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0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107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304,343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GS건설 컨소시엄이 인천 미추홀구 용마루구역1블록에서 선보인 '용현자이 크레스트' 평균 26.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12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해당지역 1순위 청약접수 결과 246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6633명이 몰리면서 평균 26.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10개 주택형이 해당지역에서 모집 가구수를 채웠다.최고경쟁률은 전용면적 84㎡A로 26가구 모집에 2008명이 청약을 하며 77.2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전용면적 ▲59㎡A 20.38대 1 ▲59㎡B 21.25대 1 ▲59㎡C 36대 1 ▲59㎡D 12.79대 1 ▲74㎡A 25대 1 ▲74㎡B 32.33대 1 ▲74㎡C 22.95대 1 ▲74㎡D 15.44대 1 ▲84㎡B 39.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분양
LG유플러스는 11일 이사회에서 3181억원을 투입해 경기도 안양에 신규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새롭게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투자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2023년 말까지다. 신규 시설 투자금은 자기자본의 4.16%이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 목적에 대해 "고객 수요 증가에 따른 IDC 신규 센터 구축"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속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신동호)는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40억 2천 4백만 원, 영업이익 95억 3천 2백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3%, 52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자전거가 비대면 이동수단으로 각광 받으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올해 1분기 실적도 호조를 이어갔다. 라인업 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전기자전거 98%, 로드∙MTB 등 일반 자전거 133%, 퍼포먼스 자전거 99%, 생활용 및 어린이 자전거 97%의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 1분기 이미 코로나 특수가 시작 됐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전 라인업 실적이 2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5월 11일(화), ㈜한화에스테이트와 합병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합병의 목적은 부동산/레저 산업의 급격한 변화 속에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 간 합병으로 사업영역 확대, 경영효율성 증대,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사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함이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합병의 사업적 시너지를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시장에서의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기존 호텔앤드리조트가 보유한 자산을 포함하여 숙박 시설 개발, 운영 역량을 에스테이트의 부동산 기획/컨설팅, 자산/시설 운영관리 및 건축/에너지 역량과 접목하여 시장 경쟁력
2021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86,884,83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
하이트진로는 빵그레 2호점 광주의 성공적인 오픈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응원의 빵'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빵그레 1호점 창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하이트진로는 빵 선물세트를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광주광산지역자활센터 등 9개 지역자활센터에 소속된 청년들과 한부모가정에 오는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빵그레가 창원에 이어 광주에서도 성공적인 청년자립 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빵그레 2호점 광주는 사회적 자립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 중이다. 청년들이 빵그레 2호점을 일정 기
SPC 던킨이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던킨 매장에서 프링글스 도넛을 포함한 1만원 이상 구매 시 '프링글스 보냉백'을 2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프링글스 보냉백은 단열 처리가 돼 있다. 가방 안쪽에는 얼음팩을 넣을 수 있는 메쉬 소재의 주머니가 있어 내용물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다.넉넉한 크기로 물건을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피크닉이나 도시락 가방 등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좋다. 또 보냉백 가방끈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이번 굿즈는 레드와 오렌지 총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프링글스 보냉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보냉 가방으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SSG랜더스 구단과 함께 오는 21~23일 인천SSG 랜더스필드 홈경기 3연전에 스타벅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이날 특별 제작한 유니폼을 공개했다.이번 특별 유니폼은 랜더스의 기본 홈 유니폼 디자인을 토대로 스타벅스 고유의 그린 색상과 함께 스타벅스 레터와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스타벅스 데이 3연전 동안 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와 SSG 랜더스 구단이 공동으로 특별 제작한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21·22일에 착용하고 23일에는 기존 인천군 유니폼에 스타벅스 로고를 추가한 유니폼을 착용할 예정이다. 3연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14일까지 '푸드 세이프티 위크(식품 안전 주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 식품 안전의 날을 맞아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매년 전국 400여개 매장의 크루, 매니저, 점장 및 본사 임직원, 가맹점주 등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는 시간을 갖는다.이번 '푸드 세이프티 위크'의 주제는 '안전한 식품, 안전한 생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두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한국맥도날드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의 메시지를 시작으로 ▲개인 위생 ▲설비, 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공급사 식품 안전 ▲식품 보관 ▲조리절차와 온도관리 및 시행
동원F&B가 한식 브랜드 '양반'을 리브랜딩한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하고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한다. 한식 가정간편식(HMR)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양반은 1986년 탄생해 36년 전통을 지키고 있다. 새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을 담는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품격은 물론 HMR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한다.이날 공개한 광고는 '양반으로 풍류가 산다'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정해인이 일상 속 양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
티몬은 사의를 표한 이진원 대표 후임으로 전인천 재무부문 부사장(CFO)을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티몬은 "이진원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대표직을 사임했으나 당분간 회사 소속으로 남아 업무를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티몬은 전인천 신임대표와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IPO(기업공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전인천 신임대표는 “지난 3년동안 티몬은 연속적으로 영업손실을 줄여가며 체질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준비중인 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탄탄한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1분기(1~3월)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6조1781억원, 영업이익은 39.6% 늘어난 3851억 원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 시 매출은 5.4% 늘어난 3조6711억원, 영업이익은 55.5% 성장한 3423억원이다. 선제적 구조혁신이 수익성 강화로 이어지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식품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2조3064억원이다. 국내 식품 매출은 전년비 7% 늘었다. 비비고·햇반 등 주력제품군이 두 자릿 수 안팎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온라인 경로 매출이 20% 넘게 증가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슈완스(6880억원)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1조260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