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통합 브랜드 캠페인 모델 변우석과 함께 ‘어른이들의 청춘을 RESPECT! 청춘극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잡코리아x알바몬은 변우석과 함께 찬란한 청춘의 한 페이지를 나눌 ‘어른이(어른+어린이)’를 모집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잡코리아와 알바몬 홈페이지, 앱을 통해 설문조사에 응한 이들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선정하며, 모집 인원은 잡코리아와 알바몬 도합 100명이다. 5월 16일 진행될 팬밋업(FAN MEET-UP) 현장에선 변우석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게 된다. 모든 어른이들에게 변우석 포토카드와 한정판 잡코리아x알바몬 굿즈를 증정한다. 지원 조건은 간단하다. 변우석과 잡코리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디스커버리 키즈’가 브랜드의 새로운 크루인 ‘넥스트 디스커버러 크루(Next Discoverer Crew)’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스트 디스커버러(Next Discoverer)’는 디스커버리 키즈가 25SS 시즌부터 새롭게 정의한 브랜드 페르소나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며 성장해 나가는 아이들의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했다. 디스커버리 키즈는 아웃도어 활동을 서포트하는 기능성을 기반으로 세련되고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제안해왔으며,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크루 모집을 새롭게 기획했다. ‘넥스트 디스커버러 크루’는 초등학교 3~6학년(2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23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파트너사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파트너사 세이프티 데이(Safety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파트너사 세이프티 데이(Safety Day)’는 코웨이와 파트너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산업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무재해 사업장 목표 실현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배 코웨이 생산구매본부장을 비롯한 코웨이 안전보건실 담당자와 127개 파트너사 안전관리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안전한 사업장 운영을 위한 전문가 강의, 코웨이 산업안전 개선 CFT 활동 사례 공유, 무재해 사업장 실천
유통 전문기업 직큐(대표 이용원)가 천연물 기반 숙취해소제 전문기업 엘에스바이오(LSBIO)와 손잡고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과 협업한 숙취해소제 '화깨수'의 전국 식자재마트 입점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직큐는 국내 4,838개에 달하는 전국 도·소매 유통망과 모회사 애즈위메이크가 운영하는 식자재 유통 플랫폼 ‘큐마켓’을 연계해 온라인에서 검증된 브랜드의 오프라인 유통을 본격 확대하고 있다.이번 ‘화깨수’ 입점은 직큐가 추진 중인 B2C 브랜드 유통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인기 제품의 오프라인 유통을 가속화하는 대표적 사례다. ‘화깨수’를 시작으로 향후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를 중심으
브라질 유학파 출신의 인기 유튜버이자 축구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티아고 킴(Tiago Kim)이 한국 유튜버 최초로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Neymar Jr.)와의 만남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해당 영상은 티아고 킴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네이마르와의 만남과 대화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소소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직접 유니폼에 사인을 받고 사진촬영을 하기도 하였다.이 영상은 공개 직후부터 빠르게 확산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한국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티아고 킴의 한국과 브라질을 잇는 문화적 가교 역할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티아고
컴포즈커피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단 6일간 ‘전 메뉴 더블스탬프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컴포즈커피 전용 앱을 통해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스탬프를 2배로 적립해 주는 혜택으로, 디저트와 병음료, MD 상품을 제외한 모든 음료 메뉴에 적용된다. 앱을 통한 주문 및 결제 시, 자동으로 더블 스탬프가 적립되며, 키오스크 주문 및 현장 결제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품질 좋은 커피를 일상 속에서 편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스탬프 더블적립 이벤트를 통해 앱 이용 고객들이 보다 실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아동권리보장원과 보호대상아동·자립준비청년의 긴급지원 및 가정위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호대상아동의 원활한 가정위탁과 자립준비청년의 심리·정서적 안정 및 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 모델 구축을 골자로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심리정서지원 플랫폼 ‘마음하나’ 핫라인 구축, SOS 긴급지원사업의 전국 자립 전담기관 연계, 가정위탁 연계 및 모집 협력 등이다. 기아대책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긴급지원금 전달과 ‘마음하나’ 플랫폼 운영,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위탁가정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아동권리보장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가 오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대학로 일대에서 제10차 문화예술세계총회(10th World Summit on Arts and Culture, 이하‘총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총회는 아르코와 IFACCA가 공동주최하며, 영국예술위원회를 포함한 전 세계 80여 개국의 문화부 관계자, 예술위원회 및 문화예술기관 대표, 정책 전문가, 예술가, 연구자 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세계총회는 예술위원회 및 문화기관 국제 연합(International Federation of Arts Councils and Culture Agencies, 사무총장 막달레나 모레노 무히카, 이하‘IFACCA’)의 대표 행사로, 2000년 캐나다 오타와에서 첫
카카오창작재단이 주최하는 예비 음악 창작자 대상 강연 프로그램 ‘제8회 그로우업 톡앤톡’에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가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음저협 소속 회원들이 현업 음악 창작자의 관점에서 강연자로 나서, 예비 창작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강연은 오는 4월 25일(목)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그로우업 톡앤톡’은 예비 창작자는 물론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무료 강연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는 웹툰과 웹소설 분야를 중심으로 운영돼 왔다. 제8회를 맞은 이번에는 처음으로 음악 분야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전문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4월 24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추진된 이 사업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공연 기획자 공급 확대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통예술 공연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올 사업도 공연기획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나 공연 기획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공연 기획과 저작권, 공연 제작과 홍보 마케팅, 공연 실습과 영상의 3개 분야로 나눠 6주간 진행될 예정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3년 연속으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리퍼브 제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브리타 코리아는 약 1,800만 원 상당의 제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고, 지난 21일 송파가락점에서 특별 바자회를 열었다. 브리타 코리아는 해마다 기부 규모와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300만 원, 2024년 1,700만 원 상당 기부에 이어 올해는 577점으로 수량을 늘린 1,800만 원 상당의 리퍼브 제품을 기부해 더 많은 시민들과 자원순환의 가치를 나눴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안국점에서 진행하던 ‘아름다운 특별전’ 바자회를 처음으로 송파가락점에서 열어 강남·송파 지역 주민들과의 접점을 확장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2025 SS 시즌 새 화보를 공개하며, 배우 박지현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세르지오 타키니는 1966년 이탈리아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설립한 브랜드로, 브랜드 헤리티지에 세련된 감각을 더해 ‘뉴 클래식’ 스타일을 제안한다. 프리미엄 클래식 브랜드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이번 배우 박지현과의 화보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 위에 과거와 현재를 잇는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아내었다. 화보 속 박지현은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운 스타일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세르지오 타키니의 ‘W 클래식 여성 폴로’와 ‘W 케이블 니트 반팔 풀오버’를 착
한국전파진흥협회가 경기도청,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방송미디어 분야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 기업을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 인턴십'은 방송미디어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무 프로젝트 참여와 1:1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우수 인재 매칭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에는 실습생 1인당 총 155만원의 인턴십 운영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전년 대비 증액된 금액이다. 교육생에게는 인턴십 기간 동안 약 209만원(2025년 최저임금 기준)의 교육 수당이 기업을 통해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