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이 주관한 꿈의 예술단 해외 전문가 연계 워크숍 ‘예술교육가의 변화와 성장’이 지난 18일(화) 공간 오즈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예술교육가들이 모여 사회 변화를 이끄는 예술교육자의 잠재력과 역할을 탐구하는 자리였다. 특히 전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무용‧극을 통해 다면적 성장을 지원하는 예술감독, 교육강사, 창작인력, 행정담당자 등으로 꾸려진 ‘꿈의 예술단’ 관계자들이 모여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또한 ‘티칭 아티스트(가르치는 예술가)의 아버지’
CJ프레시웨이가 3월 19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총망라한 B2B 전문 식음 박람회다. 19일은 사전 초청받은 산업 관계자, 20일은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운영된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박람회에서 ‘푸드 솔루션 생태계’를 주제로 외식 및 급식 사업자의 비즈니스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한다. ‘2024 레드닷 어워드’ 수상작인 CJ프레시웨이의 가상 외식 브랜드 ‘대간(大幹)’의 매장 인테리어를 가상현실(VR)로 체험하는 공간이 마련되고, 소규모 식당부터 프랜차이즈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어린이 이온음료 브랜드 ‘아이맑음’을 신규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일화가 새롭게 선보인 ‘아이맑음’은 영유아를 위한 음료 브랜드로, 국산 사과, 배, 샤인머스켓, 도라지 농축액이 사용됐다.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수분 섭취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이맑음은 식약처 공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가공·유통·판매를 권장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한 기준에 적합한 제품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아이맑음에는 아연과
에스테틱 브랜드 AHC가 오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11일간 성수동 연무장길에 ‘스킨 게임 T-SHOT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0일 밝혔다.AHC 스킨 게임 T-SHOT 팝업 스토어는 글로벌 앰배서더 박규영과 함께 펼치고 있는 ‘스킨 게임 T-SHOT’ 캠페인의 일환으로, 탄력 생존 게임의 T-AGENT가 되어 수많은 스킨케어 제품 속 ‘진짜’ 아이템으로써 ‘T괄사 아이크림’을 검증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하는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팝업 스토어에 마련된 이벤트 존에서는 T-SHOT 아이크림의 탄력 잠재력을 퀴즈로 확인하는 OX 퀴즈, T괄사로 턱부터 눈가 피부까지 끌어올리는 T-SHOT 챌린지, T-SHOT으로 모공을 정확하게 슈팅하여 콜라겐 캡슐로 모공
목요일인 20일은 기온이 낮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 떨어져 춥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 서해안과 전라, 제주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북·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북, 경북 북부 내륙·북동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낮겠다.아침 최저 기온은 -13~-2도, 낮 최고 기온은 0~7도가 되겠다.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수원 -7도, 춘천 -11도, 강릉 -5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5도, 광주 -4도, 대구 -6도, 부산 -3도, 제주 2도다.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수원 1도, 춘천 3도, 강릉 4도, 청주 2도, 대전 1도, 전주
퇴행성관절염은 무릎뿐 아니라 신체의 모든 관절에서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관절염이라고 하면 무릎 관절염을 먼저 떠올리기 고관절에도 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다. 고관절은 몸통과 하지(다리)를 연결하는 중요한 관절로 체중을 지탱하고 보행을 돕는 핵심 관절로 문제가 생기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으므로 초기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 고관절염은 고관절 내 연골이 마모되고 염증성 병변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노화뿐만 아니라 과도한 운동, 반복적인 외상, 잘못된 자세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고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점차 닳으면서 관절 내 염증, 부종, 변형이 동반되며 점진적인 통증과 기
