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최첨단 공구와 스마트 용접 자동화기기, 다이캐스팅 제품군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5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이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공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최용식)과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은종목)이 공동 주최하며, 올해로 29회를 맞는 공구 및 용접 전문 전시회다. 독일, 미국, 일본, 중국 등 15개국 190개 업체가 참가해 8만 6천여 종의 고정밀 공구, 스마트 용접기 및 로봇 자동화 시스템, 레이저 용접·절단기, 최신 전자빔 용접 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 등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국제 다이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과 ‘세계 빈곤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기후변화와 빈곤, 식량 위기의 심각성을 조명하는 『기후변화 이슈리포트 3호』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기아대책은 2023년부터 매년 기후변화와 빈곤, 식량 위기의 상관관계를 조명하는 이슈리포트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기후변화로 생존을 위협받는 개발도상국 내 취약계층 현실을 전달하며, 사회적 인식의 변화를 이끌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대응을 촉구하고자 한다. 이번 3호 리포트에서는 기후위기 속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 해결책을 공유
그룹 아홉(AHOF)이 완전함을 향한 두 번째 챕터를 연다. 아홉(AHOF)은 17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The Passage(더 패시지)' 스케줄러를 공개했다. 스케줄러 속에는 균열이 일어난 것 같은 그래픽과 함께 신보 프로모션 일정이 담겨있다. 이에 따르면 아홉(AHOF)은 오는 20일부터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20일에는 신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The Passage Mood Film : Our Path(더 패시지 무드 필름 : 아워 패스)가 공개된다. 이어 21일부터 23일, 27일, 29일까지 나흘간은 아홉(AHOF)의 변화무쌍한 비주얼이 담긴 콘셉트 포토가 베일 벗는다. 귀로 즐길 수 있는
그룹 82메이저(82MAJOR)가 클래식한 무드와 스트리트 감성을 오가며 컴백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소속사 측은 17일 “82메이저(남성모·박석준·윤예찬·조성일·황성빈·김도균)가 지난 16일 오후 8시 2분 공식 SNS를 통해 미니 4집 'Trophy'(트로피)의 클래식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포토 속 멤버들은 왕관, 모자 등 상징적인 아이템을 활용해 앨범 타이틀 '트로피'의 상징성을 시각적으로 해석했다. 흑백 사진에서는 클래식한 카리스마를, 컬러 컷에서는 스트리트 힙합 감성과 함께 자유분방한 에너지를 드러냈다. 82메이저의 미니 4집에는 앨범명과 같은 타이틀곡 '트로피(TROPHY)'를 포함해 'Say mo
글로벌 걸그룹 A2O MAY(에이 투 오 메이)가 첫 번째 EP 앨범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측은 17일 “A2O MAY가 오는 24일 첫 번째 EP 앨범 'PAPARAZZI ARRIVE(파파라치 얼라이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Under My Skin(언더 마이 스킨) (A2O)'으로 데뷔한 A2O MAY는 올해 4월 'BOSS(보스)', 8월 'B.B.B (Bigger Badder Better)' 등 세 장의 디지털 싱글을 성공적으로 발표하며 유일무이한 Zalpha Pop(잘파 팝) 장르를 구현한 바 있다. 이번 'PAPARAZZI ARRIVE'는 A2O MAY가 데뷔 10개월 여 만에 선보이는 첫 EP이자 첫 피지컬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PAPARAZZI ARRIVE'의
쿠쿠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직장인 공감형 채널 컨셉으로 생활가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국내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시상식으로, SNS 활용 현황과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시상한다. 정부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12개 부문 118개 기관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올해로 브랜드 48주년을 맞이한 쿠쿠는 대표 SNS 채널인 인스타그램에서 공감형 콘텐츠 컨셉 ‘쿠케터의 온앤오프’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삶의 속도를 조율하는 감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브리드 매거진(Breathe Magazine)’ 한국판이 제27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익명성의 자유’를 주제로, 누구의 시선도 닿지 않는 공간에서 오롯이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성찰한다.‘브리드 매거진’은 2016년 영국에서 창간된 이후, 마음챙김 중심에 두고 ‘건강과 행복, 일상 발견, 남다른 생각, 휴식과 체험’의 다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삶을 새롭게 바라보는 제안을 이어온 매거진이다. 단순한 트렌드나 일시적 위안이 아닌, 삶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콘텐츠로 채워진다. 현재 영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그리고 한국 등에서 각국의 언어와
한국브라운포맨의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잭 다니엘스(Jack Daniel’s)가 17일부터 19일까지 홍대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 ’잔다리 페스타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잔다리 페스타’는 홍대 전역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브 뮤직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는 ‘Diversity(다양성)’을 주제로 국가, 성별 및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창의적이면서도 대담한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잭 다니엘스는 이번 ‘잔다리 페스타 2025’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페스티벌 현장 곳곳에서 브랜드의 정체성과 헤리티지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스폰서십은 지난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10/20~26까지 ‘배달의민족’에서 주문 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앱 내 한신포차 이벤트 페이지에서 5,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포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적용하면 된다. ID당 1일 1회 발급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참여 매장 등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신포차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철, 포차 메뉴가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한신포차의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
독일 '국민마트'로 불리는 알디(ALDI)에서 자사 홈페이지에 '김치'를 '일본 김치'로 소개해 또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최근 이 업체는 '김치'를 '중국 김치'로 표기해 판매중인 것이 드러나 큰 논란이 된 바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논란이 된 후 독일에 거주하는 한인이 또 제보를 해 줬다"며 "확인해 보니 자사 홈피에 김치 레시피를 알려주며 'Japanisches Kimchi'(일본 김치)로 소개하고 있었다"고 밝혔다.알디(ALDI)는 매출 45조 이상으로 독일 전체 유통 시장을 대표하는 초대형 마트 그룹으로, 독일 뿐만 아니라 프랑스, 스페인, 덴마크 등 유럽 여러 나라에 진출한 상황이다.서 교수는 "2년 전 이 회사 김치 제품에 독일어(Origina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최근 출시한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트리트먼트'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체험단 모집은 가을 환절기에 맞춰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를 직접 경험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체험단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현대약품 통합몰에서 가능하다. 통합몰 회원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댓글을 남기면 신청이 완료되며, 총 10명의 체험단이 선발될 예정이다.이번 체험 제품인 ‘마이녹셀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트리트먼트’는 두피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로, 손상된 모발은 물론 약해진 두피 밸런스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전라남도 무안군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가 2020년부터 진행해 온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지방정부·기업·사회적기업이 협력해 아동 결식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무안군을 141번째 행복두끼 프로젝트의 협력 지자체로 맞이하며,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게 됐다. 이번 무안군 행복두끼 프로젝트에서는 관내 결식우려아동 20명에게 1년간 총 5,200여 식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한다. 돌봄 부재,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로 끼니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의 반올림피자가 한화이글스의 2025 포스트시즌 진출을 기념해 반올림피자 반값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피자앤컴퍼니는 올 시즌 프로야구에 대한 팬들의 관심과 현장 열기에 주목해, 반올림피자와 함께 그 감동을 나누고자 이번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한화이글스 팬들의 뜨거운 응원에 화답하고, 야구 응원 문화와 브랜드 경험을 연결해 보다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이번 한화이글스 포스트시즌 진출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는 17일(금)부터 시작되는 삼성라이온즈와의 포스트시즌 일정에 맞춰 최대 3일간 진행된다. 한화이글스가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