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연금복권720+ 18회차 1등 당첨자가 나왔다고 10일 밝혔다. 당첨자는 코로나19로 직장을 나가지 못해 식당 주방일을 하면서 식당 근처 복권판매점에서 연금복권 3장을 구입했다. 평소 길에 다니다가 판매점이 있으면 소액으로 재미삼아 한번씩 사는 편이었는데, 일을 시작한 식당 앞에 판매점이 있어 일주일에 한번씩 로또와 연금복권을 사다가 이번에 연금복권 1등에 당첨됐다. 구입한 곳에 가서 판매점주에게 ‘당첨됐는지 확인해달라’고 무심코 부탁했는데 결과가 1등으로 나와 점주와 당첨자 모두 크게 놀랐다. 집에 가서 당첨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했는데도 얼떨떨하고 현실이 아닌 것 같아 이틀 동안 잠을 못
신선 배달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을 운영 중인 아이배냇이 배냇밀 이유식 가을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0일과 17일 스페셜 주말팩 ‘가을 환절기 극복팩’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스페셜 주말팩은 해당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사이 주문할 수 있다. 배송은 이틀 후인 토요일(12일, 19일)에 받는다. 초기(6개월 전후, 4팩), 중기(7~8개월, 4팩), 후기 2식(9개월, 4팩), 후기 3식(10개월, 6팩), 병행기(11개월, 6팩), 완료기(12~14개월, 6팩) 등 월령별로 정가 대비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배냇은 이번 스페셜 주말팩을 면역력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다. 특히 중기부터 완료기까지는 △황금송이한우죽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2021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학생복의 신학기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는 맛집을 모티브로 한 ‘교복맛집’이다. 국내 대표 학생복 브랜드로서 30년 이상 쌓아온 교복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복 본연의 멋을 살리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움직임은 편하면서도 스타일은 더욱 살린 교복으로 학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2021학년도 신학기 동복은 ‘3D입체 맞춤패턴’을 적용해 어떤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전국의 스마트학생복 매장에 신선함을 불어넣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은 10일 ‘대구·경북지역 고용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경북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기관은 ▲중소기업 전문인력 양성 및 성장지원을 위한 일자리 사업 연계, ▲우수 중소기업 청년취업 지원 노력 및 채용정보 공유, ▲기업·청년의 상생 발전을 위한 금융지원 강화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앞서 신보는 협약기관들과 공동으로 ‘2020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지난달 17일부터 3주간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9월 25일 보건복지부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권리보장원은 2020년 아동권리포럼 「온택트 시대, 온라인에서의 아동권리: 위기에서 기회로」를 공동 개최한다. 보건복지부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권리보장원은 원격 수업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온라인 이용률이 급증하는 가운데 온라인 환경에서 아동권리 침해에 대한 대응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을 함께하여 이번 포럼을 공동 준비했다. 첫 번째 주제는 온택트 시대에 아동친화적 온라인 참여 공간을 재발견하고, 온라인 교육체계에서 아동 참여를 증진하는 방안에 대해 아동, 현장 및 정부 전문가 의견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진다. 두 번째 주제는 사회적으로 큰 이슈
신개념 코로나19 투명 마스크 시대가 활짝 열린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유해세균을 차단하면서 얼굴 전체가 투명하게 보이는 획기적인 디자인의 '방탄 투명마스크'를 국내에 공식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씨엘바이오가 공급하는 '방탄 투명마스크'(BTM, BT MASK)는 마스크 본체가 유아용 공갈 젖꼭지 소재인 친환경 투명 실리콘 재질로 얼굴 전체가 자연스럽게 보이며, 연예인 마스크를 떠올리는 도시 감각의 고품격 패션 마스크로 설계된게 특징이다. '방탄 투명마스크'는 전자파 인증을 받은 충전식 환기시스템을 탑재, 바이러스와 유해세균을 99.99% 차단하는 항균동 필터를 통해 신선한 외부공기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독립 단편영화 플랫폼 씨네허브와 함께 제 1회 코닥어패럴 단편영화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130여년 역사의 코닥필름 아카이브를 브랜드자산으로 출발한 코닥어패럴이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을 위해 마련한 첫 번째 프로젝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산업전반이 위축되면서 기존의 후원마저 감소되는 추세다. 그럼에도 코닥어패럴은 열악한 제작환경으로 힘들어하는 젊고 재능 있는 영화인을 발굴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코닥필름은 지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감독들이 애용하는 필름매체다. 디지털로 차마 표현되지 않는 특유의 색감과 높은
매년 봄 4~6월 잎과 동시에 피는 철쭉이백로가 지난 가을여의도 공원 산책로에서 자태를 뽑내고 있어나들이 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젠아이디(대표 정윤경)는 연세대와 투명 O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인간 유전체 기반 ID 시스템 개발의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젠아이디는 이번 연구용역으로 DNA 서열 활용 보안인증 기술 개발을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에 나선다. 국회의 공인인증서 폐지로 새로운 보안인증 수단이 필요한 시점에서 생물학적 서명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유전자 정보 DB를 구축하고 식별인자 분석 및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공인인증서와 ID, PW 방식의 무결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다는 목표다.젠아이디는 이번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유전체를 분석해 펫보험 가입 시 △DNA 기반 동물 ID로 펫 전용 보험금 청구 △유전자 분석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이 파격적인 스타일과 13년 이상의 숙성으로 더욱 깊고 특별한 풍미가 돋보이는 ‘시바스 엑스트라 13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Chivas Extra 13 Oloroso Sherry Cask, 이하 시바스 엑스트라 13)’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위스키 블렌딩의 선구자이자 시바스 리갈의 창립자인 ‘제임스, 존 시바스 형제’가 애버딘 13 킹 스트리트에서 운영했던 다채롭고 귀한 식료품이 가득한 상점을 모티브로 탄생한 한정판으로, 엑스트라의 풍미와 역동적인 브랜드 가치를 크리에이티브한 스타일로 표현한 제품이다. 미국의 유명 아티스트 ‘그렉 고셀(Greg Gossel)’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독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의자 전문업체 '㈜듀오백'이 협약을 맺고 지역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을 위해 1년간 책상, 의자 60세트를 후원한다. "I’m your back, 난 너의 든든한 duoback" 프로젝트는 2020년 세이브더칠드런과 듀오백이 함께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아동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난 7월부터 시행되었다. 지역아동센터와 취약계층 가정의낙후된 책상과 의자를 듀오백의 품질 좋은 제품으로 교체함으로써 아동 600여명의 학습 환경을 개선할예정이다. 특히 지난 8월에는 듀오백 영업부문 임직원들이직접 해당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시공한 바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가 산뜻한 플라워 패턴으로 가을 아웃도어룩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여성용 아웃도어 가방 3종을 선보인다. 레드페이스가 선보이는 플라워 패턴의 여성용 아웃도어 가방으로는 ‘스프링 22L 백팩’, ‘스프링 시티 슬링백’, ‘스프링 패스포트백’이 있다.스프링 백팩은 화사한 플라워 패턴으로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한 22L 용량의 소형 배낭이다.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에어테크 시스템(신체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이 상하좌우로 빠져나가도록 설계한 구조)을 적용하여 등판부 통기성이 우수하며, 오랜 산행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어깨끈은 복원력이 뛰어난 EVA 스펀지를 사용하여 편안함을 더
9개 주요 신용카드사 수장들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가 관심도 최하위를 기록했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날인 1월20일부터 지난 8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9개 신용카드사 및 그 수장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한 정보량(중복 포함)을 분석했다고 10일 밝혔다.분석 대상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