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미스치프(대표 정지윤, 서지은)로부터 해외 취약계층을 위한 약 2억 원 상당의 의류 및 가방을 기부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미스치프가 기부한 물품은 약 2천 개의 의류 및 가방으로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해외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미스치프 정지윤, 서지은 대표는 “해외 취약계층에게 소중한 나눔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의류를 기부하게 되었다”라며, “꼭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과 함께 물품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정은혜 부장은 “해외 취약계층을 위해 의류를 기부해 주신 미스치프에 감사드린다”라며, “지파운데이션은 도움을
31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채용의 모집분야(본부)는 △플랜트 △인프라 △건축 △안전 △사무 등이며, 모집직무는 기계, 전기, 토목, 건축, 안전, 사무(현장재무) 등이다.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23년 7~8월 중 2 Weeks Challenge 참여 가능자), 24년 2월 졸업 예정자는 최종합격시 23년 12월 중 입사 가능한 자 △지원분야 관련 기사 자격 소지자 또는 유관 전공/경험 보유자 서류전형시 우대 △23년 6월 30일 이전 병역필(예정)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영어 말하기 성적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하 한매연)'이 주관하는 케이팝 차트, ‘KM차트’ 5월 결과가 31일 공개됐다. 5월 KM차트 공개 결과 ‘임영웅’이 K-MUSIC Artist(아티스트) 차트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2위에는 방탄소년단(BTS) RM', 3위에는 ‘IVE’가 이름을 올렸다. K-MUSIC(음원) 차트는 지민의 ‘Like Crazy’가 1위로 선정되었다. 지민 ‘Like Crazy’는 지난 4월 차트에 연이어 1위로 선정되어 남다른 인기를 보여주었으며 세븐틴의 ‘손오공', LE SSERAFIM의 'UNFORGIVEN'이 각각 2위, 3위 자리에 올랐다. 또한, HOT Choice(인기) 차트 남자 및 여자 부문에 ‘방탄소년단(BTS) 진’, ‘시크릿넘버'가 각각 1위 영예를 차지했다. 남자 부문 2·
헬시 뷰티 전문 쇼핑몰 루페가 오는 6월 10일 롯데홈쇼핑에서 ‘한톨 육수’와 ‘톡톡 육수’를 첫 론칭한다고 밝혔다. 코인형 고체 육수 ‘한톨육수’와 가루형 분말 육수 ‘톡톡육수’ 사용 시 재료 손질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고 번거로운 재료 손질없이 쉽고 간편하게 깊고 진한 육수를 완성할 수 있다.루페 육수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이다.코인형태의 한톨육수는 탕이나 찌개 요리에 사용되며, 개별 포장이 되어 있지 않아 포장 쓰레기 배출이 적으며 분말형태의 톡톡육수는 찬물에도 잘 녹아 냉국과 같은 시원한 여름음식이나 나물무침에 사용 가능하다. 해당 제품들은 원재료를 공기 중에
푸디스트의 대한민국 대표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이 오는 6월 2일까지 4일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3’)에 참가중이라고 밝혔다. ‘서울푸드 2023’은 국내 최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로 30개국 1500여 개 사가 참여, 250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식품 관련 분야 기업들에게 국내외 시장의 다양한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식자재왕은 이번 ‘서울푸드 2023’에서 다양한 식자재왕 PB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현재 식자재왕은 1,100여개 PB브랜드 상품, 500여가지 식당 전용 대용량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분식, 소스, 음료 등 20여 개 인
농심이 서울 내 주요 대학 10곳을 돌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기말고사를 앞둔 기간 대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생이 맛있어지는 주문서’에 농심에 대한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농심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새우깡, 오징어집 등 농심 인기 스낵을 현장에서 바로 시식할 수 있고, 신라면 큰사발면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농심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김유진)가 재단법인 한국소년보호협회에 약 9,5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에이블씨엔씨의 ESG 캠페인 '에이블플러스(able+)'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에이블플러스는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스스로 자신감을 갖는 건강한 삶을 위한 에이블씨엔씨의 경영철학을 담은 ESG 활동이다. 에이블씨엔씨의 사명인 '할 수 있다'의 영어표현 ‘에이블(able)’에 ‘더하기(+)’를 붙이고 ‘하트’로 형상화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메시지를 담았다. 에이블씨엔씨는 에이블플러스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여성들의 자립을 돕고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비빔면에 이어 여름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메밀비빔면’을 쿠팡에서 선공개 한다고 31일 밝혔다.하림은 더미식 메밀비빔면 정식 출시에 앞서 쿠팡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오는 6월 4일까지 더미식 메밀비빔면 묶음 상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미식 메밀비빔면은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권과 수준 높아진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추가로 선보이는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쿠팡 사전 예약 판매에 이어 전국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등 전 판매채널에서 8월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하림 관계자는 “지난 3월 출시한 더미식 비빔면에 대한 소비자 호응에 힘입
(재)베스티안재단은 지난 26일, 강남복지재단과 화상 사고 후유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화상환자의 재건성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화상 치료 후 신체적 기능장애를 겪고 있는 강남구 거주 화상환자를 지원하기 위한 강남복지재단의 ‘건강한 자존감을 위한 재건성형 지원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시작한다. 화상은 상처가 다 치유된 이후에도 고르지 못한 피부 결, 구축 등의 여러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그 중 관절부위의 경우 운동장애를 유발하여 일상생활 간에 큰 불편함을 초래한다.특히 화상은 신체적 기능장애 이외에도
위니아(대표 김혁표)의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딤채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오르며
강남서울밝은안과(대표원장 박형직)가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안과 부문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국가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국내 산업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매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인지도, 신뢰도, 호감도, 충성도 등 6개 항목의 소비자 직접 투표와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단순한 호감이나 반복 구매 등 일시적인 소비행동을 초월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를 발표한다. 안과 부문 대상에 선정된 강남서울밝은안과는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백내장수술 등 시력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안과로, 최근 자이스코리아로부터 ‘
국내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인 ‘2023 서울국제 식품산업 대전(SEOUL FOOD 2023, 이하 서울푸드 2023)’을 주최하는 코트라(대표 유정열)는 31일 ‘서울푸드’ 참가업체 중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서울푸드 어워즈(SEOUL FOOD AWARDS 2023)’를 선정해 발표했다. ‘서울푸드 어워즈’는 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하고 국내외 우수 상품을 발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시상식으로, ▲힐링 ▲이노베이션 ▲푸드테크 ▲기호식품 총 4개 부문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먼저 ‘힐링’ 분야에는 ▲대밭고을 영농조합법인의 쌀, 물, 누룩, 경남 사천 대나무 잎으로만 3번 빚은 전통주 ‘대담
기업들이 신입사원에게 요구하는 역량 1위는 '성실성'인 것으로 나타났다.또 현재 채용이 가장 시급한 분야는 '기술 개발' 직무와 '대리급' 직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기업들이 직원 채용 시 주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최근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조사에는 기업 인사 및 채용담당자 206명이 참여했다. 잡코리아는 먼저, 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역량을 복수응답으로 꼽아보게 했다. 그 결과, '성실성'이 응답률 75.7%로 가장 높게 선택됐다. 다음으로 △적응력(58.3%) △팀워크(43.7%) △인내력(36.4%) △전문성(35.9%)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경력직에게 요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