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K-브랜드의 세계화를 목표하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등 4개국을 시작으로 점차 판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들이 해외 수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5년간 수수료를 면제하고 AI 기반 무료 번역 서비스를 제공, 언어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출범 초기에는 K-뷰티, K-패션, K-팝 등 한국의 강점이 두드러진 카테고리에 집중하며,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인기 있는 국내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025 청송 전국 아이스클라이밍 선수권대회'가 경상북도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송군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하고 노스페이스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2025-2026 시즌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진행됐다.대회에서는 아이스클라이밍 리드와 스피드 종목이 진행됐다. 아이스클라이밍은 약 15m 높이의 빙벽을 아이스바일과 아이젠 등 장비를 사용해 오르는 동계 스포츠다.경기 결과, △남자 일반부 리드 부문에서는 1위 이영건
핫한 비쥬얼과 영상, 음악으로 각종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영상의 주인공, 애니마 (ANYMA) 가 한국에 내한한다. 매년 역대급 라인업으로 EDM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 의 라인업으로 확정됐다. 애니마는 현실과 디지털 세계의 경계를 탐구하는 대표적인 아티스트로 지난해 연말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서 당초1회만 예정됐던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무려 5일간 추가 공연을 진행함으로써 총 10만석을 매진시켰다. 또한 DJ Mag Top 100에서 최고 신규 진입자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EDM씬에 그의 이름을 화려하게 각인시키고 있다. 애니마의 공연은 음악과 비주얼 아트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월 24일(금)부터 일부 음료의 가격 조정을 시행한다. 이번 조정은 단순 인상을 넘어 동결과 인하를 포함하며, 전반적인 원가 상승 압박 속에서도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가격 조정은 짧은 사이즈(Short)와 톨 사이즈(Tall)의 음료 22종을 대상으로 200원에서 300원까지 인상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 등 인기 음료들이 인상 대상에 포함됐다. 반면, 10종 음료는 기존 가격을 유지하며, 아이스 커피 1종은 200원 인하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스타벅스는 그동안 환율 상승과 원자재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고객 부
대상 청정원 호밍스,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 출시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 청정원 호밍스 ‘수제손만두’는 김치와 고기 두 가지 맛이다. 두 제품 모두 정통 개성 방식으로 당면 대신 국산 돼지고기와 절임배추를 비롯한 다섯 가지 채소, 두부 등을 가득 채워 아삭한 식감과 꽉 찬 채즙까지 맛볼 수 있다. 또, 만두 소에 참깨를 통째로 갈아 넣어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렸기 때문에 전골이나 만둣국 등 국물 요리에 사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수제손만두 김치’에는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매콤하고 시원 깔끔한 맛을 더했다.청정
오뚜기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K-라면 진라면을 중심으로 한 주력 제품을 세계 시장에 홍보하고 있다.팬시 푸드쇼는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 박람회로,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SFA)가 주최한다. 올해에는 약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며, 신선한 조합의 스낵과 칠리를 활용한 소스 등 다양한 트렌드 제품이 소개되고 있다.오뚜기는 이번 박람회에서 진라면의 새로운 수출용 패키지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패키지는 영문 ‘JIN’을 전면에 강조하고, 국가별 언어로 맛을 표기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한국만의 노래방 문화가 영어권에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난 7일 옥스퍼드 영어 사전(OED) 웹사이트에 따르면 '노래방(noraebang)', ‘달고나(dalgona)' 등 한국 문화에서 온 7개 단어가 신규 등록됐다고 말했다.이번에 업데이트 된 한국 관련 단어들은 한국 음식이나 호칭 등 문화적 의미가 깃든 것으로, 특히 영어권에서 큰 인기를 끈 'K-컬처'와 관련된 것이 많다. 이제는 노래방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도 전했다. 이런 영향은 노래방이 국내에서도 젊은 층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찾는 이용객이 늘어나는 현상은 새로운 가족 문화공간으로 바뀌어 가는 풍속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이 중국에서 메디큐브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 4시간 만에 준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왕홍을 통한 중국 본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의 주력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지난 1월 중국 도우인(抖音, Douyin) 플랫폼에서 왕홍들과 함께 진행한 다수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연달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에선 최근 ‘왕홍 경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왕홍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의 활동이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에 에이피알 역시 대형 왕홍들과의 협업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설명이다. 먼저 지난 1월 4일 진행한 도우인 라이브 커머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디월트’가 2025년 새해를 맞이해 고객 감사 구매인증 이벤트 ‘2025 상반기 옐로 페스타(Yellow Festa)’를 오는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탠리블랙앤데커는 자사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정기 이벤트 ‘옐로 페스타(Yellow Festa)’를 매년 개최해왔다. 이번 구매인증 이벤트는 디월트 제품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꾸준한 관심과 아낌없는 애정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더욱 풍성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5 상반기 옐로 페스타(Yellow Festa)’는 구매 금액별로 경품을 추가로 누적 증정해 새로움을 더했
맥도날드가 대표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를 업그레이드한 신메뉴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와 ‘치즈 할라피뇨 쿼터파운더 치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는 맥도날드의 대표 비프 버거 메뉴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에 할라피뇨와 치즈 소스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메뉴다. 함께 출시되는 ‘치즈 할라피뇨 쿼터파운더 치즈’는 고기와 치즈의 클래식한 조합을 자랑하는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마찬가지로 할라피뇨와 치즈 소스가 더해져 한층 더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도날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제 쿼터파운더 치즈의
국내 냉동 돈까스 생산 전문기업 ㈜상신종합식품(대표이사 윤희선, 이하 상신)이 자체 브랜드 제품의 베트남 수출을 완료하며 글로벌 수출 판로를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상신은 지난해 12월 보성특산교역(대표이사 송장근)을 통해 베트남에 '비유탕 돈까스'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수출 품목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등심·치즈·고구마 돈까스 3종과 순살치킨까스 총 4종으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가슴살을 사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이번 수출은 베트남 시장에서의 K-food 트랜드를 토대로 한식당 등 전문점의 사업자 대상으로 한 식자재 유통에 진출한 의미가 크다.상신은 베트남을 시작으로 올해에 ‘비유탕 돈까스류’를 인도
네이처리퍼블릭이 바쁜 일상 속 하루를 빛내 줄 ‘허니 멜팅 립 스파클’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허니 멜팅 립 스파클은 은은한 글리터 펄과 플럼핑 기능이 합쳐진 글로시 립이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펄을 담아 오묘하게 빛나는 오로라, 은하수를 연상케 한다. 별빛의 신비로움을 담아낸 듯 반짝이는 립 메이크업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메이크업 포인트를 살릴 수 있다. 은은한 글리터 펄 외에도 온열감과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원료를 더블 배합해 탱글탱글한 플럼핑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투명한 코팅막으로 밀착력을 높여 겨울철 건조해진 입술에 각질 부각 걱정 없이 쫀쫀하게 감기는 보습력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빅 사이즈’ 빵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 3종은 모두 성인 손바닥 너비보다 큰 대형 사이즈에 버터와 카라멜, 치즈 등 베이커리의 풍미를 살린 재료를 듬뿍 넣어 더욱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사르르 리본파이’는 한 겹씩 쌓아 올린 얇고 바삭한 파이의 결 사이로 진한 버터 풍미가 느껴지는 리본 모양의 파이다. 달콤한 카라멜 소스를 더해 한 입 가득 사르르 녹는 파이와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한 쪽씩 나눠먹는 치즈 클라우드 브레드’는 버터를 넣어 더욱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이 매력적인 브리오쉬 빵 위에 체다, 모짜렐라, 파마산 등 3가지 치즈를 더해 짭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