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는 국가보훈부,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고령의 참전유공자에게 약 300만원 상당의 개인별 맞춤형 보청기 100대를 지원한다. 전국의 참전유공자는 약 16만 8,965명으로 월남전, 6.25전쟁 등에서 총성과 포탄으로 인해 난청 유발이 빠르게 진행된 경우가 많다. 사랑의달팽이는 전국의 참전유공자를 대상으로 청력검사 및 상담을 통해 보청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귓본 제작, 개인 청력에 맞는 보청기 주파수별 소리 조절, 향후 보청기 수리 및 소리 조절을 위한 인근 병원 안내까지 단계적으로 이뤄진다. 사랑의달팽이는 2015년부터 참전유공자 958명에게 청력검사 및 맞춤형 보청기
2025년 4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81,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데상트코리아의 아메리칸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가 오는 오는 10일 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 브릿지 존에서 ‘펭귄 바이 먼싱웨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대대적 리브랜딩을 거친 먼싱웨어가 스타일리시한 3040세대를 겨냥한 ‘펭귄 바이 먼싱웨어’에 대한 직관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필드뿐 아니라 일상 속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 강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 컨셉은 70년 먼싱웨어 아카이브 속 등장하는 캐릭터 ‘피터 보기(Peter Bogey)’의 취향이 담긴 LP바(Bar)이다. 음악을 즐겨 듣고 골프에 푹 빠져 지내는 피터 보기의 유쾌한 라이프스타일을 녹였다. 인테리어는 은은한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남성 고객을 위한 ‘맨즈 내추럴 카밍 톤 로션’과 ‘맨즈 올커버 카밍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한국의 남성 화장품 소비액은 1인당 9.6달러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았으며 2024년 국내 남성 뷰티 시장 규모는 1조2,000억 원으로 전년대비 4% 내외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어퓨는 브랜드 최초로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기능을 하나로 합친 ‘맨즈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이며 남성 그루밍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특히 MZ세대에게 주목받는 인기 패션∙뷰티 플랫폼 무신사와 협
메디컬 안티에이징 분야 선구자 서구일 모델로피부과 전문의가 만든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MODELO)가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시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모델로는 꾸준한 운동과 자기 관리를 통해 건강한 이미지를 쌓아온 배우 이시영과 함께 영상 및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와 영상에서 이시영은 등산,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장면을 소화하며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 특히, 당당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지닌 이시영은 모델로의 선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야외 활동 시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이날 이시영은 잡티 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며 선케어 브랜드 모델로서
정은지와 서인국이 '엠카운트다운'에 출격한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정은지와 서인국은 27일 오후 6시에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커플(Couple)'의 스페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개국 30주년을 맞은 Mnet은 3월 한 달간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무대를 마련하고 있다. 27일 방송되는 스페셜 무대에서는 정은지와 서인국이 음악방송에서 최초로 신곡 '커플' 무대를 꾸미며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할 전망이다. 특히 두 사람이 '엠카운트다운'에서 함께하는 무대는 2012년 '올 포 유(All For You)' 이후 13년 만으로 더욱 큰 설렘과 기대를 모은다. 정은지와 서인국이 지
트레저가 새로운 음악 색깔과 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스페셜 미니 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트레저는 지난 7일 발매한 스페셜 미니 앨범 ‘PLEASURE’를 통해 그간 쌓아온 음악적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YELLOW'를 비롯한 수록곡들의 작사·작곡에 참여, 팬들을 향한 진심을 따스한 봄날을 연상케 하는 음악 색깔로 풀어내 리스너들에게 호평 받았다. 스페셜 미니 앨범임에도 트레저는 자체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한터차트 집계에 따르면 ‘PLEASURE’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총 71만 6697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코어 팬덤의 지표로 여겨지는 초동 판매량에서 다시 한번 자체 최고
글로벌 아티스트 제니(JENNIE)가 K-팝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빌보드 위민 인 뮤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속사 측은 31일 “제니가 지난 2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YouTube Theater)에서 열린 ‘빌보드 위민 인 뮤직 2025’(Billboard’s Women in Music 2025)에 참석해 ‘글로벌 포스상’(Global Forc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포스상’(Global Force Award)을 수상한 제니는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여성들로 가득 찬 이곳에서 ‘글로벌 포스상’(Global Force Award)을 받게 돼 정말 영광이고 자랑스럽다. 저는
NCT WISH(엔시티 위시)가 신곡 ‘poppop’(팝팝)으로 올봄 가요계를 청량하게 물들인다. NCT WISH 두 번째 미니앨범 ‘poppop’은 오는 4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곡 ‘poppop’을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한층 성장한 음악 색깔을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곡 ‘poppop’은 통통 튀는 멜로디와 NCT WISH의 청량한 감성이 어우러진 댄스 팝 곡으로, 벨과 리드 신스, 묵직한 베이스 라인, 역동적인 퍼커션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한 가사에는 고백에 성공해 마침내 연인이 된 두 주인공의 풋풋한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사랑에 빠진
작곡가이자 첼리스트인 임이환이 오는 4월 음악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독일 드레스덴에서 한국 전통민요를 첼로로 재해석한 공연 ‘민요 첼로’를 선보인다. 임이환은 예명 ‘빅바이올린 플레이어(BIG VIOLIN PLAYER)’, 줄여서 ‘빅바플’로도 활동 중인 아티스트다. 그는 오는 4월 27일과 29일 각각 드레스덴의 역사적인 공연장인 예니체 극장(Yenidze Theater)과 드레스덴 예술대학교(Hochschule für Bildende Künste Dresden)의 라보르극장(Labortheater)에서 초청 무대를 갖는다. 이번 공연은 독일에서 개최되는 랑에 나흐트 페스티벌(Lange Nacht Festival) 공식 초청으로 전개된다. 임이환은 한국 전통민요의 정서를 서양 악기인 첼로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지난 28일 발생한 지진으로 인도주의 위기에 놓인 미얀마 어린이들을 위해 3억 원을 긴급 지원하고, 긴급구호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1,700여 명의 사망자를 낳은 이번 지진은 실종자 및 부상자 수가 계속 급증하고 있어 인명 피해 규모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미 수년째 내전으로 치안·의료 보건 등의 사회시스템과 국가 재난 대응력을 상실한 미얀마는 이번 재난까지 덮치면서 더욱 깊은 고통에 빠지게 됐다. 현재 지진으로 집과 학교, 부모를 잃은 어린이들은 임시 대피소에서 부족한 식량과 식수, 의약품으로 힘겨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특히 안전한 보호망 없이 대피소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의료계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HERO’S DA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의 이번 ‘HERO’S DAY’는 세계 보건의 날인 4월 7일을 앞두고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 다음달 3일부터 4일까지 모든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세계 보건의 날 ‘HERO’S DAY’ 혜택은 매장에서 의료기관 명함, 사원증, 의료자격 신분증 등을 통해 매장에서 신분 확인 후 이용 가능하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해에도 경찰과 국군 장병, 교사, 소방 등 국민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
2025년 3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거 브랜드보다 한 단계 높은 최고급 주거 브랜드를 말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