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원자력환경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26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동반성장몰을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원자력환경공단의 동반성장몰 도입 결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원자력환경공단은 중소기업 제품전용 온라인 쇼핑플랫폼인 동반성장몰 도입을 통해 △기관 차원의 중소기업 제품 대량구매를 실현하고, △임직원의 중소기업 제품 자율적 구매를 통한 착한소비를 활성화하며, △협력사에 동반성장포인트를 배정하는 등 상생협력 방안 도출에 지속 협의하기로 했다. 한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6월 26일부터 진행되는 ‘
가구 브랜드 레이디가구가 자사의 판교 쇼룸을 집에서도 둘러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관’ 서비스를 26일 오픈한다고 알렸다. 레이디가구는 종합 가구 회사 오하임아이엔티(이하 오하임)가 2016년 인수한 이후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온라인 쇼룸관 서비스는 360˚ VR(가상현실)기능을 제공한다. 판교에 있는 오프라인 쇼룸에 방문하지 않아도 PC나 스마트폰으로 쇼룸을 둘러볼 수 있다. 오프라인 공간을 이미지로 구현해 전시 제품을 자세히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모든 콘텐츠는 실제 판교 쇼룸에 비치된 제품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VR 화면에서 원하는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품 상세페이지로 연결돼
KMA 한국능률협회(이하 KMA)가 (사)강원국제회의센터와 지역경제활성화 및 내수진작을 위한 사업 수행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 KMA 최권석 상근부회장과 (사)강원국제회의센터 신현만 센터장을 비롯해 두 기관의 임원 및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교류와 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양 기관이 주최하는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행사에 협력 및 지원 등 협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위한 협력 활동을 추진해 나가고 각자의 역량과 채널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내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KMA는 최근 신설한 국내 주요 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여름 연휴 풍경이 바뀌고 있다. 휴가철이 다가오지만 해외여행이 사실상 어려워져,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등산, 캠핑,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이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여름 장마철과 휴가철 아웃도어 활동 시 트레킹이나 계곡 산행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쿠아샌들 3종을 선보인다.레드페이스는 아쿠아샌들 출시와 더불어 레드페이스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상품 아쿠아샌들 3종을 경험할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 당첨자 발표는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레드페이스 공식 페이
핀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Iittala)’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와의 협업으로 화려한 색상의 한정판 신제품 6종을 선보인다. 이번 2020년 한정판은 이세이 미야케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주름 장식을 적용한 가방 3종과 이딸라의 유리 공예 장인들이 마우스 블로운 기법으로 제작한 유리 화병 3종으로 구성됐다. 색채 전문가로 잘 알려진 두 브랜드의 만남에 걸맞게 밝고 대담한 색상이 특징이다. 가방은 경쾌한 느낌을 주는 그래스 그린, 네온 오렌지, 다크 라일락 색상으로 만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유리 화병 또한 색채 전문가 이딸라의 기술력으로 구현되어 맑고 선명한 색감을 자랑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는 가운데 부쩍 더위진 날씨로 에어컨 제품에 대한 올 정보량(=관심도)은 지난해에 비해 20~50%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LG전자, 삼성전자, 캐리어의 에어컨 제품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다른 제조사들은 정보량이 미미해 비교대상에서 제외했다.조사 기간은 2020년 3월14일부터 6월21일(윤년 포함)까지 최근 100일 동안의 기간과 2019년 3월13일부터 6월21일까지 100일 기간을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힙합 뮤지션 칸예 웨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으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때 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지부스트(YEEZY BOOST) 350 V2’의 화이트/코어블랙/레드 컬러, 일명 ‘지브라’로 불리우는 모델을 26일 재발매한다고 밝혔다. 아디다스의 이지부스트 팬들 사이에서 ‘지브라’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이번 모델은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어느 패션에나 잘 어울리고,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높은 인기를 얻었고 그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 재발매되었다. ‘이지부스트 350 V2’은 현대적이면서도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칸예의 디자인 철학을 고스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슈퍼탤런트그룹이 2020년 코리아 패션위크 by 슈퍼탤런트 오브 더 월드(Supertalent of the World)를 올 9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주요 38국가의 슈퍼모델 인플루언서들이 내한하여 9월19일부터 1주일간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국내 기업들의 상품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홍보 등 상생 활동을 펼치며 수출기업에 도움의손길을 건네고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취지다. 전 세계 주요 패션쇼가 취소되면서 위축되고 있는 국내 패션 브랜드를 돕기 위해 열리는 이번 패션위크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글로벌 홍보와 판매가 진행되어언택트 마케팅을 접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이온배터리와 비교하여 안정성, 고에너지밀도, 고출력, 장수명 등 성능 개선을 이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조공정 단순화, 배터리 대형화 및 콤팩트화, 저가화 등으로 가장 유망한 미래차 부품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7월 3일에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전고체 배터리 연구ㆍ기술개발과 기대효과 및 실용화 과제 세미나”를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ㆍ시장 트렌드와 참여 기업체 사업전략을 시작으로 전고체 배터리의 고체전해질 3가지 계열인 황화물, 산화물, 폴리머의 연구기술개발동향과 실용화에의 과제를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위해 라미네이트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새학기를 앞둔 신입생,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을 중심으로 라미네이트 시술이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치아 표면을 얇게 깎은 다음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팁을 부착하는 치과 시술이다. 이를 통해 치아 크기나 모양, 배열, 각도를 가지런하게 개선하는 것이 목표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파절(깨짐), 변색없이 오랜 기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벌어진 치아, 깨지거나 비뚤어진 치아, 왜소 치아 등 시술 적용 범위가 광범위한데후천적,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렇거나 벌어진 부위에도 라미네이트 시술을 적용할 수 있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24일 한국인 첫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유 본부장은 출마 선언과 함께 "WTO가 새로운 미래를 열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며 "무엇보다 국제 공조 복원에 초점을 맞추어 다자무역체제가 다시금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정부는 이날 주제네바대표부를 통해 WTO 사무국에 유 본부장의 입후보를 공식 등록할 예정이다.◇다음 달 본격적인 선거 운동 돌입산업부는 세계무역기구(WTO) 차기 사무총장직에 유 본부장을 입후보하는 안건을 대외경제장관회의에서 의결했다고 이날 밝혔다.정부는 유 본부장에 대해 지난 25년간 통상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전문지식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지난 23일 “우수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공동협력 협약 체결 행사에는 박건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관계자들과 오석송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회장(메타바이오메드 회장) 및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우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 체결은 기업 수요에 맞는 인재 양성을 통한 대학 교육과 취업의 연계, 조기 취업형 사업 참여기업 발굴 및 운영, 기업 근로자 학습 프로그램 지원, 산·학 공동 R&D 및 기타 각 기관의 관심분야 공동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오석송 월드클래스300 기업협회 회
분자진단 전문 바이오 기업 ㈜젠큐릭스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를 획득했다. 젠큐릭스는 이번 FDA의 긴급사용승인으로 미국 주정부 및 연방정부, 미국 내 모든 의료기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승인을 받은 ‘진프로(GenePro) SARS-CoV-2 Test’ 제품은 지난 3월 선보인 첫 번째 코로나19 진단키트인 진프로 COVID19 Detection Test에서 검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신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384개의 검체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한 번에 96개 검체까지만 검사할 수 있는 것과 비교해 검사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