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인 8일 제주에는 눈이 내려 쌓이겠고, 강추위가 이어지겠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제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전날부터 내일(9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산지 10~20㎝, 중산간 5~15㎝, 해안 3~8㎝,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20㎜다.이날 늦은 오후까지 순간풍속 초속 26m 이상(산지 30m 이상)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가 요구된다.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0도, 낮 최고기온은 3~6도로 분포하겠다. 특히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이 떨어진 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 관계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선 눈이 쌓
토요일인 8일은 전라권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쌓여있는 만큼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에 주의해야겠다.기상청은 이날 "당분간 기온이 매우 낮겠다"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매우 춥겠다"고 예보했다.이날은 전남권서부와 제주도에 눈이 내리겠다. 새벽까지 충남권 내륙과 충북 중남부에,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 오후까지는 전북 서해안, 남부내륙에 눈 내리는 곳이 있겠다.경기남부 서해안과 충북 북부에는 새벽까지 0.1㎝ 미만의 눈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라권은 8일까지, 제주도는 9일까지 시간당 1~3㎝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어 피해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매출 3조2,248억 원, 영업이익 940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4.9%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수치다. 고물가와 고금리 등 내수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영업이익 감소는 소비 심리 위축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502억 원, 25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3.4% 증가했다.식자재 유통 부문에서는 매출 2조3,931억 원을 기록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특히 노인 복지·요양시설 등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한 식자재 매출이 지속 성장한 것이 특징이다. 외식업체 부문에서는
G마켓과 옥션이 매주 토·일요일 정기 할인 행사 ‘싸다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주말 쇼핑 수요를 겨냥한 프로모션으로,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역시 주말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싸다구’는 주말에 수요가 높은 여행·레저, 해외직구, 스타배송, 이마트몰, e쿠폰 등 5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8일과 9일 추천 상품으로는 ‘락토핏 골드’, ‘려 탈모전문케어 샴푸’, ‘코엑스아쿠아리움 입장권’, ‘나이키 에어맥스 클리어런스’(해외직구) 등이 포함되며, 해외직구 및 여행 상품에는 최대 12% 할인쿠폰이 제공된다.라이브방송도 함께 진행된다. 8일 오전 10시에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페레로로쉐’ 인기
한샘이 홈 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시공프로’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한샘 시공프로는 현장에서 부엌과 욕실 인테리어 시공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으로, 별도의 경력 없이도 지원 가능하다.기존 인테리어 업계에서는 숙련된 기술자 밑에서 도제식으로 배우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으나, 한샘은 55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시공 전문가를 직접 양성하는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합격자는 전국 한샘 아카데미에서 약 3주간 이론·기술·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신입 교육 과정을 이수한다. 이후 현장에서 시공 기술자를 보조하는 조수로 6개월에서 1년간 실습을 거친 뒤 일정 수준 이상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이 ‘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의 2차 예약을 앞당겨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1차 예약은 오픈과 동시에 300명 이상이 몰리며 빠르게 마감됐다. 이에 글렌피딕은 예상보다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자 2차 예약을 조기 오픈하기로 결정했다.글렌피딕 테이스팅 & 멘토링은 참가자들에게 싱글몰트 위스키를 보다 친숙하고 깊이 있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대원 글렌피딕 앰배서더가 직접 멘토링을 진행하며, 글렌피딕 12년, 글렌피딕 15년, 글렌피딕 18년을 테이스팅하며 각 제품의 개성과 차이를 비교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글렌피딕이 1998년부터 도입한 독창적인 숙성 방식인 ‘솔레라 벳
