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K파트너스의 고려아연에 대한 M&A 시도로 사모펀드가 대외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하는지, 지배구조 개선에 일조를 할 수 있는지 제대로 따져봐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또 노동시장 불안, 공급망 혼란, 경제안보 위협, 지역경제 훼손 등의 역효과도 일부 부각되면서 단순한 M&A 차원이 아닌 사회적, 국가적 차원에서 이를 살펴봐야 한다는 여론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의원들 주도로 열린 국회 토론회에서 연기금이 경제안보 수호 관점에서 적대적 M&A 대상기업에 대한 의결권을 행사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경영권 방어수단이 거의 없는 현실을 지적하며 포이즌 필(poison pill
미국 트럼프 귀환, 국내 탄핵정국 및 신용위험 등에 따른 대내외 불확실성이 부각되고 있다. 하나금융연구소 정유탁 연구위원의 ‘국내 경제, 불확실성 증가 속 험난한 가시밭길’ 보고서에서다. 우선 트럼프의 재선 및 공화당의 상·하원 장악으로 미 우선주의에 기반한 강력한 정책들이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트럼프발(發) 정책 불확실성이 심화하고 있다. 감세 확대, 이민정책 강화 등 대내 정책뿐만 아니라 대중(對中) 관세 인상(60%)과 보편적 관세 부과(10~20%) 등 대외 정책도 큰 변화가 예상되어 금융·실물 파급효과 우려된다. 그런가 하면 대내적으로는 45년 만의 비상계엄 선포·해제, 대통령 탄핵안 가결 등에 따른
삼경리테일(주)(대표이사 김희준)이 2025년 새해를 맞아,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에 재난 속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 가정의 긴급지원을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자연 및 사회재난 등 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을 위해 의료비, 생필품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한국장애인재단의 긴급지원사업을 통해 사용될 예정이다. 삼경리테일(주) 김희준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새해를 따뜻한 나눔으로 시작할 수 있어서 뜻깊고, 이번 나눔이 어려움에 직면한 장애인 가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주식회사 모티브앤(대표 나승은)이 지구촌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5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모티브앤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 과정에서 설문조사와 의견수렴 등에 참여한 해당 지역 아동들 중 참가 보상 대신 기부를 선택한 2,616명의 뜻을 모아 기금 5백만 원을 마련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나승은 모티브앤 대표는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참여한 것 자체로도 의미 있는 기여인데, 답례품을 기부하겠다는 선택은 언제나 감동적이다”라며, “이번 후원이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조성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아동과 시민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근력 튼튼한 건강한 사회인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생활체육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실내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하고 러닝, 풋살, 댄스동아리 등 대학생 및 사회인 동호회를 지원하는 등 아마추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표 단백질 브랜드인 ‘셀렉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왔다. 올해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 지난해, 스포츠 큐레이팅 플랫폼 '우리그라운드'와 함께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를 개최하고 배드민턴 동호회를 지원했다.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는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1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강설과 한파가 예보된 전남 무안 국제공항 여객기 사고 유가족들에게 이불세트, 손소독제, 마스크, 방한양말, 방한장갑, 텀블러 등으로 구성된 구호키트 300세트를 추가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사고 직후 함양 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구호키트, 구호텐트, 식료품 등 총 23,947점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 또한, 유가족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심신회복버스와 세탁구호차량 등 다양한 구호차량을 현장에 투입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이번 지원은 강설과 한파 속 쉘터로 복귀하는 유가족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원됐다”라며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달 진행한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통해 모인 적립금 총 2,300만원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는 저소득층 아동의 권리 신장을 위해 한솥도시락이 2018년부터 매년 12월마다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고객들이 ‘착한도시락’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이 적립된다. 한솥도시락은 지난 7년간 ‘착한도시락’ 기부 행사를 통해 모인 약 1억 6,70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복지사업에 후원했다. 한솥도시락은 이번 기부 행사 외에도 아동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실천 중이다. 작년 10월에는 아동
밀알복지재단(상임대표 정형석)이 골든듀(대표 이필성)에서 론칭한 10K 골드&실버 주얼리 브랜드 아프로포(Á propos)와 협력해 장애아동을 위한 ‘위드 미(WITH ME)’ 국내아동결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밀알복지재단과 아프로포는 위드 미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국내아동결연 신규 후원자를 대상으로 아프로포 목걸이를 제공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신규 후원자들은 월 5만 원 이상의 정기 후원에 동참할 경우 10K 골드와 천연 다이아몬드 0.01ct로 제작된 아프로포 목걸이 2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위드 미 캠페인은 후원자들이 결연아동에게 후원을 통해 희망을 전하는 동시에, 제공받는 2개의 목걸이를 가족, 친구, 자녀와 함
세무 도움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정용수·백주석)가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 및 세대간 소통을 표방하는 ‘신이어마켙’과 함께 설 맞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이어마켙은 노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에서 운영하는 소셜 브랜드다. ‘일하고 싶은 시니어’의 손글씨와 그림 그리기 등을 지원하고 이 작품들을 활용해 굿즈를 제작, 판매해 청년 세대에게 따듯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삼쩜삼은 신이어마켙 작가들의 새해 덕담 메시지가 담긴 ‘할매가 차려주는 설날 밥상’ 캠페인을 마련했다. 삼쩜삼 앱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작가들이 작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포천시와 손잡고 포천시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1만 400여 식의 도시락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행복얼라이언스의 대표 프로그램인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끼니 걱정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내 아동 결식제로(ZERO) 체계 구축 및 확장을 위해 기업, 지방정부, 지역사회 등 민관 협력을 통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 포천시청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
2025년 1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4년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376,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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