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425,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카카오뱅크가 역대 최대 분기 기준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이자수익은 소폭 줄었지만 늘어난 트래픽으로 수수료·플랫폼 등 비이자수익이 대폭 증가했다. 카카오뱅크는 7일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이 137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3.6% 증가한 수준이며 분기 기준으로는 역대 최대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30억원으로 전년보다 23.3% 늘어났고 이 역시 역대 최대다. 카카오뱅크의 올해 1분기 말 고객 수는 2545만명으로, 1분기 만에 57만명의 신규 고객이 유입됐다. 연령대별 인구 대비 카카오뱅크 고객 비율도 모든 연령대에서 상승하고 있다. 특히 전년 동기와 비교해 40대는 70%에서 75%, 50대는 47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글로벌 기업설명(IR) 행사 ‘KIS 나잇 뉴욕 2025(KIS Night in New York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뉴욕에서 한국투자증권이 단독 진행한 IR행사로, 현지 금융업계와 교류를 강화하고 새로운 협업 및 투자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칼라일(Carlyle), 스티펄 파이낸셜(Stifel Financial Corp.) 등 주요 글로벌 투자기관 임원 및 주요 인사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사업 확대 및 전략적 협력 가능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
카카오페이가 1분기 연결 실적 흑자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는 7일 2025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거래액(TPV)은 44조2000억원, 연결 매출은 211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연결 영업이익은 44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1분기 거래액은 44조2000억원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매출기여거래액(Revenue TPV)은 같은 기간 7% 증가한 12조8000억원으로 전체 거래액의 29%를 차지했다. 서비스별 거래액도 결제·금융·송금 각 영역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먼저 결제 서비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특히 오프라인 결제 거래액이 42% 성장하며 상승을 이끌었다. 해외결제 거래액도 20% 성장했다. 금융
하나증권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와 육군사관학교 테니스코트에서 개최한 ‘2025 하나증권 테니스 챔피언십’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7일 밝혔다. ‘2025 하나증권 테니스 챔피언십’은 2023년 진행된 ‘하나증권 테니스 페스티벌’에 이어 하나증권이 3회째 개최한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다. 테니스 초보부터 상급자까지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 1300여명, 672개 팀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테니스 구력과 입상 경력 등에 따라 참여 등급을 화이트,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등으로 구분하여 참가자별 실력에 따라 출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어린이날인 5일 올림픽공원에서는 기존 아마
KB손해보험은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경남 사천시에 위치한 인재니움 사천 연수원에서 직원 가족 초청’ 가족캠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 및 KB손해보험의 자회사 KB손해사정, KB손보CNS, KB헬스케어 직원 중 동료들로부터 추천받은 직원 및 가족, 총 200여 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KB손해보험 가족캠프는 지난 2022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행사다. 클레이·슬라임 만들기, 오징어 게임 등 어린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부터 다도·명상 프로그램 등과 같이 부모님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가족사진촬영 및 가훈 만들기와 같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 가족
'1분기 가장 주목받은 'ETF' 운용사는 어디일까.'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 1분기 'ETF' 관심도가 가장 높은 자산운용사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 1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SNS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 'ETF'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압도적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분석 대상은△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등이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조
삼성증권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아이를 위한 첫 금융 선물 이벤트를 5월 30일까지 한달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 아이와 함께 키워나가는 자산의 씨앗’ 이벤트는 삼성증권에서 처음으로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자녀 계좌 신규 개설을 완료한 부모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원을, 1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비대면 신규 자녀계좌에서 잔고 100만원 이상을 유지한 부모 10명을 추첨해 상품권 5만원, 3명을 추첨해 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비대면 자녀 계좌 개설을 완료한 모든 삼성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상장지수펀드(ETF)’가 올해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 1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최대 규모이자, 유일하게 개인 순매수 1조원을 넘어서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미국 투자 ETF’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일 기준 ‘TIGER 미국S&P500 ETF’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1조500억원이다. 약 4개월간 빠른 속도로 자금이 유입되면서, 올 들어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ETF에 등극했다. 올해 미국 주식시장이 급등락을 보이자 투자자들은 테마형 상품보다 안정적인 전략인 S&P500 지수 투자를 통해 변동성에 대응한 것으로 풀이된
한화손해보험은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1:1 전담 보상 담당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1:1 전담 보상 담당자 매칭 서비스’는 한화손보 전속 영업채널을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제공된다. 신규 가입 또는 보험 갱신 시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보험증권 내 보상 담당자를 지정해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게 1:1 방식의 전담 담당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국내 종합손해보험사 중 한화손보가 유일하다. 고객은 사고 발생 전이라도 매칭된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간편하게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 보상과 관련된 내용을 유선상으로 문의 및 상담할 수 있다. 해
토스는 어린이·청소년 금융서비스 ‘틴즈’의 누적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21년 7월 출시 후 약 3년 9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국내 중·고등학생 85%가 선택한 대표 금융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토스 틴즈는 만 7세부터 만 18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서비스로, 송금·결제·교통·쇼핑 과정에서 10대만이 느낄 수 있는 금융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취지가 있다. 자녀들이 틴즈의 여러 서비스를 통해 올바른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학부모들의 긍정적 평가도 이끌어 내고 있다. 어린이·청소년 전용 선불식 충전 카드 ‘유스카드(USS Card)’는 주체적인
2025년 5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5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686,3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연금 시장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타깃데이트펀드(TDF) 시장에서 업계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2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2024년 말 기준 미래에셋의 연금펀드 수탁고는 총 12조5000억원이다. 국내 최초로 TDF(타깃데이트펀드), TIF(타깃인컴펀드)를 선보인 미래에셋은 다양한 연금 공모펀드를 선보이며 연금펀드 시장을 이끌고 있다. 대표 연금펀드인 TDF 시장에서는 단연 압도적인 강자다. 우수한 장기 수익률과 운용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미래에셋TDF 수탁고는 국내 운용사 중 가장 큰 규모인 4조400억원으로, 시장 점유율은 36.1%에 달한다. 타 운용사와도 시장 점유율에서 큰 차이를 보이며 장기간 1위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