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그룹은 박현주 회장이 2024년도 미래에셋자산운용 배당금을 전액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 15년 연속 기부로, 누적 기부액은 331억원이다. 박 회장은 2010년부터 미래에셋에서 받은 배당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기부하는 배당금은 약 16억원으로, 15년간 누적 기부액은 331억원에 달한다. 박현주 회장은 지난 2008년 직원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2010년부터 배당금 전액을 이 땅의 젊은이들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기부금은 미래에셋그룹 내 공익법인을 통해 향후 인재육성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미래에셋희망재단은 설립 이래 국내외 장학사업, 청소년 비전프로젝트, 글로벌 문화체험
IBK기업은행은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에서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금융지원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기업은행이 구성한 비대면 금융지원 패키지는 ▲비대면 사업자등록부터 은행 거래까지 한 번에 처리 가능한 ‘사업자등록 원스톱 서비스’, ▲스마트폰 기반 무료 결제 단말기 'BOX POS', ▲카드 결제대금을 즉시 입금해주는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 ▲비대면 대출 신청 및 영업점 연계 상담이 가능한 '대출통로BOX' 등이다.이번 박람회에서 기업은행은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금융 서비스 상담 및 맞춤형 지원 컨
삼성생명은 퇴직연금 자산관리 적립금 50조원 달성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고객감사 더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더블 이벤트는 삼성생명 퇴직연금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DC(확정기여형)·IRP(개인형 퇴직연금) 가입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퀴즈 이벤트는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에 동의한 뒤 퇴직연금과 관련된 세 가지 'OX 퀴즈'를 풀면 된다. 삼성생명은 퀴즈 세 문제를 모두 맞춘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 1매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생명 DC·IRP 퇴직연금에 가입하고 100만원 이상 적립금을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let:click 자동차 보험'(이하 앨리스 자동차 보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이 새로 선보인 앨리스 자동차 보험은 기존 소액 단기보험 중심이었던 앨리스에 처음으로 탑재된 '모바일 전용 자동차 보험' 상품이다.앨리스 자동차 보험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앨리스가 먼저 최적의 플랜을 제안하는 능동적인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복잡한 보장 조건을 일일이 비교·분석하지 않아도 꼭 맞는 보험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우선 직전 연도에 타사 자동차 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기존 가입 조건과 동일하게 상품 플랜을 제시한
코스피가 1년5개월 만에 장중 2300선이 붕괴됐다.
하나은행은 여행, 운동, 가족, 친구 등 다양한 테마별 모임에 적합한 모임통장 서비스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하나로 모여야 진짜 하나되는 우리 모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총무를 포함한 모임통장 서비스 가입 손님 전원에게 '내맘적금' 상품 연 1.3%(세전) 금리우대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을 적용해 내맘적금을 가입하면 최대 연 4.3%(세전, 1년제, 2025. 4. 9.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월 납입금액 50만원 이내에서 정액적립식으로 가입 가능하다.또 금리우대쿠폰을 활용해 내맘적금에 가입한 총무 회원 중 20명을 추첨하여 모임 회비 5만원을 하나머니로 증정하는 보너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중앙회와 10일부터 노란우산 가입 소기업∙소상공인에게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상생지원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5년 신한은행에서 노란우산을 신규 가입하고 6개월간 부금을 납부한 소기업∙소상공인 대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25억원 규모 상생지원금을 마련했으며 2만 5000명을 지원할 계획이다.이번 사업은 지난 11월 중소기업중앙회와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시작하게 됐다. 양사는 이 밖에도 ▲노란우산 가입자 대상 대출 우대금리 제공 ▲저출생 극복 출생 축하금 지급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공동안전관리자 인건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미국발 관세전쟁으로 원달러 환율이 16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라선 가운데 환헷지 ETF에 대한 강한 매수세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주식시장 급변동에 개인투자자들은 투자금을 늘리면서 향후 예상되는 환율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방어에 나선 것이란 분석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달 2일(현지시간) 미국 트럼프 정부가 전세계 185개국에 대해 상호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지난 3~8일 4거래일 동안 KODEX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H)에 193억원의 개인 누적 순매수가 유입됐다고 9일 밝혔다. KODEX 미국나스닥100 (H)와 KODEX 미국S&P500(H) 상품에도 같은 기간 개인 순매수가 각각 134억원, 110억원가량 유입됐다. 이들 상품
0신한은행은 9일부터 디지털화폐 테스트 온라인 가맹점으로 배달앱 ‘땡겨요’에서 ‘예금 토큰’으로 주문하는 결제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테스트 참여 고객은 신한 SOL뱅크에서 발행한 ‘예금 토큰’을 비롯해 7개 참여은행의 모든 예금 토큰으로 배달앱 ‘땡겨요’에 입점한 21만개 가맹점에 음식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땡겨요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온라인 가맹점 생활밀접 서비스인 배달 앱을 통해 결제수단으로서의 확장성을 점검하는 동시에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디지털화폐 실거래 테스트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가 해외채권형 ETF 중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일(8일) 기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8.96%로 집계됐다. 이는 국내 상장된 해외채권형 ETF 36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이다. 같은 기간 해외채권형 ETF의 평균 수익률은 1.69%로,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는 평균 대비 5.3배 높은 성과를 거뒀다.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ETF는 미국 30년 국채와 일본 엔화에 동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비교지수는 Bloomberg US Treasury 20+ Year Total Return Index
키움증권이 14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전체 고객 대상 국내주식 수수료 할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발생한 주문지연으로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사과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다. 해당 기간 키움증권은 거래소별 유관기관수수료를 제외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대상은 전체 고객이며 국내주식(코넥스,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주식워런트증권(ELW) 포함)을 영웅문4, 영웅문easy, 번개3, 영웅문S#, 웹트레이딩(WTS), 오픈API+, 키움 REST API를 통해 거래하는 경우 자동으로 적용 된다. 별도 신청은 필요 없다. 키움증권에선 지난 3일과 4일 주문 폭주로 병목현상이 발생해 일부 고객이 주식주문 지연 등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8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2024년 공제시상식·2025년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신협공제 사업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2024년 한 해 동안 우수한 공제 실적을 기록한 조합 및 개인, 지역본부를 시상해 격려하고, 2025년 공제 사업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식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조합 부문 41개 신협과 개인 부문 10명의 직원, 4개 지역본부가 각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공제 활성화에 기여한 7명의 직원에게는 공로상이 수여돼 그간의 헌신을 인정받았다. 신협은 이번 행사에서 ‘신협공제, 희망의 빛을 밝히다!’라는 비전을 선포하
2025년 4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리츠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