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이 오는 9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 2025(BWMF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루웨이브 뮤직페스티벌’은 음악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참여자들이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겁게 후원과 나눔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특별한 축제다. 202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아티스트들의 재능기부와 지속적인 참여로 성장해, 올해 3회째를 맞으며 국내 대표 나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블루(Blue)’와 ‘웨이브(Wave)’의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보다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9월 1
CJ푸드빌이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캠페인을 통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온 뚜레쥬르의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알린다.‘뚜레쥬르의 마음굽기’는 단순한 빵이 아닌 '마음을 굽는다'는 표현을 통해, 빵을 매개로 우리 사회를 더 따뜻하게 채워온 뚜레쥬르의 여러 활동들과 그에 담긴 가치, 영향력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CJ푸드빌은 지난 30일 ‘뚜레쥬르의 마음굽기’ 첫 번째 에피소드로 <무주 딸기는 여름이 제철> 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CJ푸드빌이 지속해온 '지역 농가 상생'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담아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에서 재배하는 '여름 딸기'의 우수성에 대
한국마즈(유)(대표이사 이두호)가 오는 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과 9월 9일 ‘한국 고양이의 날’을 맞아 보다 확대된 고양이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마즈(유)는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위스카스®(whiskas®) 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가 행사 기간 내 전국 이마트와 몰리스, 롯데마트, 콜리올리,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해 위스카스 건사료를 구매하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마즈가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한 위스카스 중량의 10%를 적립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적립된 사료는 고양이 보호단체 ‘사단법인 나비야사랑해’에 전달해 유기묘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브랜드 교원 웰스(Wells)가 아이스원 얼음정수기를 포함한 자사 인기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0원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래플(Raffle)’은 무작위 경품 추첨 방식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교원 웰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며, 제품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첫 번째 래플 제품은 최근 5개월 연속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는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이다. 아이스원은 1kg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해 무더위에도 넉넉한 얼음을 제공하며, 건강한 미네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주요 기업들이 신입 및 인턴 채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효성그룹, 볼보그룹코리아, 동아에스티, LS일렉트릭, 현대모비스, 키움투자자산운용 등이다. ◇ 효성그룹은 8월 10일까지 5개 계열사에서 ‘2025년 3분기 효성그룹 경력/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영업, 생산, 경영지원, R&D, 건설 등이다. 공통 지원 자격 요건은 학사 혹은 석사 학위를 취득한 자이며, 직무별 세부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볼보그룹코리아는 8월 17일까지 ‘2025년 연구개
2025년 7월 중고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엔카, 2위 케이카, 3위 KB차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개 중고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중고차 브랜드 빅데이터 8,222,6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2022년 약 30조원대였던 국내 중고차 시장은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2024년 약 40조원 규모로 확대됐다. 경기 둔화, 고물가·금리에 따른 가계 부담 등으로 중고차 수요가 급증하며 시장 확대되고 있다. 한국 중고차의 해외 수출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2025년 7월 라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 2위 불닭볶음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8,170,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으로 1조 5천억 원 이상에 달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낙월해상풍력사업을 추진 중인 낙월블루하트와 태국의 에너지기업 비그림파워(B.Grimm Power)가 수해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4억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마포구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타니 쌩랏(Tanee Sangrat) 주한 태국대사, 페라다크 파타나찬 (Peradach Patanachan) 비그림파워 코리아 대표, 김강학 명운산업개발(낙월블루하트 대주주) 회장,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업은 2023년 수해 이재민 지원을 시작으로, 각종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희망브리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에 참여해왔다. 김강학 명운산업개발 회장(낙월블루하트 대주주)은 “수해로 어려움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지난 28일, 홍보 서포터즈 ‘이심관심’ 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심관심’은 관악구의 문화예술을 시민의 시선으로 조명하고 홍보하기 위한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통하는 진심’,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의미한다. 이번 2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19세~39세 청년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025년 12월까지 약 5개월간 관악구의 문화예술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현장 취재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서포터즈는 관악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축제, 공연, 전시 등 문화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블로그 기사와 영상 콘텐츠 등 디지털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산업 발전과의 조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AI 시대, 창작산업계 권리자 보호와 산업 발전의 조화 방안’ 정책 세미나가 지난 29일(화)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의원실이 주최하고, 범창작자정책협의체와 한국방송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세미나에는 창작자 단체, 학계, 법조계, 정치권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특히 이날 행사에는 세미나를 주최한 박수현 의원을 비롯해 김교흥 위원장, 박정하·임오경 간사, 민형배, 배현진, 양문석, 조계원, 이기헌, 김재원, 손솔 등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여야 국회의원과 과학기술정보방
그룹 앳하트(AtHeart)가 '하트어택' 비주얼을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30일 “앳하트가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EP 'Plot Twist'의 콘셉트 필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소녀들이 마주한 각기 다른 감정선이 만들어낼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의 시작을 담고 있다. 미러볼, 유니콘, 청소기 등 접점이 없어 보이는 잇단 소품의 등장과 어우러진 멤버들의 입체적인 표정 연기가 돋보인다. 특히 앳하트는 카메라와 아이 컨택을 하며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마주하는 소녀들의 모습을 그려냈다. 앳하트는 첫 번째 콘셉트 필름 'As We Are'를 통해 청량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담아냈다면, 두 번째 콘
배우 박보검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 단독 팬미팅의 포문을 열었다. 지난 주말 박보검의 단독 팬미팅 'PARK BO GUM 2025 FAN MEETING TOUR IN JAPAN [BE WITH YOU]'가 요코하마 피아 아레나(PIA ARENA MM)에서 양일간 약 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팬미팅의 타이틀 'BE WITH YOU'는 늘 팬들의 곁에 있겠다는 박보검의 진심을 담은 것으로, 박보검은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국내 공연을 비롯해 요코하마, 싱가포르, 가오슝, 마닐라, 방콕, 홍콩,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등 전 세계 도시에서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현지 팬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 등장한 박보검은 곧바로 관객석과 눈을 맞추고
파리바게뜨가 여름 인기과일 ‘메론’을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론’을 활용한 신제품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메론 생크림과 진한 메론 커스터드를 가득 채워 은은한 메론향과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우유생크림과 단팥이 조화로운 ‘인생크림빵 단팥’, 진한 우유 풍미가 일품인 ‘인생크림빵 우유’, 소보루의 바삭한 식감과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