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올 상반기 내내 국내는 물론 글로벌을 강타하면서 급성장하던 '스타벅스' 마저 제동이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올 상반기 '스타벅스' 온라인 정보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드러난 것.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19년 1~6월과 2020년 1~6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정보량(관심도)과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조사결과 '스타벅스' 관심도는 지난해 상반기 158만8861건이었으나 올 상반기에는 123만5545건
현재 약 78억명인 전 세계 인구가 2064년에 97억3000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2100년에는 87억9000만명으로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한국 인구는 2017년 현재 5267만명에서 2031년 5429만명으로 정점을 기록한 이후 2100년에는 거의 반토막으로 줄어든 2678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미국 워싱턴대 보건계량분석연구소(IHME)연구소는 14일(현지시간) 영국의 권위있는 의학전문지 랜싯에 발표한 '2017~2100년 195개국 및 지역의출산률, 사망률, 이주 그리고 인구 시나리오: 글로벌 질병 부담 연구를 위한 전망 분석 (Fertility, mortality, migration, and population scenarios for 195 countries and territories from 2017 to 2100:
중국 정부는 15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홍콩 자치권을 훼손하는데 관여한 중국 관계자를 제재하는 '홍콩자치법'에 서명한 것에 거세게 반발하며 강력히 보복하겠다고 경고했다.신화망(新華網) 등에 따르면 중국 외교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미국이 중국 측의 엄중한 항의를 무시하고 의회가 가결한 홍콩자치법에 서명해 성립시킨데 결단코 반대하며 격렬히 비판한다고 밝혔다.외교부는 미국의 이른바 홍콩자치법이 홍콩의 국가안전과 관련한 입법을 악의적으로 비방하고 중국에 대해 제재를 가하겠다고 위협했다며 국제법과 국제 관계 기본준칙을 엄중히 위반했다고 질타했다.성명은 또한 홍콩자치법이 홍콩 문제와 중국 내정에 무분별한
㈜다름플러스가 운영하는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지난 7일 처음으로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는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출범했다. 학계·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가맹본부의 경쟁력, 매출, 시스템의 안정성, 산업 발전과 경제에 기여한 공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기업들은 코로나 19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발 빠른 대처로 어려움을 극복해가고 있으며,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차돌은
제이코퍼레이션이 강아지수건 펫타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유기견 센터에 무료 나눔을 실시했다.제이코퍼레이션 측은 지난 10일 경기시흥에 위치한 유기견쉼터를 방문해 강아지수건 펫타올세트 20개와 함께 노즈워크 볼토이 장난감 20개, 강아지 밥그릇 20개, 이즈칸 사료 15Kg 2 박스를 지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원한 물품 중 하나인 펫타올 세트는 신규 출시한 제이코 프리미엄 슈퍼펫 극세사 타올로 KATRI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항균 99.9% 항균 인증과 유해물질 미검출 테스트, 강력한 흡수력 테스트 등 시험 인증 받은 제품이다.제이코퍼레이션 측은 "반려동물을 목욕 시킨 후 습기가 남으면 피부병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강아지들
한국티산업경영연구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보성군, 하동군, 차와 문화, 한국차생산자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우리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이 열린다.우리의 전통차는 기호 식품으로서의 소비 확대, 건강에 좋은 차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차의 대중화를 위해서는 상품성과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마케팅 등 다양한 시도들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차 패키지디자인 공모전’은 우리차 산업의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젊은 디자이너들의 트렌디한 감성을 전통차의 패키지에
레이저 응용 장비 전문 기업 엘아이에스가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Wuhan China Star Optoelectronics Semi conductor Display Technology Co.,Ltd)와 315억 원 규모의 OLED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21.77%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지난 7월 14일부터 2020년 8월 17일까지이다. 엘아이에스 관계자는 "중국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업체들의 투자가 공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다"며 "이번 수주로 중국 시장을 선점하며 OLED 공정설비의 선도업체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중국 정부가 중국 OLED 패널 업체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 ㈜영우디에스피가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우디에스피는 중국 최대 TV 제조사인 TCL 테크놀로지의 자회사 차이나스타(CSOT, Wuhan China Star Optoelectronics Semi conductor Display Technology Co.,Ltd)와 308억 원 규모의 OLED 검사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30.70% 규모이며, 계약 기간은 7월 14일부터 2020년 8월 20일 까지다. 영우디에스피 관계자는 “중국의 OLED 투자가 본격화 되면서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중국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시장과 거래처를 확보하
여름철에 주로 입는 이너웨어(티셔츠)의 흡수력, 항균력 등을 평가해 본 결과 대체로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지만, 유니클로 일부제품의 경우 항균력에 있어 표시·광고한 바와 차이를 보여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소비자원은 이너웨어 7개 제품을 대상으로 기능성, 안전성, 내구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대상은 데이즈 ‘올시즌남티반1호(EMARN0115)’, 비와이씨 ‘보디드라이쿨U넥티#1(BWT4575)’, 스파오 ‘크루넥반팔솔리드(SPMRA25U02-00)’, 에잇세컨즈 ‘크루넥반팔(420342LY51)’, 유니클로 ‘에어리즘크루넥T(371-423524)’, 유니클로 ‘에어리즘코튼크루넥T(371-423527)’, 탑텐 ’크루넥반팔(MSA2US1201A)’ 등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VVIP를 위한 공간 프레지덴셜 스위트와 폐백실을 프라이빗 돌잔치 장소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가족연 패키지는 전통식 ‘궁중연’ 혹은 현대식 ‘개화연’ 2가지 테마와 장소로 각각 구성되며, 가격은 궁중연 400만원, 개화연 800만원(세금〮봉사료 포함)으로 운영한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담긴 조선호텔만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전통적인 돌잔치와, 상징적인 스위트룸에서의 호캉스까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를 통해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궁중연(宮中宴)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폐백실에서 전통적인 한국미를 느끼며 돌잔치를 진행하고, 환구단의 전경이 펼쳐진 소연회장에서 식사를 즐기며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 제8회 대한민국장애인예술경연대회 스페셜K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CTS기독교TV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5개 분야 45팀, 100명이 14일 클래식 부문을 시작으로 둘째 날인 15일 국악과 실용음악, 마지막 날인 16일 연극․뮤지컬, 무용 본선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각 부문별 금상(상금 100만원), 은상(상금 50만원), 동상(상금 30만원), 장려상(상금 10만원)을 시상하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시상결과를 발표 한다. 경연 첫날인 어제 14일, 클래식 부문에서는 ‘SEM 듀오(바이올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나뚜루’를 선보였다. 지난달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가 3시간만에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자, 이번엔 품목을 확대하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월간 나뚜루’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나뚜루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을 나뚜루 브랜드 매니저가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나뚜루’는 이달 22일까지 롯데제과와 나뚜루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월간 나뚜루’, ‘월간
서울시의 창업생태계를 연결하며 스타트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 6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서울창업허브의 키친인큐베이터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창업가를 위한 공간이다. 외식창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개별ㆍ공유주방, 메뉴개발과 브랜딩, 외식업 운영을 위한 교육 등 성장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한다.푸드메이커는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활동하는 외식 분야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를 말한다. 푸드메이커 참여혜택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멘토링 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초기 투자 유치 기회 제공 ▲메뉴 개발 및 검증을 위한 공유주방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