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의 중식 전문점 브랜드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신메뉴 ‘볶음밥’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홍콩반점은 2006년 짬뽕전문점으로 시작한 이래 다양한 중화요리를 선보여 왔으나, 볶음밥 메뉴가 없어 아쉬워하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보답하고자 이번 메뉴를 정식 출시하게 됐다. 홍콩반점 ‘볶음밥’은 계란과 갖은 야채를 푸짐하게 넣고 센 불에서 볶아내 고슬고슬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새우 토핑을 더해 비주얼과 식감을 한층 살렸다. 기존 ‘짜장밥’이 짜장소스의 깊은 맛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볶음밥은 불맛 가득한 볶음 향과 함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청호나이스가 7월 한 달간 얼음정수기 5종에 대해 특별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최근 한낮 최고기온이 35도 안팎까지 치솟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얼음정수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뉴 아이스트리, 아이스트리 플리, 슈퍼 아이스트리 등 총 5종이다. 행사기간 중 구매 시 ‘뉴 아이스트리’는 매월 렌탈료 3천원 할인과 함께 1회차부터 6회차까지 6개월간 렌탈료 반값혜택이 제공되며, ‘아이스트리 플리’는 매월 렌탈료 6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들은 가정용 얼
쿠팡이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CIC)’로 리브랜딩하고, 새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은 쿠팡이 내부 사업 운영에 활용해온 AI 인프라를 외부로 확대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로서 입지를 본격화하기 위한 조치다. CIC는 쿠팡이 보유한 서울 및 수도권 데이터센터 기반 인프라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용량 전력 및 이중화 전원 시스템, 다중 통신망, 고성능 냉각 시스템 등을 갖춘 설비에 최신 GPU를 다수 탑재해 안정성과 성능을 모두 확보했다. 지리적 이점에 기반한 짧은 지연 시간(latency)도 강점이다. GPU는 클러스터링 또는 턴키 방식으로 제공
KGC인삼공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지식재산권(IP) 확대전략으로 TRM 경영 체계를 통해 기술 경쟁력 강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홍삼의 다양한 효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점차 고도화 되는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KGC인삼공사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등록한 특허는 직전 5개년(2015~2019년) 대비 약 1.8배 증가했다. 올해도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대비 약 2.3배 늘어난 23건의 특허를 등록했다. 한방 원료의 품종을 구별할 수 있는 특허도 4건 등록했다. ‘마록 유래 녹용, 작약, 지황, 황정을 판별하기 위한 단일염기다형성을 갖는 유전자 마커’ 기술은 DNA 기반
CJ제일제당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가 글로벌로 활동 범위를 넓힌다. 2일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영셰프들이 유럽 3개국에서 진행한 한식 쿠킹 클래스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K-쿠킹 클래스 위드 퀴진케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재외한국문화원을 K-컬처를 알리는 세계순회 지원사업 ‘투어링 K-아츠’의 일환이다.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후원으로 주영국한국문화원, 주독일한국문화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인 이경운, 최수빈 셰프와 ‘줄리엣’ 케이터링을 운영 중인 이연주 셰프 등 쿠킹 클래스 경험과 미쉐린 가
빙그레가 기업 브랜드 캠페인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스펙과 취업을 위한 강의에서 벗어나 참여자 본인이 진정으로 웃을 수 있는 강의를 직접 생성하고 수강 신청해 보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빙그레 비밀학기’ 시즌2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캠페인으로 참여자는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해 AI와의 실시간 대화로 본인이 원하는 강의를 생성할 수 있다. 수강신청 시 참여자가 본인의 사진을 올리면 ‘빙그레 비밀학기’ 콘셉트의 AI 프로필 사진이 생성된다. 원하는 강의를 생성하고 수강신청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참여자는 AI 프로필 사진이 삽입된 본인만의 시간
오뚜기가 짜장라면 대표 브랜드 짜슐랭의 맛과 식감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진한 맛을 앞세워 짜장라면 리딩 제품 등극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2일 오뚜기에 따르면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한 짜슐랭은 올해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비자가 원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높여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짜장의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강화했다”면서 “면발도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해 짜장라면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조리예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소비자물가지수가 지난 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주요 먹거리 가격이 고공행진을 지속하면서 밥상 물가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6.31을 기록했다. 전년 동월 대비 2.2% 올랐다. 월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들어 1월 2.2%, 2월 2.0%, 3월 2.1%, 4월 2.1% 등 4개월 연속 2%대를 기록했다. 5월에는 1.9%로 떨어졌다가 한 달 만에 다시 2% 대로 반등했다. 특히 축산물(4.3%), 수산물(7.4%), 가공식품(4.6%), 외식(3.1%) 등 먹거리 가격이 전반적으로 크게 올랐다. 수산물 가격 상승폭은 2023년 11월 이후 1년 7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해외한식당협의체의 역할을 확대하고 한식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 신규 협의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을 위한 거점으로 해외한식당협의체를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협의체를 통해 현지 한식당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내 한식 트렌드를 파악하여 실질적인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현재 20개국에서 32개의 협의체가 활동 중이며, 2025년도에는 총 16개 협의체를 대상으로 22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관할 지역 내 한식당 30개 이상이 참여하는 일반 협의체와 관할 지역 내 한식당 5개 이상 30개 미만이 참여하는 소규모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8월까지 주력 제품인 ‘A2+우유’의 경쟁력을 알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를 위해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구매 시 동아제약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의 신제품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우유의 ‘A2+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 사용,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및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 적용으로 압도적인 신선도를 자랑한다. 이에 서울우유는 보다 많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알바몬은 토스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십을 맺고, 토스 앱 안에서 자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앱인토스는 하나의 앱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서비스로,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인적자원(HR) 플랫폼 중 앱인토스에 입점한 건 알바몬이 유일하다. 이는 사용자 접근성과 유입 채널 확대를 동시에 노린 전략으로 해석된다. 토스 이용자는 앱 내 ‘미니앱’ 메뉴에서 알바몬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클릭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워크웨어 브랜드 ‘윌비워크웨어’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공식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블루칼라 직업에 관한 인식이 크게 바뀌면서 기존 4050 작업자 중심의 현장에2~30대 젊은 워커들이 많이 유입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또한 최근 워크웨어룩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만큼 워크웨어 스타일과 고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까지 확실하게 붙잡겠다는 전략이다. 형지엘리트는 여름 상품을 시작으로 25FW 상품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패션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노출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순한 판매 채널만이 아닌 무신사의 다양
2025년 7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198,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