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이 물러난다. 13일 재계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롯데지주는 이사회를 열고 그룹 인사 등에 대한 안건을 처리했다. 황 부회장은 호남석유화학(현 롯데케미칼)으로 입사해 40년간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쳐왔다. 경영권 분쟁, 순환출자공리 해소 등 그룹의 핵심 이슈를 해결하는 데 있어 능력을 인정받은 황 부회장은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으로도 알려져 있다. 롯데그룹은 연말 정기 인사를 통해 고위급 인사를 단행하는데, 인사철이 아닌 때에 그룹 고위급 인사를 단행한다는 것은 극히 이례적으로 그만큼 롯데의 위기감이 극에 달했다는 방증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그룹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이 혹서기 말복 시즌을 맞이해 오는 21일까지 영등포구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보양죽 500인분을 전달한다. 이번 보양죽 후원은 지난 6월, 본그룹 임직원들이 한 달 간 참여한 걸음 기부 캠페인 ‘소소걸음’과 연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캠페인 기간 총 19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최초 목표 걸음 수 대비 11% 초과한 약 3천 5백만 걸음을 달성하며, 말복에 본죽 삼계죽 250개와 보양삼계죽, 전복죽으로 이루어진 보양죽 세트 250개, 총 500인분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준비한 삼계죽 및 보양죽 세트는 지역 사회 공헌 업무 협약을 맺은 영등포구 내 ‘구립 영등포노인종합
신선 배달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을 운영 중인 아이배냇이 이달 12일부터 24일까지 배냇밀 이유식 서포터즈 ‘배냇맘마’ 1기를 모집한다.‘배냇맘마’라는 이름은 아이의 생애 첫 이유식을 만드는 엄마의 마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네이밍의 경우, 기존 아이배냇 서포터즈의 의견을 반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배냇맘마’ 1기는 초기 15명, 중·후기 15명 등 총 30명을 모집한다. 14개월 미만의 아이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블로그, 카페, SNS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하거나,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자는 우대받는다.선발된 서포터즈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배냇밀 제품(이유식, 간식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가 그룹 파나틱스 도아, 공원소녀 레나, 체리블렛 지원을 새로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파나틱스 도아는 귀여움과 도도함을 넘나드는 신선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으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고, 공원소녀 레나는 밝고 청순한 이미지로 러블리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체리블렛 지원은 특유의 풋풋하면서도 상큼한 이미지를 통해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학생 지향적 브랜드 마케팅 활동으로 업계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스쿨룩스는 이번 광고 모델 발탁을 통해 보이그룹 중심이었던 교복광고 모델 시장에 차별화된 이미지로 신선함을 불어넣고자 한다. 스쿨룩스는 새 광고 모델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이 세계 3대 명품 수제 퍼터 브랜드 ‘피레티’와 손잡는다. 피레티는 코튼우드 퍼터로 PGA투어 헨릭 스텐손 선수가 2012, 2013년 두 해에 걸쳐 7번의 우승을 기록하면서 유명해진 세계적인 수제 명품 퍼터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와이드앵글은 퍼터와 의류, 골프화, 액세서리 등 다양한 라인업의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와이드앵글x피레터’ 라인업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퍼터다. 피레티의 베스트셀러인 블레이드 타입과 말렛 타입 퍼터 2종의 콜라보 제품을 1,000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블레이드 타입의 코튼우드 퍼터와 말렛 타입의 피렌체 퍼터는 한정판 수제 퍼터로 유니크한 디자인이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오는 18일 ‘쌀의 날’을 앞두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우리 쌀로 만드는 쌀 아트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먼저 ‘쌀 그림 그리기 이벤트’가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키자니아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식용색소를 이용해 쌀을 염색하고 쌀 요리가 그려진 도안에 붙여 쌀 그림을 그리는 체험이다. 완성된 쌀 그림은 포장해 가져갈 수 있다.쌀 반지 만들기 일일 클래스도 실시한다. 쌀 아트 액세서리 디자이너 김효정 작가와 함께 진행하는 이 클래스에서는 나만의 쌀 반지 디자인을 골라보고, 작가의 시연을 통해 레진을 이용한 쌀 반지 제작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완성된 반지는 참가 어린이에게 선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국내 ‘빅5 건설사’에 꼽히는 대형 건설사들의 신규 아파트 단지에 UVC LED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UVC(자외선 C) LED(발광다이오드)는 지난 6월,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뛰어난 살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해당 제품으로 275nm UVC 빛을 60cm 거리에서 10분 동안 조사(照射)한 결과 대장균이 99.9% 살균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런 탁월한 살균 효과를 바탕으로 아이엘사이언스의 UVC LED는 실내 조명만으로 개인 및 공동 생활공간에 클린 방역 시스템 구축을 가능케 한다. 음식물을 조리하는 공간인 주방, 자주 착
