&주방세제, 토이클리너, 베베 떠먹는 원물간식 시리즈 등 총 13개 제품 1000여 개를 기부했다. 지난해 ‘세계 식량의 날’에는 컨피던트 순산양분유·순산양유아식, 저지 우유 등을, 지난달에도 저지 우유 4800개를
국내 주요 5개 화학업체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롯데케미칼'이 압도적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ESG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자원 재활용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섬과 동시에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지배구조 확립 등을 실천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경영이념이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임의 선정한 화학업종 5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
현대모비스가 국내 13개 전문 개발사들과 손을 잡고 차량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국산화에 나선다.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개발 생태계를 협력사와 오픈이노베이션 방식으로 확장하는 신개념 사업모델이다.현대모비스는 LG유플러스, 현대오트론, 텔레칩스, 오비고, 유니트론텍, 토르드라이브, 아모센스 등 국내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과 소프트웨어 개발협력생태계 컨소시엄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현대모비스는 이들 전문 개발사와 함께 국내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생태계를 확대하고 기술인력 육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급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와 전장평가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현대모
SK하이닉스가 올해 초 ‘Social Value 2030’을 선언하고,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의 본격적인 실행에 나섰다.파이낸셜 스토리는 고객, 투자자, 시장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SK 각 회사의 성장 전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신뢰와 공감을 이끌어 내며 기업가치를 포함한 총체적 가치(Total Value)를 높여나가자는 SK그룹의 새로운 경영전략이다. SK하이닉스는 D램과 NAND 양 날개를 펼쳐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도모하는 한편,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강화해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파이낸셜 스토리를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실행에 나섰다.그리고 그 중심에는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26개국 구글 플레이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 게임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했다.이 게임은 한국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다. 2019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도 뽑혔다. 또
코로나19로 강화된 거리두기가 장기화로 지난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특히 '집콕족'과 '혼밥족'이 늘면서 전체 온라인쇼핑 중 배달음식 등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70%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통계청이 5일 발표한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년 전(12조3089억원)보다 22.4% 증가한 15조623억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01년 관련 통계 작성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 1월에도 같은 달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여행, 교통, 레저, 음식 등 서비스 거래액을 제외한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은 11조8902억원이었다. 이는 전체 소매판매액(39조7501억원)
2021년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월 5일부터 3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78,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하이트진로는 3일 테라사이클과 캔, 페트 등 용기 재활용·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필(必)환경 시대 소비자에게 올바른 자원 순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캔, 페트 등 제품·배달용기 분리배출 독려, 재활용 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용기는 리사이클 굿즈로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자원순환 가치를 생각하고 필환경 습관의 생활화가 확대되는데 기여하겠다"며 "테라를 포함한 모든 제품 생산부터 소비까지 사회와 환경에 책임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