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질소 충전 기술을 활용한 초경량 생수 제품 ‘초경량 아이시스’의 판매채널을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대폭 높이고 있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먹는 샘물에 질소 충전 기술을 도입해 출시됐다. 500ml 기준 용기 중량을 기존 11.6g에서 9.4g까지 줄이는 데 성공하며, 출시 초기부터 업계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는 1997년 제품 출시 당시 무게인 22g에 비해 무려 57% 감소한 수치다. 질소 충전 기술은 액체 질소가 기체로 변하며 패키지 내부에 압력을 형성, 용기 안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손쉽게 구겨져 재활용 과정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출시 후 80일 만에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케어놀로지(Carenology95)가 2025년 을사년을 맞아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리블루 라인과 비파인 라인 등 케어놀로지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첫 구매고객이라면 2500원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되며, 중복 사용 가능한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이 추가 발급돼 더욱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추가 할인에 더해 전 구매 고객에게는 베스트 제품 5종 샘플이 무조건 제공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사은품을 증정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감사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기 좋은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준비했다”며, “단품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025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및 아시아 선수권 대회'가 1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경상북도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2025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 및 아시아 선수권 대회'는 아이스클라이밍 리드와 스피드 종목으로 진행된다. 아이스클라이밍은 약 15m 높이의 빙벽을 아이스바일과 아이젠 등 장비를 사용해 오르는 겨울 스포츠다.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국제산악연맹(UIAA), 아시아산악연맹(UAAA)이 주최하고, 청송군과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2월 6일부터 이틀간 '실무 프로젝트 기반 생성형 AI (LLM) 마스터 로드맵 세미나 - 트랜스포머 아키텍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파인튜닝 및 전이 학습, 임베딩 모델, LLMOps 외'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인공지능의 열풍 속에 생성형 AI와 RAG 기반의 LLM(Large Language Model)을 기업 시스템에 도입하여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 및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꾀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이를 구축하기 위한 서비스 개발자 양성의 발걸음도 바빠지고 있다. LLM은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학습되는 인공 지능 모델로써 언어 이해와 생성 작업을 자동화하고 개선하는 데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25년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앱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뚜레쥬르는 K-헤리티지(heritage·유산)를 활용한 디즈니 캐릭터 아트웍을 적용한 설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한복을 입고 놀러 온 ‘미키와 친구들’이 국가유산과 어우러진 모습을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패키지에 담아냈다. 또한 새해의 희망을 상징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한 패키지로 선물의 품격을 높인 전통 선물세트들도 준비했다.먼저 ‘사계 카스테라’는 봄(벌꿀), 여름(녹차), 가을(고소한 우리 쌀), 겨울(유자)로 사계절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신학기를 맞아 트렌디한 1020 학생들을 위한 ‘라이크 에어 매티스 백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라이크 에어 매티스 백팩’은 디스커버리의 베스트 아이템 ‘라이크 에어 시프트 백팩’이 33L 대용량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930G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수납력이 특징이다. 다양한 소지품을 구분하여 수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거나이저를 내·외부에 적용해 태블릿 PC부터 17인치 노트북까지 담아낼 수 있다. 백팩 전면에는 메쉬 포켓이 있어 히든 수납이 가능하며 사이드 메쉬 포켓에는 텀블러 등을 세워둘 수 있도록 구성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힘입어 12년만에 추억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를 전격 재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우유의 ‘미노스 바나나우유’는 1993년 출시 이후 ‘바나나우유의 클래식’으로 자리매김하며 오랜시간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2012년 단종 이후에도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가 이어져왔다. 이에 힘입어 서울우유는 추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New-tro)’ 트렌드와 단종 제품의 재출시를 원하는 ‘보이슈머(Voisumer)’의 요청을 반영해 미노스 바나나우유의 재출시를 결정했다. 다시 돌아온 ‘미노스 바나나우유(235ml)’는 국산 원유 함유량 86%에 바나나과즙이 더해져
패션 하우스 MCM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을사년 ‘뱀의 해’를 기념한 특별 한정판 캡슐 컬렉션 ‘2025 LNY(Luna New Year)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2025 LNY 컬렉션’은 새로운 시작과 지혜로운 변혁, 성장과 발전을 상징하는 뱀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탄생시킨 독창적인 라인으로, MCM의 헤리티지와 혁신적 감각이 조화롭게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뱀의 우아하고 유려한 곡선을 활용한 그래픽, 이와 어우러지는 컬러 팔레트로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기존 가방 위에 실제로 뱀 캐릭터를 그려낸 업사이클링 라인과 함께 지속 가능한 럭셔리 소재의 선두 주자 코로넷(Coronet)의 이탈
에스테틱 브랜드 AHC의 글로벌 앰버서더 박규영이 ‘AHC 프로샷’과 함께한 엘르 1월호 화보를 공개했다.<오징어 게임 시즌2>를 포함해 박규영이 출연한 다수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녀의 패션 스타일이나 사용하는 뷰티 아이템에 관심을 갖는 팬들이 급증하고 있다.이번 엘르 화보에서는 ‘AHC 리프팅 프로샷 아이크림’으로 완성한 박규영의 매끄럽고 탄력 있는 무결점 피부와 함께 시크한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블랙 보디 수트부터 고혹적인 느낌의 화이트 드레스, 프로페셔널함과 열정이 느껴지는 레드 톤의 벨벳 수트 등의 패션 스타일을 통해 그녀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화보
잡코리아가 만든 디지털 명함 앱 '눜'이 새해를 맞아 새해 인사 나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눜을 통해 지인들과 새해 인사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카드 템플릿을 제공하며, 새해 인사를 받은 사람에게는 눜 NFC명함을 증정한다. 눜은 2024년 잡코리아가 선보인 2세대 디지털 명함 앱이다. 직장이 아닌 '나'에 초점을 맞춰 SNS, 프로필 사진, 자기소개,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정보를 기재해 개성 있는 명함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계정당 3개까지 디지털 명함을 만들 수 있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N잡러, 취업준비생 등 커리어 브랜딩이 필요한 이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또, NFC명함과 인맥 연결 기능을 통해 효과
모바일 게임 개발 스타트업 컨샐러드(CONSALAD INC)가 신작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크리에이터 메이커’를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 게임은 전작인 2D 소셜 모바일 게임 ‘주디’의 성공을 기반으로, 전 세계 10대 여성 유저를 겨냥한 차세대 기대작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새로운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크리에이터 메이커’는 유저가 게임 속 크리에이터가 되어 자신의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를 꾸미고, 구독자 수를 늘려 성장하는 과정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귀여운 에셋을 활용해 캐릭터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하고, 구독자가 증가할수록 다양한 콘텐츠와 더 큰 보상이 제공되는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모빌리티 분야 주요 기업에서 신규 채용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르노코리아, LG에너지솔루션, LS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 세방전지 등이다. ◇ 현대자동차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분야는 자동차 생산, R&D 기술인력, R&D유틸리티 관리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세부 요건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 현대모비스는 오는 20일까지 ‘25년 1월 연구직 신입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2025년 1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0,298,34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