미국 테네시주에서 개 4마리의 공격을 받아 한 여성이 사망한 뒤 개주인인 일가족 3명이 똑같이 무거운 혐의로 기소되었다.셀비 카운티 지방검사(DA)실은 12일 필리스 존스, 그녀의 딸 킴벌리 조던, 조던의 아들 데드리크스 페리 등 3명이 지난 4월 발생한 59세 도리스 알링턴의 사망과 관련한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되었다고 말했다. 수사 당국에 따르면 당시 알링턴의 시신은 양쪽 다리와 팔 등에 동물들이 물어 생긴 심한 상처와 함께 멤피스시 북부 구역에서 발견되었다. 사망의 원인은 과다 출혈이라고 검찰은 말했다.경찰은 시신 발견 장소 부근의 한 집에서 개 4마리를 찾아냈다. 동물들은 입과 몸둥이에 피가 묻어 있었다. 이 개들의 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김혜수가 유니세프 TV 모금캠페인 ‘당신의 힘을 보여주세요’에 참여해 지구촌 어린이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호소했다. 이번 캠페인은 위기에 처한 어린이에게 생명을 보호하고 교육, 안전한 환경과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유니세프의 활동에 후원자들의 힘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당신의 힘을 보여주세요’ 캠페인 영상은 13일부터 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니세프 후원문의 대표전화(080-519-1004)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혜수 친선대사는 1997년 유니세프 후원의 밤 행사에 참여하여 인연을 맺고 2012년 8월 유니세프 특별대표에 임명된 후, 지구촌 어린이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가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이해 더 강렬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벤앤제리스는 ‘하프 베이크드’, ‘트리플 카라멜 청크’, ‘도우 낫 워리 비 해피’ 3가지 맛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플레이버(맛)들로 구성됐다. 먼저 ‘하프 베이크드(Half Baked)’는 벤앤제리스 대표 인기 플레이버인 ‘초콜릿 칩 쿠키 도우’와 ‘초콜릿 퍼지 브라우니’가 반반씩 어우러진 제품이다. 사각하게 씹히는 쿠키 도우와 쫀득한 브라우니의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리플 카라멜 청크(Triple Caramel Chunk)’는 카라멜 덕후들을 위해 탄생한 맛으로, 한 입에 3가지의 카라멜
현대약품이 신제품으로 식이섬유 30,000mg을 함유한 ‘미에로화이바 1.2L’를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미에로화이바는 대표적인 식이섬유 음료로, 현재 100mL와 210mL, 350mL, 500mL 1.5L 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에 선보인 1.2L 용량의 제품은 기존 1.5L를 대체하는 대용량 PET 제품이다. 미에로화이바 1.2L는 기존 1.5L 제품 대비 약 2.5배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한 음용을 위해 용량과 무게를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공용 병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PET 음료와 달리, 이번 미에로화이바 1.2L 제품은 추가 비용을 들여 전용 병을 디자인하고 제작해 스테디셀러 브랜드로써의 품격을 높였다. 특히 미에로화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020 가을∙겨울 플리스를 미리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사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얼리버드 찬스를 9월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큰 인기를 누리며 가을∙겨울 아우터 시장에 라이징스타로 떠오른 플리스, 일명 뽀글이의 인기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여지며 많은 소비자들, 특히 MZ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네파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권과 디자인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총 9가지 플리스 제품을 이번 이벤트에 포함했다. 비스코 플리스 시리즈는 20%, 데이브 보아 플리스 시리즈는 무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10개 주요 은행 및 인터넷 뱅크 중 이재민 등 수해 피해 지원에 가장 관심 많은 은행장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중부지방 장마가 시작된 지난 6월24일부터 8월11일까지 50일동안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0개 주요 은행 및 그 수장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결과 10개 은행장 가운데 수해 피해 지원 연관 정보량이 가장 많은 곳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으로 이 기간 총 552건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진 행장에 이어 △허인 KB국민은행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