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난 3일 발표한 「2024년 음악 분야 저작권 신탁관리단체 업무점검 결과」와 관련하여, 문체부가 새 정부 출범 전 발표를 고수하며 이례적으로 소명 기간 연장 없이 발표를 강행한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한음저협은 이번 결과 발표가 일부 사실과 다른 내용 및 정제되지 않은 표현을 포함하고 있어, 대중과 회원들에게 불필요한 혼선과 오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문체부는 대선일인 6월 3일 오전 8시, 한음저협에 최종 점검 결과를 통보하기도 전에 이를 언론에 먼저 공개했다. 한음저협이 해당 결과를 실
아코르 그룹의 서울드래곤시티가 무더위를 달콤함으로 달래 줄 ‘망고빙수’를 오는 8월 말까지 여름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망고빙수는 서울드래곤시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1층에 위치한 캐주얼 로비 라운지&바 ‘메가바이트(MEGA BITES)’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바이트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간단한 다이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드래곤시티의 망고빙수를 여유롭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올해 선보이게 될 서울드래곤시티의 망고빙수는 우유를 얼려 곱게 갈아 만든 눈꽃 얼음 위에 달콤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지닌 애플망고 두 개를 듬뿍 담아내 달콤하고 진한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재단법인 기빙플러스(대표이사 정형석)가 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5 서울특별시 환경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서울특별시 환경상은 1997년 제정된 이래 서울시 환경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최근에는 ‘2050 탄소중립 도시 서울’ 실현에 기여한 개인·기업·단체를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기빙플러스는 지난 3년간 ESG 기반의 나눔사업을 통해 자원순환 문화 확산과 탄소 감축,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기빙플러스는 밀알복지재단이 2017년 시작한 친환경 나눔가게로, 기업으로부터 재고나 이월 상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 다문화인, 시니어
이디야커피가 한국민속촌과 함께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제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객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을 정가 대비 파격적인 4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한국민속촌을 찾은 고객은 매표소에서 이디야멤버스 1천원 지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이디야멤버스 앱에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음료, 베이커리 등 전 품목에 적용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한국민
경찰 출신 형사 전문 변호사들이 의기투합해 설립한 '법률사무소 심우(공동대표 심준호·유웅현 변호사)'가최근 출범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법률사무소 심우는 형사 사건의 근본적인 구조와 흐름을 숙지한 베테랑 경찰 수사팀장 출신 변호사들이 주축을 맡으며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수사 현장을 누구보다 잘 아는 베테랑 전문가들이 수사 초기부터 사건 흐름을 예측하고전략적으로 대응한다는 목표다. 특히 공동대표인 심준호·유웅현 변호사 주도 아래 사기·횡령·배임 등 경제범죄, 음주운전·12대 중과실 등 교통범죄, 성범죄를 포함한 기타 형사 사건 전반에대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심준호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6월 6일 ‘육육(肉)데이’를 맞아 쿠팡, 믿음한우, SSG닷컴 등 주요 유통사와 함께 대규모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우 소비 촉진과 한우농가 및 소비자 상생을 위한 ‘2025 한우상생위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먼저, 쿠팡은 오는 8일까지 로켓프레시를 통해 ‘한우상생위크-한우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2등급부터 1++등급까지 다양한 한우 상품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되며, 등심, 안심, 채끝, 갈비살, 제비추리, 업진살 등 총 35개 품목에 한해 할인 혜택과 구매자 대상 재구매
배우 이준영이 단독 팬미팅을 개최한다. 소속사 빌리언스는 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고 이준영의 단독 팬미팅 개최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는 블랙과 화이트의 강렬한 그러데이션 배경 위로 '2025 이준영 팬미팅', '커밍순(COMING SOON)' 등의 문구가 새겨져 있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준영의 국내 팬미팅은 지난 2023년 개최한 '개학식' 이후 2년 만이다. 앞서 이준영은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단독 팬미팅 '더 모멘트(THE MOMENT)'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낸 바 있어 이어지는 국내 팬미팅에도 기대가 커진다. 이준영은 올해 2월 넷플릭스 시리즈 '멜로무비'를 시작으로
