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을 출시하고 냉동만두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은 냉동만두를 고르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되고 세분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집에서도만두 전문점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개성 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수제손만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찐만두는 물론 따끈한 국물요리로도 제격인 만큼 추운 겨울과 다가오는 명절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청정원 호밍스 ‘수제손만두’는 김치와 고기 두 가지 맛이다. 두 제품 모두 정통 개성 방식으로 당면 대신 국산 돼지고기와 절임배추를 비롯한 다섯
빙그레가 자원순환과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모두비움, ESG나눔 자원순환 실천대회’에서 빙그레는 자원순환 캠페인의 실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환경부와 E-순환거버넌스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폐전자제품의 재활용 촉진과 ESG 경영 확산을 목표로 열렸다. 행사에는 이병화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빙그레는 지난해 4월, 탄소중립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협약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국기원(이사장 전갑길)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권도 발전 및 번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소재 국기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윤진 대표이사 등 일화 관계자와 전갑길 이사장 등 국기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태권도 발전과 번영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 네트워크 자원 및 경험 공유 등 태권도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일화는 협약에 따라 국기원에 생수를 포함한 음료와 건강기능식품 등을 후원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은 국기원이 주관하는 행사 및 사업에 활용되며, 이를 통
이디야커피는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메뉴와 전용 케이터링 장비를 활용한 ‘이디야 케이터링’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케이터링’은 행사나 연회를 할 때 음식을 만들어 제공한다는 뜻으로, 이디야커피 케이터링 서비스는 실제 워크숍, 컨퍼런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서 커피를 비롯한 제조 음료, RTD(병음료), RTE(스낵), MD(스틱커피)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디야커피는 전국의 컨벤션 행사, 지역 축제, 기업 워크숍 등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사전 테스트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커피를 현장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특히,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무료로 세팅과 회수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신메뉴 2종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설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잔망루피 콜라보 신메뉴 2종은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과 '잔망루피낭만초코설빙'으로 최근 디저트 트렌드 소재로 사랑받고 있는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각각 다른 표정의 귀여운 잔망루피 메시지픽이 올라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잔망루피의 시그니처 핑크 컬러를 떠올리게 하는 '잔망루피낭만딸기설빙'은 생딸기에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와 피스타치오 분태의 조합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 여기에 라즈베리 퓨레가 상큼달콤한 맛을 더해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
오리온의 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그래놀라 제품이 국제적인 권위를 가진 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오리온은 자사의 오!그래놀라 오트 시리즈 중 ‘통넛츠’와 ‘리얼초콜릿’ 2종이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년간 국내 그래놀라 및 시리얼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한 것은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유일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출품된 식음료를 엄선된 셰프와 소믈리에들이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대회다. 평가 기준은 첫인상, 시각, 향, 맛, 식감 등 5단계
2025년 1월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583,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모공과 미백 관리에 효과적인 ‘라이스 브라이트닝’ 라인에 ‘데일리 마스크’를 추가하며 총 5종으로 구성을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라이스 브라이트닝 데일리 마스크’는 20일부터 지그재그에서 선론칭하며, 오는 2월 3일부터는 스킨푸드 자사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라이스 브라이트닝’ 라인은 데일리로 간편하게 모공과 미백 관리를 할 수 있는 토너, 세럼, 크림, 패드, 데일리 마스크 등 5종으로 구성됐다. 5종 모두 48시간 자연 발효를 통해 이천 쌀의 진한 영양을 추출하는 백국발효공법으로 완성한 백국발효수™가 담겨있다
대원제약의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이 지난해 매출 7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의약품 시장 조사 기관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2024년 코대원에스시럽의 처방 조제액은 전년 대비 182억 원 증가한 701억 원으로 집계됐다.코로나 펜데믹 시기였던 2020년 출시된 코대원에스시럽은 출시 3년 차인 2022년에는 343억 원, 2023년 519억 원의 처방액을 기록하는 등 5개년 평균 성장률이 156%에 달하며 진해거담제 시럽제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코대원에스시럽의 가파른 성장 배경으로는 임상 시험으로 입증된 제품력과 국내 최대 시럽제 제조 설비를 갖춘 진천 공장의 안정적인 생산능력이 꼽힌다. 코대원에스시럽은 한국인을
컬리가 지난 3년간 약 1,800여 개의 협력사와 지속적으로 거래하며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컬리가 직매입한 전체 협력사의 약 80%에 해당하는 수치로, 2023년부터 2년 연속 거래한 협력사 또한 2000개를 넘어 전체의 약 9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컬리의 협력사 대부분은 식품 중소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지역 농가를 직접 방문해 신선식품을 발굴하거나, 협력사와 함께 간편식 및 디저트를 공동 개발하는 방식으로 협력 관계를 형성해왔다. 컬리 측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우수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장기적인 협력 관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대표적인 사례로는 친
AI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이 자사의 해킹방지 솔루션 '에버세이프(EVERSAFE)'가 교보문고에 도입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대형 기업들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해킹방지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고객 정보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최근 한 대형 유통기업에서 크리덴셜 스터핑(credential stuffing) 공격으로 인한 대규모 고객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발생했다. 크리덴셜 스터핑은 해커들이 타 사이트에서 유출된 계정정보를 자동화된 봇을 통해 대량으로 시도하여 로그인에 성공한 뒤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해킹 수법으로, 최근 급증하는 사이버 공격 유형 중 하나다.에버스핀 관계자는 "에버세이프 도입을 통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표한 ‘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최근 3년간 6조 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선언 이후 시장의 전체 규모는 정체 상태를 보였지만, 온라인 주문을 통한 소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실제로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지난해 건강 관련 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32% 증가했으며, 건강 선물세트의 사전예약 온라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 상승했다. 건강한 노화를 추구하는 ‘슬로 에이징’ 트렌드에 맞춘 제품 구색과 마케팅 전략이 이 같은 성장세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비타민은 지속적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신학기를 맞아 세탁 세제 브랜드 다우니와 ‘교복 세탁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학기 교복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교복을 보다 편리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관련 제품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로 증정하는 ‘교복 세탁 키트’에 포함된 다우니 제품은 세제와 섬유유연제 2종으로, ‘퍼펙트 딥클린(200ml)’과 ‘실내건조(200ml)’로 구성되어 있다. 키트에 구성된 다우니의 신제품 ‘퍼펙트 딥클린’ 세탁세제는 90년 넘게 세탁세제를 연구개발 해 온 P&G의 노하우로 개발된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