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세미나실에서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다솜이 소리빛 산타’는 교보생명과 사랑의달팽이가 연말연시를 맞아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해 추억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시작돼 올해 네 번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차경식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 조영운 사랑의달팽이 사무총장, 안현모 사랑의달팽이 홍보대사 그리고 청각장애 아동 가족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인공와우 수술을 한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공와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리조트(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와 호텔 위탁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프리미엄 글로벌 복합 리조트를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이다. 현재 2031년까지 총 4단계 확장 사업을 통해 인천 영종도에 동북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를 조성 중이다. 먼저 1단계 사업으로 1,275개 객실을 갖춘 5성급 호텔 3동과 1만 5천 석 규모의 아레나, 컨벤션 센터, 외국인 전용 카지노, 워터파크,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핵심 시설 중 하나인 5성급 호텔 3개 동의 위탁 운영을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대표 한녹엽)가 판매 중인 제로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누적 판매량이 2천만 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대체당을 활용함으로써 ‘제로 칼로리’와 ‘달콤함’을 동시에 잡은 과일 탄산음료다. 현재 사과, 샤인머스캣, 레몬사이다, 복숭아, 더블라임 맛까지 총 5가지 맛이 있는데, 이 5가지 맛으로 올해 거둬들인 매출액은 100억 원을 웃돈다. 이러한 슈가로로 스파클링의 매출 견인에 힘입어 올해 회사 연 매출이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인테이크 측은 설명했다. 인테이크에 따르면, 슈가로로 스파클링은 2018년 11월 출시 이후 매해 판매량이 증가했지만, 올해는 1초에 1병꼴로 판매
클린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마리엔메이(MARY&MAY)'가 일본 내 상표등록 완료와 함께 도쿄를 중심으로 플라자, 도큐핸즈, 로즈마리, 아인즈&토르페 등 다양한 H&B 스토어 및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채널에 입점을 확정하며, 일본 뷰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세계 3위 규모의 화장품 시장인 일본은 최근 K-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나라로, 한국무역협회(KITA)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한국이 프랑스를 제치고 일본 화장품 수입국 1위에 올랐다고 한다.마리엔메이는 제품 선택에 있어 제품의 성분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요시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에 잘 부합하는 클린뷰티 브랜드로, 최근 급증한 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국제학교 PCA KOREA(Providence Christian Academy), St. Andrew’s School 홍재영 학생과 함께 고창군 갯벌 보존활동 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상하농원 류영기 대표 및 PCA KOREA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 갯벌 보존활동 캠페인 수익금 기탁과 함께 학생들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다. 한편 상하농원은 지난해 6월 국제학교 PCA KOREA와 교육분야 개발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갯벌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상하농원은 바지락(고창산)라면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여 지역상생과 갯벌 플로깅으로 유산
AI 기반 외국어학습 전문 스타트업 ‘에듀템’(공동대표 신정훈·김진숙)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형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 7월 에듀템에 프리A 투자를 단행한 중기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다. 앞으로 에듀템은 팁스 사업 과제인 “음향 신호처리 기반의 AI 외국어학습 솔루션 개발”건으로 향후 2년간 총 5억원의 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이번 팁스 선정에서 에듀템은 핵심기
날씨가 추워지며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는 추운 날씨 탓에 근육과 인대가 경직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통증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진 탓에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는 사람들도 많은데 심한 어깨 통증으로 인해 옷조차 입기 힘들어하는 중장년층도 많다. 이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오십견이다. 어깨 통증의 흔한 질환 중 하나인 오십견은 주된 증상이 옷을 갈아입거나, 머리를 감거나 할 때 통증이 야기되거나 관절의 유착으로 인한 가동범위가 감소되어 일상생활이 현저하게 불편해지는 질환이다. 하지만 오십견이 아닌 다른 질환으로 인해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현준)는 모바일 이력서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구직자의 직무 관련 강점을 어필하기 위한 신규 기능 추가와 쉽고 빠른 이력서 작성을 위한 사용자 환경 개선에 중점을 뒀다. 먼저 스킬 데이터 등록을 새롭게 도입했다. 스킬 데이터 등록을 통해 구직자는 협업 툴, 데이터 분석 툴, 개발 언어 등 본인의 직무 관련 보유 기술을 등록할 수 있다. 스킬 데이터는 추천 항목 선택이나 검색을 통해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하다. 등록된 스킬 데이터는 이력서 공개 시 상단에 노출되어 구인 기업에서 구직자의 강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구직자에게는 해당 스킬을 필요로 하는 채
생활용품 기업 한국P&G의 페브리즈가 겨울철을 맞아 전국 고깃집 및 헬스장 60여 곳과 ‘오늘 냄새 오늘 리셋’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페브리즈는 20일부터 '화로상회 전국 50개 지점' 등 고깃집 및 헬스장 60곳에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제품 및 비치형 방향제 제품을 비치하여 냄새 고민 없는 공간을 제공한다.밀폐된 곳에서 고기를 구우며 옷에 밴 냄새는 오랜 시간 방치하면 섬유에 깊게 스며들어 잘 빠지지 않는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고 맞이하는 첫 연말, 회식·송년회 등 잦은 모임이 예상되는 만큼 페브리즈는 근본적인 냄새 원인을 제거하는 페브리즈 섬유탈취제의 특장점을 십분 활용해 냄새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울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이 프리미엄 피자 ‘토핑킹’을 리뉴얼 출시하고 겨울 시즌 메뉴인 ‘새콤달콤 고구마’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피자헛이 고객들의 뜨거운 요청에 프리미엄 미트 토핑 360g을 듬뿍 올린 ‘토핑킹’을 리뉴얼해 재출시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달콤한 고구마 조합의 ‘새콤달콤 고구마’를 겨울 시즌 한정으로 선보입니다.‘새콤달콤 고구마’는 개개인의 도우 취향에 맞춰 ‘마니아 피자’와 ‘메가크런치’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피자헛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재출시 요청 쇄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토핑킹’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고 겨울 한정 신메뉴인 ‘새콤달콤 고구마’도 함께 출시하게 됐다”며 “
농심이 최근 본사와 전국 6개 공장에서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각 지역사회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5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61,000박스에 달한다.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들의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농심 관계자는 “매년 겨울철이 되면 주변 이웃들을 위한 사랑 나눔에 나서고 있다"며 "농심 임직원들의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롯데카드와 함께 ‘아이스크림 홈런 롯데카드(이하 ‘홈런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홈런 롯데카드’는 초등 및 중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의 학습비를 본 카드로 자동납부 설정 시,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결제일에 8천원부터 최대 1만 6천원까지 총 결제금액을 할인해주는 상품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롯데카드’ 출시를 기념해 롯데카드와 함께 ‘10만원 캐시백’과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롯데카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완료하고, 2023년 1월 31일까지 ‘홈런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가 30년 경력의 요리연구가 이보은과의 IP협업을 통해 맛과 편의성을 강화한 반찬 신제품 1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집밥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양질의 반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선보이게 됐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는 이보은 요리연구가의 인기 반찬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해 호불호 없는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다양한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도 친숙한 요리연구가로, 73만 구독자를 보유한 ‘쿡피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30년 요리 내공으로 터득한 반찬 레시피를 지속해서 공유하고 있다. 이보은 협업 반찬 12종은 식탁에서 대중에게 꾸준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