K-드라마 시리즈의 글로벌 스탠다드 차트 플랫폼, PLEX-ON(플렉스온)이 1월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에서는 7개 부문에 걸쳐 드라마와 배우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으며, 순위 변화와 새로운 얼굴들의 등장으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BEST SERIES 부문에서는 '오징어게임 시즌2'가 1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시리즈임을 입증했다. 2위는 '엄마친구아들', 3위는 '지금 거신 전환은'이 차지했으며 POWER RANKING 남자 부문에서는 김수현이 1위를 차지했고 변우석과 정해인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여자 부문에서는 김혜윤이 1위에 올랐고, 김지원과 채수빈이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BEST POPULARITY 부문에서도 변우석과 김혜윤이 각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월 한 달간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 제품을 대상으로 ‘첫 달 렌탈료 0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는 행사 기간 동안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에서 비렉스 제품을 구매하는 신규 렌탈 고객에게 첫 달 렌탈료 면제와 함께 최대 18개월 렌탈료 반값, 일시불 최대 25% 할인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신제품 트리플체어를 비롯해 비렉스 안마의자 전 제품과 스마트 매트리스. 시그니처 매트리스 등 비렉스의 인기 제품과 신제품을 특별 혜택가로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비렉스 안마베드 신규 렌탈 고객에게는 첫 달 렌탈료 면제와 최대
스타필드가 겨울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윈터 키즈 스트리트(Winter Kids Street)'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스타필드 고양(2월 6일~19일)과 스타필드 안성(2월 21일~3월 6일)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겨울 방학이 끝나는 아쉬움을 달래고 신학기를 앞둔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대표적인 키즈 콘텐츠 '예스 두들(Yes Doodle)'은 시즌3를 맞아 더욱 다양한 '낙서 자유 구역'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은 '두들행성을 구하라!'라는 테마 아래, 블랙홀로부터 두들 행성을 구하기 위해 아이들이 출동해 낙서 에너지를 채운다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입장과 동시에 바닥과 벽, 테이블까지 자유롭게 낙서를 할 수
롯데웰푸드가 제빵사업부 증평공장을 신라명과에 매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각은 자산 효율화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매각 금액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롯데웰푸드는 2022년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합병을 통해 출범한 이후 생산 설비 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중복된 생산 시설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증평공장은 지난해 6월부터 가동이 중단된 상태였다.롯데웰푸드는 매각 대금을 글로벌 사업 확장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재 인도 통합법인 설립과 빼빼로 생산 라인 설비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증평공장은 2006년 롯데브랑제리 생산 기지로 준공됐으며, 2014
bhc치킨이 올해 첫 가맹점주 정기 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출시 방향과 자사앱 강화, 배달 플랫폼 수수료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지난 5일 창고43 교대점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가맹점주 200여 명이 참석하는 전국 단위 행사로, 서울·수도권을 시작으로 20일까지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강원, 제주 등 7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bhc는 올해 신제품 출시 및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고, 가맹점 수익성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데 집중했다. 특히 배달앱 수수료 인상으로 인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월 중순 새롭게 선보일 자사앱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이 주요 논의 대상이었다. 포장재에 QR코드를 삽입해 자사
CJ제일제당,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 출시CJ제일제당은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 ‘직화식 제육볶음’, ‘용두동식 쭈꾸미볶음’ 등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지난해 11월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안동식 간장찜닭’ 2종을 첫 출시한 후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확대한 결과 ‘비비고 메인요리’ 매출은 두 달 만에 70% 가까이 성장했다.‘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와 ‘직화식 제육볶음’은 불향을 낸 불고기∙제육 양념에 CJ만의 기술로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용두동식 쭈꾸미볶음’은 깔끔하고 매콤한 양념에 쭈꾸미와 쌀떡의 조합으로 쫄깃한 씹는 맛을
코스맥스가 중국 베이징공상대학과 피부 노화 연구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글로벌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목표로, 중국 내 기후별 피부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나선다.지난달 20일 중국 상하이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연구원장과 멍훙 베이징공상대학 국제화장품학원 부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대륙의 다양한 기후 조건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노화 원인을 규명하는 연구를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코스맥스는 유전적 요인뿐 아니라 외부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엑스포좀(exposome) 연구를 고도화한다.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중국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