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코엑스에서 국내외 F&B 산업 리더들의 인사이트와 경험의 확장을 조명하는 최대의 지식 플랫폼이 열린다. 커피를 통해 산업과 사회, 인간과 자연이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는 ‘제 1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The 14th World Coffee Leaders Forum, 이하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이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전 세계 75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아시아 유일의 글로벌 커피 지식 플랫폼으로 UN 산하 기관인 국제커피기구(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서울시, 스페셜티커피협회(Specialty Coffee Association)의 후원으로 열린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콘텐츠LAB이 대학교를 졸업한 취업준비생 485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취업을 위한 사교육을 받은 청년이 전체 42.9%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동일한 조사 당시 31.6%보다 약 10% 넘게 늘어났다. 취업사교육 경험이 있는 청년들은 월 평균 38만원, 연간 약 455만원을 지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4년 전 연간 약 218만원이었던 것에 대비해 109% 증가한 것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시기 이후 채용 환경의 여러 변화가 있었고 물가 상승까지 이어지며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이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취업사교육에서 가장 많은 비중(*복수응답)을 차지한 것은 '전공 자격증 취득(64.9%)'이
알바천국(대표이사 우태경)이 다양한 AI 구인구직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실제 이용 데이터에서도 성과가 확인됐다. 올해 5~6월 알바천국에 등록된 전체 이력서 가운데 AI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비율은 42%로, 구직자 2명 중 1명에 가까운 비중이 AI를 활용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지난 8월 알바천국이 알바 근무자와 구직자 2,2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이 같은 흐름이 뚜렷했다. 응답자의 48%가 실제로 구직 과정에 AI를 활용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연령별로는 40대 이상이 36%로 가장 높았다. 이어 20대, 30대, 10대 순으로 조사됐다. 주요 활용 영역(복수응답)은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59%)’이었다.구직자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의 새로운 소식과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녀 교육과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하며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뉴스레터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에 발간한 뉴스레터는 최근 개최한 저자 강연회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2028 대입 개편안, 공부 환경 조성을 위한 팁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9월호를 시작으로 매월 1회씩 발행할 예정이다. 홈런 정회원은 물론 비회원 학부모 등 누구나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반기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11일 밝혔다. 9월 3~4주 차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여는 기업은 현대해상화재, DB손해보험, DB생명, CJ프레시웨이, APR, 키움증권, HS효성, 코스맥스 등이다. ◇ 현대해상화재는 오는 15일 캐치카페 신촌점에서 ‘2025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채용 안내 △현직자 상담 순으로 진행되며 자산운용, 보험계리/수리, 디지털/데이터분석, IT/정보보호, 기업보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는 관련 업계, 직무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DB그룹은 ‘2025 하반기 신
영국 울트라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오픈톱 라인업을 상징해온 ‘볼란테(Volante)’의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Q 바이 애스턴마틴(Q by Aston Martin)’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Q 바이 애스턴마틴’은 애스턴마틴이 제공하는 맞춤형 비스포크 서비스다. 이번 에디션은 애스턴마틴의 플래그십 V12 슈퍼카 뱅퀴시(Vanquish)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슈퍼 투어러 DB12를 기반으로 한다.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의 ‘오픈톱’ 라인업을 의미한다. 뱅퀴시 볼란테는 애스턴마틴의 볼란테 라인 중 최상위 모델이다. 5.2리터 V12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835마력(PS), 최대토크 1,000Nm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틸론은 오는 12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국회 대전환 시대, 공공 AI·DaaS로 실현하는 교육 혁신’ 정책 토로회에 참석해 교육 분야 DaaS 적용 전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산하 DaaS 지원분과위원회가 주관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식∙박성준 의원이 공동 주최한다.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대학 위기, 그리고 AI 교육 수요 급증 속에서 대학의 디지털 인프라 혁신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틸론 최백준 대표는 DaaS 지원분과위원장 자격으로 기조 발제를 맡아 공공 DaaS 제도화와 교육 현장 확산을 위한 해법을 제안한다.
2025년 9월 세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테크 세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1부터 9월 11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4,968,5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
오뚜기가 강릉 지역의 전통 한과 브랜드 ‘선미한과’와 추석 시즌을 맞아 특별 스위트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 설날 1차 협업에서 유과 3종(크림스프·오뚜기카레·순후추)과 찹쌀유과·약과로 구성한 5종 선물세트와 유과 2종(크림스프·난찹쌀)으로 구성한 답례품을 선보였다. 오뚜기의 대표 제품의 맛과 전통 한과를 접목한 이색 조합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추석 2차 협업은 ▲크림스프 유과(부드러운 풍미) ▲오뚜기카레 유과(강황 풍미) ▲순후추 유과(흑후추의 깊은 향) 등 기존 3종에 ▲‘진라면(순한맛) 유과’를 새롭게 추가해 총 4종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특히 오뚜기의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지난 5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K-바이오 의약산업 혁신 토론회에 참여 했다고 10일 밝혔다.토론회에서는 “K-바이오 혁신에 속도를 더하다”를 주제로 대통령과 정부 관계 부처, 유관 단체, 주요 기업 대표들이 모여 K-바이오의 미래 전략을 논의했다.이재명 대통령은 개회사를 통해 “바이오 산업의 특성상 연구개발(R&D)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는 규제 완화와 제도 개혁을 열린 자세로 추진하고, 확실한 지원을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합동 정책 발표에서는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가 차례로 바이오의약 산업의비전과 정
8월 은행의 가계 및 기업대출이 전월에 비해 큰 폭을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한국은행이 10일 발표한 '2025년 8월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8월 은행 가계대출은 7월 2조7000억원에서 4조1000억원으로 증가폭이 커졌다.주택담보대출은 6.27 대책의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5~6월 중 늘어난 주택거래가 시차를 두고 반영되면서 주택구입목적 주담대를 중심으로 증가규모가 소폭 확대됐다.'6·27 가계대출 규제'와 개별 은행의 대출 총량 관리에도 지난달 전체 금융권 가계대출이 5조원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기업대출도 전월 3조4000억원에서 8월에는 8조4000억원으로 증가규모가 큰 폭으로 확대됐다.중소기업대출은 2조9000억원에서 4조50
현대백화점이 글로벌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앞세워 해외 유통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일본 정규 매장 오픈에 이어 대만 유명 백화점과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면서 K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신이 플레이스 A11점에서 K브랜드를 소개하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일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과 K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은 타이베이, 타오위안, 타이중 등 6개 도시에서 15개 점포를 운영하는 대만의 대표 백화점으로 이들 점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셀렉스 체크링’ 광고로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 국제광고제로 지난 8월에 열린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서 솔루션 그룹의 제약/개인위생 부문 크리스탈 수상을 했다. ‘셀렉스 체크링’ 광고는 단백질 제품인 ‘셀렉스 락토프리 플러스’ 개봉 시 뚜껑에 달린 안전캡을 활용해 부모님의 종아리 둘레 치수를 확인하고 근육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담았다. 32cm 길이의 안전캡을 사용해 종아리 둘레를 재보는 간단한 방법만으로 근육 감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32cm 이하인 경우 근육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번 광고는 일상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