QWER(큐더블유이알)이 연타 흥행을 예고했다. 소속사 측은 5일 “QWER이 지난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의 'A Day of Busking'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버스킹을 앞둔 QWER의 하루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실제 QWER이 컴백 전 서울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진행한 'QWER 어디로든 버스킹' 실황 모습이 담겼다. 특히 영상에는 타이틀곡 '눈물참기'를 포함해 '행복해져라', '검색어는 QWER', 'OVERDRIVE', 'D-Day', 'Yours Sincerely' 등 전곡 음원 일부가 삽입돼 컴백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 타이틀곡 '눈물참기'는 서정적이면서도 울림 있는 밴드 사운드
헨리(HENRY)가 영국 런던에서 SXSW 오프닝 아티스트로 활약했다. 헨리는 지난 2일(현지 시간) 영국의 이스트 런던 쇼디치(Shoreditch)의 빌리지 언더그라운드(Village Underground)에서 열린 세계적인 음악 예술 축제 'SXSW(South by Southwest,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London'의 오프닝 무대에 올랐다. SXSW는 1987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시작된 이래 현재는 음악인뿐만 아니라 영화인, 정보기술(IT)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페스티벌 겸 컨퍼런스로, 세계 3대 음악 마켓 중 하나로 불리며 대중 문화 전반에 막강한 영향력을 지니고 있다. 헨리는 이번에 런던에서 처음 진행된 SXSW London에 전격 초청되며 또 한번 글로
밴드 엔플라잉이 정규 2집으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5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발매된 엔플라잉의 정규 2집 ‘Everlasting’(에버래스팅)이 발매 후 일주일 동안 10만1997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전작 ‘Dearest’(디어리스트)의 초동 판매량 대비 약 2배에 가까운 수치다. 이처럼 엔플라잉은 앨범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Everlasting’은 발매 첫날 한터차트 피지컬 앨범 차트 및 뮤직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에도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새 앨범 ‘Everlasting’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국내 프로야구 10개 팀을 모티브로 한 한정판 지비츠™ 참(Jibbitz™ Charms)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5 시즌이 중반에 접어들며 국내 프로야구에 대한 열기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시즌 개막 후 294경기 만에 누적 관중 수 5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단 경기 수 500만 관중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했으며, 주말 경기 매진은 물론 SNS에서도 야구 응원 콘텐츠가 활발히 확산 중이다. 특히, 올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야구를 즐기는 방식이 더욱 다채로워지며, 경기를 보는 것에서 나아가 '응원하는 방식' 자체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유니폼과 모자, 액세서리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에이션패션(대표 박희찬) 캐주얼 브랜드 폴햄과 폴햄키즈가 롯데웰푸드와 협업하여 핫섬머 시즌을 위한 '죠크박' 컬렉션 라인을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죠크박'은 롯데웰푸드의 인기 아이템인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3종을 함께 부르는 네이밍으로 이번 폴햄과의 협업을 통해 ‘Have an Ice Day’를 테마로한 핫섬머 컬렉션 라인을 선보인다.죠크박 컬렉션은 시그니처 컬러들을 활용한 티셔츠와 쇼츠로 성인과 키즈 라인이 함께 구성되어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3가지 아이스크림 이미지를 자수와 와펜으로 위트 있게 표현하였으며 성인용은 시원한 소재에 비비드한 컬러로 휴양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재단법인 기빙플러스가 환경의 날을 맞아 서울시 ‘에코체인지 프로젝트’를 통해, 폐섬유를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벤치(에코체어) 15개를 서울 시내 중·고등학교 3곳에 설치했다고 밝혔다.친환경 벤치는 서울시에 위치한 영림중학교, 영원중학교, 금호고등학교에 각각 5개씩 설치됐다.이번 프로젝트는 재고 의류에서 나온 폐섬유를 친환경 벤치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원순환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의류기업 무신사가 폐섬유 자원화 및 캠페인 운영 비용을 후원하며 벤치 제작과 설치에 힘을 보탰다.기빙플러스는 친환경 벤치 설치와 더불어 우리랑가협동조합의 환경 강사진과 함께 청소년 환경 의식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