어릴 때 부모님이 "커가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질 거야"라고 했던 푸르스름한 흔적이 여전히 남아 있다면, 색소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그중에서도 손이나 팔, 다리처럼 눈에 잘 띄는 부위에 푸른 얼룩이 있다면 이소성몽고반점일 가능성이 높다. 이소성몽고반점은 출생시부터 엉덩이나 허리 하부에 위치하고 있는 일반적인 몽고반점과 달리 얼굴, 손, 발 등 다른 신체 부위에서 발생하는 선천성 모반이다. 원인은 원래 표피의 기저층에 위치해야 하는 멜라닌 세포가 태아에게서 피부가 형성될 때 진피층에 자리 잡으면서 발생한다. 아울러 푸르스름하거나 회색빛을 띠며, 특정 부위에 국한되어 나타나게 되며 색소의 농도에 따라 색깔이 개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몽골 정부의 무비자 입국 연장에 발맞춰 ‘몽골 완전 정복’ 콘셉트의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몽골 정부는 2022년부터 시행해온 한국인 대상 관광 목적 무비자 입국 조치를 올해 12월 31일까지 1년 연장했다. 이에 따라 몽골 여행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로 무비자 정책이 시행된 이후 몽골 패키지여행 송출객 수는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3년 몽골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392% 급증했으며, 지난해에도 73.2%의 성장률을 기록했다.이에 여행이지는 업계 최초로 몽골 북부 지역의 홉스골 호수를 포함한 ‘몽골 완전 정복, 홉스골 호수 8일’ 패키지를 출시했다. 인천~울란
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브랜드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가수 이찬원과 전속모델 계약을 1년간 연장했다고 19일 밝혔다.이찬원을 모델로 발탁, 브랜드의 전통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아온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올해 50주년을 맞아 이찬원과의 협업을 이어가며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지난해 7월 이찬원과 함께 한 첫 캠페인 ‘Peau, Ça me No.1’(뽀 싸므 넘버원) TV 광고는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 세련미의 흑백 영상으로 유튜브 3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정 출시한 향수 ‘오 드 뽀 싸므 넘버원(Eau De Peau, Ça me No.1)’ 역시 무신사 뷰티에 공식 입점하기도
빙그레가 신제품 초코 드링크 ‘왕실초코’를 출시한다.달콤한 초코와 카라멜 시럽의 풍미를 담은 왕실초코는 빙그레의 축적된 유제품 연구 기술을 담아 초코 드링크 맛을 구현했다. 특히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균형 잡힌 단짠의 조화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신제품 ‘왕실초코’는 190ml 용량으로 출시되며, 순차적으로 모든 유통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초코 드링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더욱 깊고 진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색다른 매력을 품은 ‘왕실초코’ 출시로 가공유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고객 쇼핑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식 모바일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트프로젝트는 자체 축육 시스템을 앞세워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수입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해 합리적 가격으로 고품질의 신선한 고기를 선보이는 육류 전문 브랜드다. 연간 육류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미트프로젝트 이용 고객 역시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 모바일 앱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앱은 사용자환경(UI) 최적화를 통해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로그인부터 결제까지의 단계를 최소화해 이용 절차를 간소화, 빠르고 안정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잡코리아·알바몬 통합 브랜드 캠페인 광고 온에어를 기념하며 ‘어른이 용돈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과 앱을 통해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고 현금 100만원과 에어팟 맥스, 프라다 가방 등의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잡코리아는 지난 15일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 컨셉은 ‘일하는 모든 이를, 세상의 모든 일을 리스펙트’다. 잡코리아는 크고 작은 시행착오 속에서도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일하는 ‘어른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할 목적으로 본 캠페인을 기획했다. ‘어른이’란 성인이지만 어린이의 순수
배달 피자 도미노피자가 봄을 맞이해 3월의 피자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봄맞이 ‘다 함께 피자교실’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3월의 ‘다 함께 피자교실’ 체험 일정은 다음달 7일, 11일, 13일, 20일, 24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 교실’은 도미노피자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본사에 직접 방문해 자신만의 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피자 교실은 완연한 봄이 찾아오는 3월에 진행되는 만큼 특별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