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거장 영화감독이 사랑한 코닥필름을 자산으로 출발한 코닥어패럴의 첫 사회공헌프로젝트
수상 콘텐츠는 의류 등 상품으로 연계해 수익 중 일부는 단편영화 재투자 등 계획
국내에 전무한 패션필름 공모전 포함돼, 젊고 감각 있는 아티스트 발굴 촉매역할 기대

이 행사는 130여년 역사의 코닥필름 아카이브를 브랜드자산으로 출발한 코닥어패럴이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을 위해 마련한 첫 번째 프로젝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산업전반이 위축되면서 기존의 후원마저 감소되는 추세다. 그럼에도 코닥어패럴은 열악한 제작환경으로 힘들어하는 젊고 재능 있는 영화인을 발굴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코닥필름은 지금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감독들이 애용하는 필름매체다. 디지털로 차마 표현되지 않는 특유의 색감과 높은 감도로 세계영화계 거장인 크리스토퍼 놀란, 쿠엔틴 타란티노 등 영화감독의 사랑을 받고 있다. 라라랜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미션임파서블, 덩케르크 등이 코닥필름으로 촬영되었다. 이는 코닥어패럴의 첫 사회공헌프로젝트로 단편영화제를 선택한 배경이다. 필름과 영화산업에 뿌리를 둔 코닥의 헤리티지를 잇는 패션기업으로서의 철학 때문이다. 향후, 코닥어패럴 단편영화제를 텍스트보다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와 적극 소통하는 코닥어패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문화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코닥어패럴은 선정된 작품의 콘텐츠를 의류 등 상품화와 연계하고, 수익 중 일부는 단편영화 제작지원에 재투자하는 등 선순환적 사회공헌을 폭 넓게 할 계획이다. 또한 감독과 해당 작품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모색할 계획이다.
영상콘텐츠 창작에 관심이 높은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 패션필름 ▲ 단편영화 ▲ 스마트폰 숏필름 ▲ 일러스트 등 총 4개 분야에서 주제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코닥어패럴은 지난 9월 초, 배우 정해인을 첫 광고모델로 발탁한 후, 사회공헌프로그램 일환으로 단편영화제를 개최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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